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백화점 정기세일 돌입 外

◆백화점 정기세일 돌입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주요 백화점들이 내달 1일부터 정기세일에 들어간다. 이 기간 갤러리아백화점은 최대 70% 할인을 주무기로 삼았으며 현대백화점은 10~30%를 할인하는 한편 구매액의 7~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 롯데백화점은 자체 앱을 통해 선착순 1만명에게 10% 사은행사 쿠폰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라는 테마로 정기세일을 준비했다. 이 기간 신세계백화점 주요 점포들은 이태리 현지의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신라免, 구찌뷰티와 라방 실시



신라면세점은 28일 신라TV를 통해 '구찌뷰티' 라이브 방송 '가을밤의 뷰티호캉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7월 성황리에 끝난 '라프레리' 뷰티클래스 추가 진행을 요청한 고객들의 의견과 여러 뷰티 브랜드에서의 잇단 협업 요청에 신라TV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확대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방송시간은 오후 7시이며 전 애프터스쿨이자 오렌지캬라멜 멤버인 '레이나'의 진행으로, '구찌뷰티'의 신제품 '쿠션 드 보떼' 소개와 제품 시연, 퀴즈 이벤트 등의 순서로 실시된다.


◆윤홍근 BBQ 회장, 빙상 국가대표 격려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인 윤홍근 제너시스 BBQ 회장이 지난 27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 마련된 쇼트트랙 훈련장을 방문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빙상종목 국가대표 선수들은 진천선수촌에서 지난 6월부터 합숙 훈련에 돌입했으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참가 전까지 훈련에 매진하게 된다. 이날 윤 회장은 "다가오는 동계올림픽에서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고의 성적을 거둬 대한민국 빙상종목의 높아진 위상과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 마련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hc, 독거노인 가구에 '안부 패키지' 전달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24일 경기도 부천시 일대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비대면 안부패키지 전달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부천FC 사회적 협동조합 사무국으로부터 마스크와 손 소독제가 포함된 안부패키지를 받았으며 직접 준비한 핫팩과 핸드크림을 더 해 저소득층 독거노인 50가구에 전달했다.


◆NS홈쇼핑,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도 적용 상품 판매



NS홈쇼핑은 TV홈쇼핑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신정애 거꾸로녹용'을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신정애 거꾸로녹용'은 대표적인 강장제인 녹용을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쉬운 형태로 만든 건강식품이다. 황경미 NS홈쇼핑 PB상품개발팀 차장은 "고객에게 더욱 정확한 상품 정보와 효능을 전달할 수 있는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통해 건강한 식품에 대한 관심과 관련 시장이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GF리테일, KISA와 안심 스마트 점포 기술 국산화 추진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손잡고 안심 스마트 점포의 보안 기술 개발과 실증을 위한 공동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골자는 무인화 시스템의 핵심 기술에 대한 국산화를 돕고 보안성 강화를 통해 무인 서비스의 확산을 도모함으로써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무인점포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다. 양측은 ▲무인 리테일 물리·정보보안 관련 기술 개발 및 서비스 고도화 ▲무인 리테일 보안 기술 관련 국내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기술 개발 지원 ▲국내 무인 리테일 제품 및 플랫폼 해외판로 개척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올가홀푸드, 롯데백화점 전주점 확장 리뉴얼 오픈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롯데백화점 전주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위치한 올가 매장의 쇼핑공간과 품목을 확대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올가 매장은 63평 규모로 커졌고 전체 품목도 약 1200여 개로 이전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이번 확장 리뉴얼로 건강기능 식품 존도 확대됐다. 첨가물을 배제하고 자연 유래 원료만 이용한 천연 비타민 등 올가 대표 건강기능식품과 GAP 인증을 받은 홍삼 등 올가 고객에게 호응을 받은 인기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리온, 국군장병에 선물세트 후원



오리온은 지난 27일 비대면으로 제 73주년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에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선물세트는 국군장병을 위해 특별 제작된 것으로 '초코파이情'과 '포카칩', '꼬북칩 초코츄러스', '와클', '마이구미' 등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됐다. 제품 겉면에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의 특징을 살린 '국군장병 초코파이 캐릭터'를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오리온은 2017년부터 5년간 매해 국군의 날에 1억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후원해왔다.


◆배달의민족, 자영업자 가게 마련 지원 나서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자영업자의 가게 마련을 돕고자 50억원을 출연해 대출 자금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7일 KB국민은행과 '외식업 자영업자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우아한형제들은 50억원을 출연해 KB국민은행과 총 500억 원의 대출자금을 조성하기로 협의했다. 양사가 함께 마련한 '첫 내 가게 마련 대출'은 자영업자 본인 가게를 매입하는 데 필요한 대출 소요 금액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며 한도는 10억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17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