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원유니버스, 상장 대표주관사 KB증권으로 선정 外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3일 16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고세준 원유니버스 각자대표이사(왼쪽부터), 민용재 원유니버스 각자대표, 심재송 KB증권 전무, 이상훈 KB증권 이사가 12일 열린 원유니버스 상장 대표주관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와이제이엠게임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원유니버스, 상장 대표주관사 KB증권으로 선정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인 원유니버스가 12일 상장 대표주관사로 KB증권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원유니버스는 향후 기업공개(IPO) 절차를 본격화해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원유니버스는 VR(가상현실) 개발사 원이멀스, 메타휴먼 개발사 MSM스튜디오, 웹3.0 전문 개발사 유니플로우, 비주얼테크사 봄버스가 합쳐져 출범한 종합 메타버스 기업이다. VR과 AR(증강현실)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생활과 메타버스가 연동되는 '라이프 커넥티드 메타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10개 국가 200여곳 스테이션에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 콘텐츠 10종을 서비스한 경험이 있다. 버추얼 휴먼, 메타버스 진로교육, 메타버스 제작 원솔루션 사업, 의료 메타버스, NFT와 P&E기반 게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출시 20주년 트릴로지 중 하나인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출처=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3부작 타이틀 정보 공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출시 20주년을 기념하는 라그나로크 트릴로지(3부작) 타이틀 정보를 13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타이틀은 판타지 스토리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이다.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이번달에 국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다음달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올해 5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된 게임으로 마카오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순위 2위에 올랐으며 올해 하반기에 국내에 출시된다.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됐고 지난해에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됐다. 국내에는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넥슨이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2'(이하 NYPC) 대회 참가자를 위해 마련한 메타버스 채널 'NYPC PARK'. (출처=넥슨)

넥슨, 제7회 NYPC 대회 참가자 모집


넥슨이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2'(이하 NYPC)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NYPC는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3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 올해 NYPC는 기존 예선대회를 전체 2라운드의 라운드 제도로 개편했다. 라운드1은 온라인 절대평가로 다음달 18~22일 진행되며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문제 7개가 출제된다. 참가자는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고 답안을 내면 된다. 더불어 넥슨은 20일부터 9월 4일까지 메타버스 채널 'NYPC PARK'도 운영한다. 오프라인 본선 대회는 10월 29일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다.


네오위즈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출처=네오위즈)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라이선스 계약 대원미디어와 체결


네오위즈가 모바일게임 '고양이와 스프' IP 사업을 위한 라이선스 계약을 대원미디어와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네오위즈와 대원미디어는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리빙‧키친웨어, 피규어, 패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 개발을 추진한다. 대원미디어는 3년 동안 독점으로 고양이와 스프 관련 상품 기획, 제조, 유통 등 사업을 진행한다. 고양이와 스프 IP를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도 본격 소개할 방침이다.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 보고서 표지.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게임이용자 패널·임상의학 연구 결과발표회 15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이용자 패널·임상의학 연구 결과발표회를 15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 11층 콘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게임 과몰입, 중독, 부작용 중심의 기존 게임이용자 연구 프레임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종단적 조사·관찰을 시도한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와 '게임이용자 임상의학 코호트 연구' 결과를 선보이는 자리다. 더불어 학계, 의료계, 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게임 이용의 긍정적 효과와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에 대한 타당성을 논의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1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