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롤스로이스, 1년 만에 또 최대 판매량 경신 外

◆ 롤스로이스모터카, 지난해 사상 최대 판매량 달성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지난해 총 5152대의 차량을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 판매하며 116년 역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2018년에 세운 최고 판매량을 1년 만에 다시 경신한 것으로, 2018년 대비 25% 늘어난 수치다. 롤스로이스는 지난해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판매량이 증가했다. 북아메리카가 전체 판매량의 3분의1 수요를 담당하며 최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국과 영국을 포함한 유럽이 그 뒤를 이었다. 러시아, 싱가포르, 일본, 호주, 카타르, 한국에서는 기록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지난해 팬텀(Phantom), 던(Dawn), 레이스(Wraith) 등 기존 모델에 대한 꾸준한 수요가 판매량의 기초가 됐다. 2018년 전 세계 최초 공개된 컬리넌(Cullinan)은 역대 롤스로이스 중 가장 많은 사전주문량을 기록했으며, 과거 어떤 모델보다 빠른 속도로 판매고를 올렸다. 현재 컬리넌 사전주문은 1분기까지 밀려 있는 상태다. 성장세에 힘입어 영국 굿우드에 위치한 홈 오브 롤스로이스 생산 공장에 신규 투자가 이뤄졌다. 늘어나는 수요와 세분화된 고객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효율성과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한 시설 개선 작업을 진행한다. 새롭게 건설되는 2층 건물은 1분기 내 완공 예정이며, 이를 통해 1층 조립 공간이 1000평방미터 가량 늘어나고 1층 사무 공간도 확장된다. 


◆ 에어서울, 신규 취항 속 노선 포트폴리오 다각화


에어서울이 동계 스케줄부터 노선 포트폴리오를 대대적으로 수정했다. 국제선 단거리 중심으로 운항하던 기존의 사업 계획을 바꾸고, 지난해 10월 김포~제주 노선에 첫 취항하며 국내선 사업에 진출했다. 또 중국 노선에도 진출, LCC 중에서 유일하게 배분받은 운수권으로 인천~장자제 노선에 취항했다. 장자제 노선은 첫 달부터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에어서울은 이 노선만으로 연간 14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베트남 하노이와 나트랑에 신규 취항하며 중거리 노선 비중을 확대하고 기존의 다낭과 괌 노선은 야간에 운항하던 비행 스케줄을 오전 출발의 주간 스케줄로 조정해 탑승객 편의를 높였다. 에어서울은 올해 대만과 중국 산동반도 지역, 베트남 꾸이년(퀴논), 블라디보스토크에 취항할 예정이다. LCC 최저가의 저렴한 운임을 유지하면서도 넓은 좌석과 새 비행기, 기내 무료 영화 서비스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조규영 에어서울 대표는 “대대적인 노선 구조조정과 노선 다각화 작업을 통해 영업력을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실적 개선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 제주항공, 새해맞이 1월 기내 프로모션 진행

제주항공이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 동안 다양한 기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선에서 스낵 등 간식류와 커피 등의 음료를 구매하면 하나씩 더 묶어주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제선에서는 고객의 선호가 높은 세트상품 4종에 대해 정가 대비 최대 35% 할인판매한다. 겨울방학을 맞아 제주항공의 기내에서 구매한 상품을 원하는 곳까지 배송해주는 ‘설렘배송 서비스’(국내선 한정) 상품 중 ‘제주항공 블록세트’와 ‘제주담은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레트로 장난감세트를 제공한다. 


◆ 쌍용차, ‘2020 설프라이즈 시승단’ 모집

쌍용차가 설연휴를 맞아 인기 모델들을 지원, 즐겁고 안전한 귀성길을 응원하는 ‘설프라이즈 시승단’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시승단 모집은 1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추첨을 통해 ▲코란도 21대 ▲렉스턴 스포츠 칸 9대 등 총 30대를 제공한다. 23일부터 28일까지 6일 동안의 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추첨 결과는 17일 발표하고, 당첨된 시승단 전원에게 주유상품권(5만원)과 웰컴스낵을 지급한다. ‘설프라이즈 시승단’은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에 한해 응모 가능하다. 


◆ 이스타항공, 사내 힐링방송 ‘모닝스타’ 100번째 방송 진행

이스타항공이 사내임직원들의 사기진작과 행복한 일터 구축을 위해 시작한 사내힐링 방송 ‘모닝스타(모닝+이스타)’가 8일 100번째 방송을 진행했다. 사내 힐링 방송 ‘모닝스타’는 행복한 일터 구축을 위한 취지로 지난해 8월12일 첫 방송을 시작한 사내 라디오 방송이다. 임직원이 직접 DJ로 참여해 집중업무시간인 오전 9~11시 전 함께 공유하고 싶은 메시지와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추천음악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100번째 방송을 기념해 개그우먼 김영희씨가 특별 DJ로 참여해 사내 DJ들과 방송을 듣는 임직원들의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 방송을 진행했다. 모닝스타는 새해를 맞아 2기 DJ 17명을 신규 모집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방식의 구성을 통해 사내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 풍성


선데이토즈가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신규 퍼즐 스테이지 추가 등 다양한 혜택 제공에 나선다. 기념 행사는 8일부터 17일까지 세 가지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주자는 퍼즐 플레이 중 획득하는 아이템으로 커피를 만들고 점수를 올리는 ‘커피케이브’ 이벤트로 오는 12일까지 진행된다. 9일부터 시작되는 '서리산의 대왕' 콘텐츠는 시즌3 에피소드27 ‘얼음동굴’편에 등장하는 보드게임이 접목됐다. 주사위를 굴려 점수와 아이템을 획득하는 팀 플레이 이벤트로 펼쳐지는데 5개 팀을 1개 그룹으로 구성, 그룹별 1위를 기록한 팀 중 추첨을 통해 3만 원 상당의 ‘기프트 박스'와 1만 게임 머니 등이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하는 ‘주먹왕’ 이벤트는 개인 순위 경쟁 이벤트다. 15명을 1개조로 편성해 조별 최고 득점자들을 추첨해 맥북 프로와 블루투스 스피커, 캐릭터 제품 등이 제공된다. 


◆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시즌2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중인 모바일게임 ‘테라 클래식’이 시즌2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캐릭터 최고 레벨이 60에서 65레벨로 상향 확장됐으며, 6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신규 시나리오’와 ‘지역’, ‘몬스터’를 비롯해 350개가 넘는 새로운 ‘퀘스트’가 대거 공개됐다. 캐릭터를 강하게 성장시키는 ‘육성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됐다. ‘스킬 레벨’과 ‘숙련 시스템’에 상위 단계가 열렸으며, 65레벨에 맞는 ‘최상급 장비’와 ‘룬’도 업데이트 됐다. 이 외에도 ‘전설 펫’ 2종 등장과 함께 ‘펫 스킬’이 추가돼 전략성이 강화, 누구나 쉽게 ‘파티 플레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파티 시스템’ 개선도 단행했다. 


◆ 플레로게임즈, 신작 ‘어비스리움 폴’ 글로벌 동시 출시


플레로게임즈가 신작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폴(개발 아이들상상공장)’을 8일 글로벌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어비스리움 폴’은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어비스리움’의 공식 후속작으로, 플레이 방식은 전작과 동일하다. 화면을 터치(탭)해 생명력을 모으고, 다양한 물고기, 새, 동물들과 산호를 수집하고 관리하면 된다. ‘어비스리움 폴’은 극지방을 배경으로 심해는 물론 육지, 공중의 다양한 생물들까지 모두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한층 진화된 재미와 힐링 감성을 선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비즈+ 13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