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눈높이' 대교 '윙크' 인수 추진 外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1일 1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원스토어, 상장 철회키로 최종 결정 [파이낸셜뉴스]

원스토어가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저조한 기록을 내자 결국 상장을 철회키로 했다. 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원스토어는 주관사와 논의 끝에 상장을 철회하는 것으로 결정을 내렸다. 원스토어는 당초 오전까지만 하더라도 공모가를 소폭 조정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았지만 오후 들어 상장을 미루는 것으로 입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SK쉴더스에 이어 원스토어마저 상장 철회하면서 SK스퀘어를 비롯한 SK그룹 전체의 IPO가 크게 위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눈높이' 대교 '윙크' 인수 추진 [서울경제]

학습지 '눈높이'로 알려진 대가 유·초등 학습지 '윙크' 인수를 추진한다. 대교는 최근 들어 강영중 그룹 회장의 장·차남이 경영 전면에 등장하면서 새로운 돌파구로 온오프라인 학습지 사업 확대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매각대상은 앵커PE가 보유했던 윙크 운영사인 단비교육 지분70.1%와 중고등학생 기출문제 플랫폼 족보닷컴 운영사 교육지대 지분 100%다. 매각가는 당초 4000억 원 선이 오르내렸으나, 분할 과정에서 이투스교육의 부채가 일부 매각 대상 기업에 넘어가면서 3000억 원 초중반으로 내려갈 가능성이 높다.


사모펀드 케이스톤파트너스, 맥주프랜차이즈 '역전할머니' 1천억에 인수 [매일경제]

중견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인 케이스톤파트너스가 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역전할머니'를 약 1000억원에 인수한다. 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케이스톤파트너스는 '역전할머니'를 운영하고 있는 역전에프앤씨 지분 100%를 1000억원대 초반의 가격에 인수하는 본계약을 체결했다. 역전에프앤씨는 1982년 오픈한 익산 역전에 있는 '엘베강' 맥줏집을 모티브한 '역전할머니 맥주' 브랜드를 운영하는 회사다. 가맹점수는 2017년 65개에서 2022년 현재 800개를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美빅스텝에 밟힌 두나무…몸값 3조~4조 증발 [서울경제]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업비트' 등을 운영하는 두나무의 몸값이 수개월 만에 최대 4조원 가량 증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빅스텝(0.50%포인트 이상 기준금리 인상)'을 전후해 가상자산과 플랫폼 기업에 대한 투자 심리가 얼어붙은 영향으로 풀이된다. 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두나무의 대주주인 카카오벤처스와 우리기술투자가 각각 보유 중이던 지분을 국내 대형 회계법인을 통해 매물로 내놓았다. 최근 두나무 기존 주주들의 지분 매각 움직임이 가시화한 것은 기업공개(IPO) 시장이 얼어붙은 영향도 크다.


하락장 속 하반기에 희망 거는 개미…'삼천피' 시대 다시 올까 [머니투데이]

국내 증시에 잔인한 봄이 계속된다. 올들어 우하향하는 코스피지수가 하반기에는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와 우려가 공존한다. 증권사별로 시각이 엇갈리는데 일부는 '삼천피'(코스피지수 3000선) 시대가 다시 올 것으로 전망한다. 11일 증권가에 따르면 하반기 국내 증시 전망 보고서에서 증권사별로 코스피지수 밴드 추정치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BK투자증권(2400~2850선)과 하나금융투자(2530~2810선)는 불확실성이 이어질 것이라며 눈높이를 낮춰 잡은 반면 한화투자증권(2600~3100선)과 삼성증권(2500~3000선)은 코스피 지수의 3000선 회복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피인수 종목 소액주주도 '주식매수청구권'…공매도 '서킷브레이커'도입 [머니투데이]

상장사가 M&A(인수합병)로 피인수될 경우 이 종목을 들고 있던 '소액주주'에게 주식매수청구권을 부여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주식양수도로 경영권이 변경될 때 소액주주들도 인수기업에 같은 가격으로 자신의 주식을 매수해달라고 요구해 일정부분 경영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조치다. 또 물적분할 후 자회사를 상장할 경우 주주보호 장치가 미흡하면 상장을 제한하는 장치를 마련한다. 상장사 내부관계자가 주식을 매도할 땐 처분계획 사전 공시의무가 새롭게 도입된다.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던 공매도 '서킷브레이커(일시정지)'의 도입도 추진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6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