[게임 PICK]
네오위즈 'P의 거짓', 게임스컴 어워드 수상 外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5일 08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네오위즈의 신작 'P의 거짓'. (출처=네오위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네오위즈 'P의 거짓', 게임스컴 어워드 수상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싱글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이 23일(독일 현지 시간) 열린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어워드 2022'에서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으로 선정됐다. 


P의 거짓은 한국 콘솔 게임 가운데 최초로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게임스컴 어워드는 게임스컴 기간 동안 플랫폼과 장르별로 전체 20개 부문에서 최고 게임을 선정해 수상하는 행사다. P의 거짓은 27일 수상작이 발표되는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과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 부문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 네오위즈는 이번 행사에서 P의 거짓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고 마이크로스프트(MS)의 엑스박스 게임패스 입점도 알렸다.


크래프톤 산하 독립 스튜디오 언노운월즈의 신작 '문브레이커'.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 게임스컴에서 '문브레이커' 트레일러 영상 공개


크래프톤 산하 독립 스튜디오인 언노운월즈가 23일(독일 현지 시각) 열린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2'의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신작 '문브레이커'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문브레이커는 턴제 전략 테이블탑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다양한 유닛 50여종과 전함 지원 스킬을 조합해 부대를 편성하고 매 턴마다 전략적 판단을 통해 상대 부대와 전투하면서 승패를 겨루는 방식이다. 9월 30일(한국 시간)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에 얼리액세스(미리해보기)로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넥슨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신규 트레일러 이미지. (출처=넥슨)

넥슨, 게임스컴에서 신작 2종 정보 공개


넥슨이 23일(독일 현지 시간)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2'을 통해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루트 슈터(3인칭 슈팅 게임+RPG) 게임이다. 글로벌 트리플A(대작)급 게임을 목표로 만들어지고 있다. 한국 시간 기준으로 10월 20일부터 27일까지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베타테스트가 진행된다. 한편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의 정식 명칭을 '더 파이널스'로 확정했다. 이 게임의 티저 영상도 게임스컴 2022의 전야제인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더 파이널스는 1인칭 팀 대전 슈팅 게임이다. 조만간 스팀을 통한 PC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의 신작 '퀀텀 나이츠'. (출처=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게임스컴에서 '퀀텀 나이츠' 공개


라인게임즈가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2'에 온라인으로 참가해 신작 '퀀텀 나이츠'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퀀텀 나이츠는 스페이스다이브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라인게임즈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PC온라인 루트 슈터(3인칭 슈팅 게임+RPG) 게임이다. 게임스컴 2022 공식 웹사이트에 신규 트레일러 영상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목표 출시 시기는 2023년이다. 


넥슨게임즈의 신작 '갓썸: 클래시 오브 갓즈' BI. (출처=넥슨)

넥슨게임즈, 신작 게임 정식 명칭 '갓썸'으로 확정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TS '프로젝트 제우스'의 정식 명칭을 '갓썸: 클래시 오브 갓즈'(이하 갓썸)로 확정하면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24일 공개했다.


갓썸은 플레이어가 한 세력의 지도자로서 도시를 키우고 병력을 생산해 자유롭게 콘트롤하는 리얼타임전략시뮬레이션(RTS)에 대규모 플레이어의 실시간 상호작용을 통한 전쟁을 진행하는 다중접속온라인(MMO) 요소를 접목한 게임이다. 이용자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신화 세력 7개와 영웅으로 등장하는 신 40여종으로 대규모 영토전쟁을 벌이게 된다.


라인게임즈의 신작 '대항해시대 오리진' 양대 앱마켓 인기순위 1위 기념 이미지. (출처=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양대 앱마켓 인기순위 1위


라인게임즈의 신작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23일 출시된 지 이틀 만인 24일 양대 앱마켓의 게임 인기순위 1위를 모두 차지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23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에서 마켓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 24일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를 기념해 라인게임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내 재화인 '블루젬' 500개를 선물한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 기념작으로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에서 공동 개발했다. 모바일과 PC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가 24일부터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길드워2'를 서비스하고 있다.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길드워2' 스팀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 북미법인인 엔씨웨스트가 PC온라인 MMORPG '길드워'를 23일(미국 현지 시간)부터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 아레나넷에서 만든 게임으로 2012년 8월 출시돼 올해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했다. 이번에 스팀에서 서비스되는 게임에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가 지원된다. 글로벌 이용자는 스팀에서 길드워2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스팀을 통해 가입한 신규 이용자도 기존 이용자와 같은 서버에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오리지널 게임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확장팩 3종은 추가 구매가 가능하다.


전동진 원유니버스 고문. (출처=와이제이엠게임즈)

원유니버스, 전동진 전 블리자드코리아 대표 고문으로 영입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인 원유니버스가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전동진 전 블리자드코리아 대표를 고문으로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원유니버스는 VR 개발사 원이멀스와 메타휴먼 제작사 MSM스튜디오, 웹3.0 전문 개발사 유니플로우, 비주얼 테크컴퍼니 봄버스가 합쳐진 종합 메타버스 기업이다. 실생활과 메타버스가 연동되는 '라이프 커넥티드 메타버스'를 목표로 삼았다. 전 고문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나와 미국 컬럼비아대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맏았다. 엔씨소프트 초기 멤버 출신으로 엔씨타이완과 엔씨트루를 거쳐 스마일게이트 북미 최고경영자, 블리자드 한국법인장 등을 역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