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엔씨소프트 '리니지W' 글로벌 사전예약 200만 돌파 外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엔씨소프트 '리니지W', 글로벌 사전예약 200만 돌파


엔씨소프트는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의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9일 오전 10시 글로벌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프로모션 시작 후 15시간만에 사전예약자 수는 200만명을 돌파했다. MMORPG 장르 중 역대 최단 기록이다. 리니지W 글로벌 사전예약 프로모션은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마켓에서 동시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 참여자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2' 24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엔씨소프트가 24일부터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2(블소2)'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모든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엔씨(NC)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에서 블소2를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블소2는 지난 2012년 선보인 PC MMORPG '블레이드&소울'의 정식 차기작으로 오는 26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4.27 버전 출시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언리얼 엔진 4.27 버전을 출시했다. 언리얼 엔진 4.27 버전은 ▲차세대 인카메라 VFX ▲GPU 라이트매스 ▲패스 트레이서 ▲압축 툴세트와 비디오 코덱 통합 ▲모바일 플랫폼 개발 ▲픽셀 스트리밍 정식 버전 ▲USD, 알렘빅 및 데이터스미스 업데이트 ▲XR을 위한 OpenXR 정식 지원 등 모든 산업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한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넷마블-스튜디오드래곤, IP 공동 개발 협력


넷마블이 지난 19일 스튜디오드래곤과 지식재산권(IP)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IP 초기 기획 단계부터 세계관, 시나리오 등을 공동 개발해 각각 게임과 드라마로 제작한다. 이승원 넷마블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의 원천 IP 개발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강점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와 창의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와 미래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강원랜드와 게임 콘텐츠 공동 개발 협약


네오위즈는 강원랜드와 게임 콘텐츠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유한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온라인 소셜 게임 및 오프라인 슬롯머신 리소스를 공동 개발한다. 또 O2O(온·오프라인 연계) 비즈니스를 위한 사업 모델 개발과 시장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협업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문지수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강원랜드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공동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