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다방, 블록체인 신기술로 차세대 플랫폼 환경 구축外
이 기사는 2022년 03월 03일 17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다방, 블록체인 신기술로 차세대 플랫폼 환경 구축


국내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통합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은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 얼라이언스 운영사 '피플스테크', 홈 전문 서비스 매칭 플랫폼 '위매치' 운영사 다이사와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개발 ▲건강한 주거 서비스 생태계 조성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전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다각적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도미너스게임즈, 열혈강호 블록체인 게임 독점적 사업권 확보


도미너스게임즈는 인기 만화 '열혈강호' 지식재산권(IP) 기반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독점적인 사업권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도미너스게임즈는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플레이투언(P2E, Play to Earn) 게임을 비롯해 각종 NFT(대체불가토큰) 사업의 독점적인 추진이 가능해졌다. 도미너스게임즈는 "국내 유수 게임 개발사와 열혈강호 IP 게임을 포함한 다수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 다수 블록체인 게임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오일뱅크, 메타버스에 가상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구축


현대오일뱅크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오일뱅크가 가상현실에 공개한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은 휘발유, 경유, LPG 뿐 아니라 수소와 전기까지 모든 수송용 연료가 한 곳에서 판매되는 공간이다. 연료 판매 외에도 야외 테라스와 상가, 프리미엄 세차장 등 편의시설이 포함된 복합문화시설로 조성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