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출범 外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8일 17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출범


두나무가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를 공식 출범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투자자 보호와 디지털 자산 교육, 업비트케어 등 투자자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투자자 보호는 디지털 자산 투자 사기 유형과 예방, 대응 방법을 중점으로 지원된다. 그리고 디지털 자산 교육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지식과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업비트케어는 디지털 자산 피해자 심리 상담 및 법률 상담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미술투자 플랫폼 '테사', 4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미술투자 플랫폼 테사가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에코투자파트너스와 L&S벤처캐피탈, 메디치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인 스프링캠프도 후속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2019년 설립된 테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미술 작품의 소유권을 분할 거래할 수 있는 아트테크 플랫폼이다.


역삼 한국기술센터 전경

블록체인 부동산 거래 플랫폼 '카사', 역삼 한국기술센터 배당금 지급


블록체인 부동산 거래 플랫폼 카사가 상장 건물인 역삼 한국기술센터의 배당금을 지급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역삼 한국기술센터의 첫 배당금은 1 댑스(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당 30원으로 배당 기준일 장 마감 시점까지 댑스를 보유한 투자자에게 현금 배당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