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아워홈, 자사 온라인몰 강화 外

◆아워홈,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 강화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아워홈이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 강화에 한창이다. 최근 언택트 쇼핑 등 소비 트렌드가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한 판매량이 급증함에 따라 자사몰 강화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아워홈은 2009년 자사몰 오픈 이후, 가정간편식 전문몰 ‘아워홈 식품점몰’로 확대했다. 아워홈은 온라인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자사몰 디자인 및 사용 편의성을 꾸준히 개선하는 것은 물론,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장보기가 가능하도록 농·수·축산, HMR, 라면, 커피 등 판매 상품군을 늘릴 계획이다.


◆CJ제일제당, 한화 이글스와 손잡고 ‘이글이글 불꽃왕교자’ 출시



CJ제일제당은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와 협업해 ‘이글이글 불꽃왕교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돼지고기는 물론 청양고추를 넣어 매운맛을 더했다. 주요 식품첨가물(합성향료, 아스파탐/아세설팜칼륨(감미료), 수용성안나토(착색료), D-소비톨액)은 넣지 않았다. 이 제품은 오는 10일부터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프로야구 시즌에 한정 판매된다. 프로야구 무관중 시대를 맞아 집에서 경기를 즐기는 ‘야구 집관족’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포카칩·스윙칩, 올해 제철감자로 생산 개시”



오리온은 감자 수확철을 맞아 국산 햇감자로 만든 포카칩과 스윙칩 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카칩과 스윙칩은 매해 6월부터 11월경까지 감자 특산지로 유명한 전라남도 보성, 충청남도 당진, 강원도 양구 등에서 수확한 국내산 감자를 원료로 사용한다. 오리온은 올해 350여 개 감자 재배 우수 농가와 계약을 맺고 약 1만 5000여 톤의 국내산 감자를 포카칩과 스윙칩에 사용할 계획이다.


◆재난지원금 배달앱 현장결제로 썼다…위메프오, ‘만나서 결제’ 123%↑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배달 앱 서비스의 ‘만나서 결제’ 주문 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최근 4주간(2020년 5월 12일~6월 7일) ‘만나서 결제’ 주문 건수가 직전 4주와 비교해 123% 신장했다고 밝혔다. 위메프오 결제 수단은 ‘바로 결제’와 ‘만나서 결제’가 있는데 지난달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된 이후부터는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만나서 결제’가 급격하게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위메프는 이에따라 긴급재난지원금 결제 건을 포함한 모든 ‘만나서 결제’ 건은 수수료 0%를 적용키로 했다.


◆세븐일레븐, 프리미엄 ‘황금어묵바’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황금어묵바’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황금어묵바’는 명태, 도미 등 고급어육만을 사용했다. 일반 시중상품들과는 다르게 순수 생선살 만을 사용했고, 어육함유량도 70% 이상으로 약 40% 가량 높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황금어묵바’ 출시로 즉석식품 구색을 한층 다양화할 수 있게 됐다. ‘황금어묵바’는 즉석조리 시설을 갖춘 전국 2,000여점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판매 가격은 1500원이다.


◆풀무원, 베트남 분짜 쌀국수 출시



풀무원식품은 ‘베트남 분짜 쌀국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분짜는 쌀국수에 구운 고기와 채소 등을 곁들여 새콤한 피쉬소스를 찍어 먹는 베트남 대표 전통 음식이다. 풀무원은 베트남 현지 전문점 수준의 분짜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쌀국수를 찍어 먹는 분짜 소스에도 현지의 맛과 풍미를 담아냈으며 특히 쌀국수 면은 동남아 정통 제면 방식인 ‘미유시트 방식’을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미유시트 제면 방식은 쌀가루와 전분 등을 물에 섞어 얇게 편 뒤 건조해 잘라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한다.


◆푸마, e스포츠 기업 ‘젠지‘와 파트너십 계약 체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는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 e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와 다년간의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젠지는 세계 최고의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중 하나다. 두 브랜드는 e스포츠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소비자층을 위한 마케팅 및 협업 활동을 펼치며, e스포츠와 스포츠 의류 브랜드의 특성을 결합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문화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젠지 소속 국내 e스포츠 팀과 스트리머들은 푸마에서 제작한 유니폼 및 관련 용품을 공급 받는다.


◆서울장수, ‘장수 생막걸리’ 친환경 무색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장수 생막걸리’를 기존 녹색 페트병에서 재활용에 용이한 친환경 무색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충북 진천 제조장은 물론, 서울 내 제조장 7곳(영등포, 구로, 강동, 서부, 도봉, 성동, 태능) 등 ‘장수 생막걸리’를 생산하는 모든 제조장에서 기존 녹색병에서 무색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한다. ‘장수 생막걸리’의 전면 리뉴얼은 지난해부터 시행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자원재활용법)’에 앞장선 것으로 막걸리 업계에서는 최초로 진행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