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위메이드, '미르M' 사전 테스트 종료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3일 22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위메이드가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사전 테스트를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했다. (출처=위메이드)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위메이드, '미르M' 사전 테스트 종료


위메이드가 새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사전 테스트를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위메이드는 미르M의 콘텐츠 밸런스와 서버 안정성 등 게임 운영 전반을 점검했다. 더불어 성장 시스템 '만다라'를 비롯한 핵심 콘텐츠도 시험했다. 참가자들은 자유도 높은 만다라 성장 시스템 등에 좋은 점수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위메이드는 23일까지 사전 테스트 설문을 진행한 뒤 최종 출시에 반영하기로 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팀인 담원 기아 선수들이 22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파이널 스프링'에서 우승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e스포츠 대회서 담원 기아 우승


크래프톤의 e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파이널 스프링(이하 PMPS 2022 파이널 스프링)'가 22일 담원 기아(DWG KIA)의 우승으로 끝났다고 23일 밝혔다.


PMPS 2022 파이널 스프링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프로팀 중 최강의 팀을 가리는 PMPS 2022 상반기 리그 마지막 대회다. 19일부터 22일 동안 전체 상금 1억원과 국제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PMWI)' 출전권을 걸고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게임아카데미 7기 학생들이 21일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을 21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2016년부터 진행된 사회공헌활동이다.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실제 게임개발 과정의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방식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7기에 선발된 학생 84명을 비롯해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자문위원인 한국영상대학교 김혜란 교수 및 강사진이 참여했다. 7기 학생들은 앞으로 8개월 동안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과 전문강사의 멘토링을 받으면서 게임을 만들 기회를 얻게 된다. 


카카오게임즈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하는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구성원들이 21일 경기도 성남시 금호행복시장에서 '금호행복데이' 행사를 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서포터즈, '금호행복데이' 열어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하는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의 오프라인 행사 '금호행복데이'를 21일 경기도 성남시 금호행복시장에서 끝냈다고 23일 밝혔다. 


금호행복데이는 디지털 서포터즈 14명이 아이디어를 직접 내고 실행에 참여한 행사다.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은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SNS 구매 인증, '인생 네 컷' 사진 찍기, 경품 돌림판 등 여러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지급했다. 카카오게임즈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지난 3월부터 디지털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성남시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19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