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BGF리테일, 2020년 신입·수시 채용 확대 外

BGF리테일, 2020년 신입·수시 채용 확대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올해 신입사원 공채를 예년과 동일하게 진행하고 인턴십 프로그램 및 경력사원 수시 채용도 확대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악재 속 취업준비생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정부의 고용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함이다. 올해 신입사원은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한다. 지난해 처음 시행한 채용연계형 인턴십도 영업관리직군을 중심으로 더욱 확대하고 상시 인력풀 구축을 위해 경력사원에 대한 수시 채용도 보다 활성화 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BGF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CJ제일제당, 식물성 유산균 'BYO' 라인업 강화



CJ제일제당이 유산균 전문 브랜드 ‘BYO(바이오)’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고(高)성장하고 있는 유산균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BYO 60억 생 유산균', 'BYO 10억 생 유산균' 등의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2종과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주는 'BYO 프리바이오틱스' 등 모두 세 종류다. 유산균 시장의 세분화된 니즈를 반영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격은 각각 ▲BYO 60억 생 유산균' 3만4990원(60일분) ▲BYO 10억 생 유산균 8980원~1만980원(30일분) ▲BYO 프리바이오틱스 2만5980원(60일분)이다.


쿠팡, '미세먼지용품' 최대 35% 할인



쿠팡은 '미세먼지용품 테마관'을 열고 미세먼지 관련 상품을 할인한다고 밝혔다.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24만여 개의 상품을 한데 모았다. 이번 테마관은 봄철 미세먼지 시즌을 맞아 꼭 챙겨야 할 필수품 외 ▲집 안에서 ▲청소할 때 ▲세탁할 때 ▲외출할 때 ▲씻을 때 등 상황에 맞는 제품을 별도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최대 35% 즉시 할인 외 자동차용품 최대 15%, 건강식품 최대 6000원 등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J푸드빌 계절밥상, 가정간편식(HMR) 3종 라인업 확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이 가정간편식(HMR) 3종을 추가 출시하면서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마늘간장 닭갈비 ▲매운고추장 닭갈비 ▲닭날개 간장구이로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으로 집에서 간편히 조리할 수 있다. CJ푸드빌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HMR 전체 제품에 대한 매장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HMR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신제품 3종 판매 매장은 상이함으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외 마켓컬리, 배민라이더스, 쿠팡이츠 등 딜리버리 채널을 통해서도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편의점 미니스톱, 웰페어클럽 복지카드 서비스 도입



편의점 미니스톱이 복지카드 우대 가맹점 서비스인 웰페어클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웰페어클럽은 복지포인트를 지급받는 공무원, 교사, 교직원을 비롯해 일부 대기업 직원들에게 지급되는 복지카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웰페어클럽 서비스가 탑재된 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미니스톱에서 자신이 보유한 복지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결제금액의 3%를 청구할인해주는 추가혜택도 받을 수 있다. 웰페어클럽 서비스는 일부 점포를 제외한 전국 미니스톱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고 담배, 서비스 상품은 이용이 불가하다.


오리온, 환경 친화적 포장재 생산 개시


오리온은 이달부터 '플렉소' 방식 인쇄설비를 활용해 '포카칩' 포장재 및 '배배', '초코송이' 등 낱개 속포장재 생산을 개시했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 그라비어 인쇄와 달리 양각 인쇄방식을 통해 잉크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는 환경 친화적 포장재 생산 방식이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 70억원을 투자해 플렉소 인쇄설비를 도입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50% 가량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오리온은 향후 순차적으로 전 제품을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초대형 장어 반값수준 판매



이마트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초대형 생물 민물장어 한마리(원물 570-785g/손질 후 400-550g)를 1만7900원에 선보인다(신세계 포인트카드 적립 시). 100g 단위로 환산 시 약 3760원으로, 이마트 기존 생 민물장어 판매 가격(7980원)에 비하면 절반 수준 가격이다. 이름이 대물(大物)인 만큼 일반 장어에 비해 크기도 2배 이상이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장어 양만장 6곳과 직접 계약, 약 3만 마리의 대물(大物)장어를 확보했다. 이번 행사 기간동안 신세계 포인트카드 적립시 자연산 생 바다장어도 1박스(4-5미)당 1만8900원에 판매한다.


11번가, 에어컨 250여종 특가 할인



11번가가 한여름 더위를 미리 대비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총 250여종의 에어컨을 대상으로 특가할인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총 53종의 2020년형 신제품들도 포함됐다. 지난 달 출시돼 공기청정과 자동건조 기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2020년형 LG휘센 싱큐 에어컨 듀얼 빅토리' 스탠드형은 200만원대, 벽걸이형과 스탠드형을 세트로 구매할 수 있는 'LG휘센 2in1 에어컨'은 220만원대부터다. 그외 '위니아 인버터 스탠드 에어컨'은 100만원대에, 'LG 휘센 인버터 벽걸이형 에어컨'은 40만원대부터 만날 수 있다. 기획전 내 상품에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과 LG 듀얼 에어컨에 적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 쿠폰(100만원 이상 구매 시)을 받으면 더욱 저렴하다. 카드별 5% 할인 쿠폰(최대 10만원)이 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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