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주식·펀드 거래 서비스' 출시
유진투자증권과 제휴 맺고 투자몰 오픈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핀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곧바로 주식과 펀드도 사고 팔 수 있게 됐다. 


핀크는 유진투자증권과 제휴를 맺고 핀크 앱에서 주식과 펀드를 바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인 '투자몰'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몰 오픈으로 핀크 이용자들은 별도의 증권사 앱을 통하지 않고도 핀크 앱 하나로 국내외 주식과 펀드를 거래할 수 있다. 투자몰은 핀크 앱 메인 화면에서 '주식/펀드'를 클릭한 뒤 '주식·펀드 투자하기'를 다시 클릭하면 연결된다. 투자몰에서 계좌 개설 후 간편인증 비밀번호 설정을 마치면, 핀크 앱을 통해 주식 및 펀드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현재 핀크는 타인의 실제 금융·투자 정보를 엿볼 수 있는 서비스인 '핀크 리얼리'와 투자몰을 연계한 기능도 추가한 상태다. 가령 핀크 리얼리에서 타인이 보유한 고수익 투자 종목에 본인도 투자하고 싶을 경우, 핀크 리얼리에서 곧바로 해당 종목을 거래할 수 있다. 향후 핀크는 핀크 리얼리와 투자몰을 연계한 기능을 추가로 내놓을 계획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유진투자증권과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별도의 앱을 설치하는 번거로움 없이 핀크 앱에서 바로 주식과 펀드를 거래할 수 있게 됐다"며 "타인의 실제 투자 내역을 보고 따라할 수 있는 핀크 리얼리가 고객들의 많은 인기를 얻는 가운데, 이제는 바로 주식과 펀드를 거래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함으로써 서비스 경쟁력을 보다 확대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말 금융위원회는 핀크에 대한 마이데이터 사업(본인신용정보관리업) 예비허가 심사를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제공=핀크>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