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모음]
현대차 울산공장 이틀째 일부 생산 차질 外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9일 08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화물연대 파업 여파로 현대차 울산공장 이틀째 일부 생산 차질[주요언론]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화물연대) 총파업으로 현대자동차 생산라인 가동이 이틀째 차질을 빚고 있다. 현대차는 울산공장 일부 생산라인이 9일 역시 가동과 중단을 반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차질은 울산공장에 각종 부품을 이송하는 화물연대 조합원들이 운송을 거부해 부품 수급에 문제가 생겨 발생한 것이다.


산업부, 중소 유통업체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주요언론]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중소 유통업체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대·중소 유통업체의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디지털유통 상생발전 라운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디지털 유통물류 기술개발(R&D) 착수 협약식'을 열고 디지털 유통물류 기술개발에 본격 착수하기로 했다.


올 하투 뇌관 '임금피크'… 대기업 노조 집단 소송 움직임[서울신문]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포스코 등 국내 주요 기업 노동조합에서 임금피크제 폐지 요구가 확산하고 있다. 임금·단체협약 협상 시즌의 막이 오른 가운데 임금피크제가 '뇌관'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되며 기업들은 대응책 마련에 비상이 걸렸다.


OECD, 올해 한국 물가 전망 4.8%로 상향[주요언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7%로 내려 잡았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OECD는 이날 발표한 경제전망을 통해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3.0%에서 2.7%로 0.3%포인트(p) 하향 조정했다. 올해 물가 상승률 전망치는 5%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올렸다.


현대로보틱스 노조, 올해 임금교섭 회사에 위임[주요언론]

현대로보틱스 노사는 대구 본사에서 '2022년 임금교섭 위임 합의서' 서명식을 열었다. 이번 임금 교섭은 노조가 회사의 경영 위기 상황에 공감하며 권한을 위임하며 이뤄졌다. 노사는 지난달 11일 상견례를 하고, 임금 교섭에 돌입했다.


철강업계, 1500억원 규모 상생펀드 조성[주요언론]

철강업계가 원자재가 상승 등으로 유동성의 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해 1500억원 규모의 '철강 ESG 상생펀드'를 조성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철강협회는 9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제23회 철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철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상생펀드 조성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복현의 금감원, 자본시장 '부동산 그림자금융' 잡는다[주요언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자본시장 내 '부동산 그림자금융 관리'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금감원은 금융투자회사의 부동산 그림자금융 세부 현황 자료를 체계적으로 입수하기 위해 업무보고서를 신설하는 내용의 '금융투자업 규정 시행 세칙' 일부 개정안을 오는 30일부터 시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기사모음 3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