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글로벌 NFT 프로젝트 출범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8일 02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글로벌 NFT 프로젝트 출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사 에이스토리의 자회사 에이아이엠씨가 이더리움 확장성 플랫폼 폴리곤과 협업을 통해 NFT 커뮤니티 '이상한 고래 클럽'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이상한 고래 클럽'은 드라마 속 고래를 테마로 자폐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원을 위해 탄생한 NFT 커뮤니티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폴리곤은 NFT 기술과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한다. NFT 발행과 마켓플레이스 제공은 웹3.0 커뮤니티 플랫폼 '사이어티'가 진행한다. 신규 론칭 기념 NFT는 이달 열리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22' 행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체인파트너스, KBW2022서 '체인저' 청사진 공개

 

체인파트너스가 오는 9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에 참여해 자사 플랫폼 '체인저(Changer)'의 청사진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발표에서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체인저의 지난 성과를 조명하고 신규 개발 제품 컨버트(Convert)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외환시장 연결 ▲멀티체인/크로스체인 거래 지원 ▲유동성 공급자 확대 등 향후 체인저의 주요 사업 방향성을 공개한다. 표 대표는 "체인저 컨버트를 활용하면 메타마스크(MetaMask) 등 별도의 블록체인 지갑을 연결하지 않고도 디파이(DeFi) 상에만 존재하는 수백 종의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 한 사람이 갖게 되는 토큰의 종류가 많아지는 웹3 시대가 오면 환전은 가장 필요한 인프라 중 하나가 될 것"이라 전했다. 



업루트컴퍼니,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블록체인 그라운드챌린지' 선정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블록체인 그라운드 챌린지'에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블록체인 그라운드챌린지는 블록체인 전문 민간협력 파트너사 '더블록(THE BLOCK)'과 함께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의 발굴부터 혁신까지 전 주기적으로 밀착해 성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블록체인 전문 매칭을 통한 1:1 멘토링, 기술고도화 자금, 디자인 씽킹 기반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 교육 참가 연계 등을 지원받는다. 이장우 업루트컴퍼니 대표는 "높은 변동성, 고위험 투자 노출, 부정적 인식이 있는 디지털 자산을 적립식 구매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투자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AI네트워크, 핑크퐁 아기상어 NFT 첫 전시

 

AI네트워크는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NFT 갤러리 '언커먼 갤러리'를 개관하고 핑크폰 아기상어 NFT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더핑크퐁컴퍼니가 발행한 첫 번쨰 컬렉션 '베이비샤크:컬렉션 넘버원'과 올 3분기 출시 예정인 '베이비샤크:컬렉션 넘버투'를 티져 헝태로 선보인다. NFT는 핑크퐁 아기상어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와 아이템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또 메타마스크를 스캔하면 핑크퐁 아기상어 스페셜 NFT를 무료로 제공하는 드롭 이벤트도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