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인크로스, 1주당 0.66주 무상증자 결정 外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7일 10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인크로스, 1주당 0.66주 무상증자 결정


SK그룹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보통주 1주 당 신주 0.66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무상증자 대상은 자기주식을 제외한 보통주 722만9641주이다. 새로 발행되는 주식은 478만6445주다. 회사 측은 무상증자 실시 배경에 대해 발행 주식수 증가를 통한 거래 유동성 확보가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22일, 신주 상장 예정일은 다음 달 11일이다. 무상증자 후 인크로스의 총 발행 주식수는 1284만3222주로 늘어나게 된다. 

SK텔레콤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해 국내 두번째 5G 에지 클라우드 서비스 거점 '5GX 에지존'을 서울에 새롭게 구축했다.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AWS, 두번째 '5GX 에지존' 서울에 구축


SK텔레콤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국내 두 번째 5G 에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AWS와 협력해 대전에 이어 서울 지역에 '5GX 에지존'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5GX 에지존'은 SK텔레콤 5G MEC와 AWS 웨이브렝스가 구축된 거점이다. 5G와 클라우드가 만나는 최단 경로에 위치해 네트워크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사들은 5GX 에지존에 위치한 '5G 에지 클라우드'에 접속해 AWS와 동일한 개발 환경에서 초저지연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부산콘텐츠마켓2022에 참가한 KT그룹사 홍보 부스 (출처=KT)

KT, 부산콘텐츠마켓에 그룹 미디어社 총출동


KT 미디어 계열사들이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콘텐츠마켓2022(BCM2022)'에 총출동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부산콘텐츠마켓'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고 세계 40여개국에서 40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콘텐츠 비즈니스 행사다. KT는 올해 부산콘텐츠마켓에서 미디어∙콘텐츠 계열사인 KT스튜디오지니, skyTV, KT알파가 홍보 부스에 참여해 자체 제작∙투자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오픈 주문형 비디오(VOD)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출처=KT)

KT, 탄소 저감 돕는 '고양 탄소지움카드'


KT가 지난달 30일부터 고양특례시와 함께 탄소 저감을 돕는 '고양 탄소지움카드' 운영을 시작했다. 고양 탄소지움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로컬 푸드 구입 등 탄소 저감 활동에 참여한 고양시민들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플랫폼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고양시 관내 4만 3000개 고양페이 가맹점과 대형 마트를 제외한 NH농협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KT는 이번 사업에서 '탄소지움 디지털 통합 플랫폼'을 구축 및 운영한다. 포인트 제도와 가맹점 현황을 관리하고 기후 환경 교육·온라인 나눔 마켓 등 탄소 저감 인센티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한정판 '갤S22 디아블로 이모탈 패키지' 단독 출시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갤럭시S22 디아블로 임모탈 패키지'를 단독 출시한다. 해당 패키지는 지난 3일 출시된 블리자드 신규 모바일 게임인 '디아블로 이모탈'을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에 적용한 제품이다. 전 세계 100대 한정으로 판매되는 이번 패키지에는 ▲전용 우드 패키지 ▲가죽 마우스 패드 ▲블리자드 배틀코인 쿠폰 카드 ▲블리자드가 디자인한 렌티큘러 커버 ▲ 전용 스마트폰 케이스 ▲무선 충전 패드 ▲슈피겐 그립톡 등이 포함됐다.


LG유플러스-적십자사, 재난대응·사회안전망 구축 ESG 전략 파트너십 체결. (출처=LG유플러스)

LGU+, 적십자사와 사회안전망 구축 맞손


LG유플러스가 대한적십자사와 재난대응과 사회안전망 구축 활동 협력을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구호활동 등을 전사 차원에서 신속하게 전개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재난구호 대응체계를 개선한다. 빠른 출동을 위해 구호활동 전용차량을 마련하고 재난현장에 필요한 구호물품을 선별해 비치할 예정이다. 전국 주요지역에 대민구호 담당 인력을 지정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통신 투데이 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