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신개념 ERP '아마란스 10' 출시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 완벽통합...100억원 사전계약 체결완료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더존비즈온이 전사적자원관리(ERP)와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을 통합한 신개념 ERP '아마란스(Amaranth) 10'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3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친 회계·인사, 통합 소통, 문서관리 기능을 우선 출시하고, 영업, 구매, 자재, 생산 모듈 및 업무 편의를 돕는 확장 기능은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Amaranth 10은 단절되고 복잡하게 처리되던 업무 절차를 간결하게 처리하면서 시간과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이 적용돼 업무 오류가 사라지고 빠르고 정확한 업무가 가능해진다. 대면 및 비대면 업무를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통합된 환경에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Amaranth 10은 출시 전부터 시장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 이미 공공기관, 병원, 중견 중소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00억 원에 이르는 사전계약을 체결한 상황이다. 육군본부와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기업용 솔루션이 반드시 갖춰야 할 강력한 보안성도 입증해냈다는 평가이다. 


더존비즈온은 앞으로도 신규 고객 확보는 물론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도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대표는 "Amaranth 10은 더존비즈온이 가진 핵심 역량을 집대성 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사업 플랫폼으로 기업용 솔루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이들의 디지털 전환을 도와 전 산업분야의 동반성장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