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동서식품, ‘제21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外

◆동서식품, ‘제21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동서식품은 17일 서울 성동구 소재 한국기원에서 ‘제21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개막 행사에는 김영삼 한국기원 사무총장, 손근기 기사회장 등 바둑계 인사들과 지난해 입신최강전 우승자 신진서 9단, 준우승자 이동훈 9단 등 국내 유수의 프로바둑 기사들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하고 대진추첨식을 진행했다. 1999년부터 시작해 올해 21회를 맞은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문화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프로기사 9단에게만 참가 기회가 주어지며, 세계대회와 국내대회 성적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점수화한 '카누 포인트(KANU Point)' 제도에 의한 초청전으로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최고의 실력을 갖춘 ‘입신 중 입신’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상금 5000만원을,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한다. 제21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32강 첫 대국은 오는 2020년 1월 7일 저녁 7시에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SPC삼립, SPC GFS ‘노사문화대상’ 수상



SPC삼립의 식품 유통 전문 자회사 SPC GFS(Global Food Service)가 상생 협력의 노사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2019 노사문화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노사문화대상’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 주관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는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38개 기업 중 10개사가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 기업은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와 세무조사가 유예되며 금리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SPC GFS는 분기별 상생협의회를 진행하고 정기적인 노사교류활동을 통해 노사간의 신뢰향상과 경영현안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선진 노사문화 실천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롯데주류, 연말 와인 4종 크리스마스 패키지 출시 



롯데주류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들과 부담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말 와인 4종을 추천한다. 추천 와인은 ‘르 프롱드 모스카토 다스티’, ‘칼로로시 콩고드’, ‘칼로로시 상그리아’, ‘카스텔로 델 포지오 파비아모스카토’ 4종이다. 각각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눈사람, 크리스마스 트리 등 그려진 특별 패키지에 담겨 제공된다. 모두 소비자가 1만~2만원대 와인들로 가성비 또한 좋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가족모임, 홈파티, 데이트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가성비 와인을 엄선해 연말 추천 와인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쿠팡, ‘2019 도서&문구 특가전’ 기획전 진행



쿠팡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결산 ‘2019 도서&문구 특가전’을 오픈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도서 문구 인기 카테고리들을 선정해 인기 상품을 할인한다. ▲유아&어린이도서 ▲초중고참고서 ▲청소년도서 ▲문구용품 ▲사무용품 ▲미술&화방용품 등 6개 카테고리를 담았다. 특별히 고객들이 연말연시 자주 찾는 상품들을 따로 모았다. ‘Goodbye 2019! Hello 2020’에서는 ‘다이어리&스케줄러’와 ‘연말파티&선물준비’ 테마관을 추가로 구성했다. 어스본코리아, 동아피엠에스, 예림당 등 16개 브랜드는 별도의 브랜드관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24일까지 ‘뽀로로 크리스마스 선물 박스’ ‘카카오프렌즈 다이어리’ ‘키즈팡 워크북’ 등 인기 상품을 최대 75%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일부 상품을 추가 최대 5000원 쿠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 할인관과 최대 10% 즉시할인관도 함께 운영한다.


◆홈플러스, 5년 연속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선정



홈플러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 평가에서 5년 연속 대형마트 부문 1위, 2년 연속 슈퍼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측정하는 평가제도다. 홈플러스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갖춘 점을 높게 인정받아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홈플러스 임일순 사장은 “늘 앞서 움직이는 고객의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해 끊임없이 변신 중”이라며 “고객, 협력사, 직원 모두의 생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랩, 크리스마스에 뮤지컬 갈라 ‘윈터 콘서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24, 25일 이틀 동안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공연은 이디야커피의 예술 문화 지원프로그램인 ‘이디야컬처랩’의 일환으로 크리스마스에 이디야커피랩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다양한 뮤지컬 작품 활동을 해 온 베테랑 뮤지컬 배우 윤지인과 김성민이 실력파 밴드와 함께 ‘지킬앤하이드’, ‘오페라의 유령’ 등 뮤지컬의 대표곡들과 ‘겨울왕국’, ‘알라딘’ 등 영화 OST, 크리스마스 캐럴 등을 레퍼토리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 ‘떡국 5000인분 나눔릴레이’ 봉사 전개 



GS리테일은 18일부터 한달 간 떡국 5000인분을 나누는 릴레이 봉사활동 ‘떡국 나눔릴레이’를 전국적으로 전개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떡국을 끓일 여유가 없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직접 대접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작은 정성과 온정의 손길을 더하고자 마련됐다. GS리테일은 전국에 조직된 80개의 공식봉사단 ‘GS나누미’를 통해 지역 복지관 및 보육원에 한달간 순차적으로 떡국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GS리테일과 함께 전국 곳곳에 나눌 예정인 5000인분의 떡국은 GS리테일의 간편조리 밀키트(Meal-Kit)브랜드 ‘심플리쿡’을 활용해 조리 편의성을 높였다. 진한 사골국물 육수에 쫀득한 쌀떡, 만두, 고소한 김가루 등으로 구성된 심플리쿡 떡국을 통해 맛과 영양을 만족시킴은 물론, 단축되는 조리 시간으로 봉사단과 봉사처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 인도네시아 뚜레쥬르, 현지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통한 제품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인도네시아 지역 사회와 상생을 통해 개발한 제품을 현지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CJ인도네시아 뚜레쥬르는 지난 1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Central Park몰에 위치한 뚜레쥬르 매장에 동부자바 블리따르 지역 구윱 산토소 초콜릿 조합과 ‘1촌1품’(OVOP, One Village One Product)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 ‘초코 쉬폰 케이크(Cloud Choco Chiffon)’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카르타와 땅그랑 전역 뚜레쥬르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1촌 1품’ 프로그램은 현지 지역 사회 특화상품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협력 사업이다. 지난 6월 CJ인도네시아가 KOTRA, 인도네시아 중소기업부, 블리따르 지역 구윱 산토소 초콜릿 협동조합과 함께 MOU를 체결하며 시작됐다.


한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한샘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샘은 올해로 총 다섯 번째 인증을 받았다. 한샘은 고객감동을 경영체계 구축을 경영방침으로 세워 자사 CS센터를 CEO(최고경영자) 직속기구로 두고 있다. 또한 가상현실(VR)기술을 활용한 3차원(3D) 상담프로그램 ‘홈플래너’를 운영해 고객들에게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4만여 개의 아파트 평면도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가상으로 미리 배치해보며 집 꾸밈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업, 시공, AS 등 다양한 부문에서 자사의 핵심가치인 고객감동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GF그룹, 경찰청과 함께 2019 아동안전 시민상 시상식 개최



경찰청과 BGF그룹이 17일 서울 삼성동 BGF 사옥에서 올해 처음 아동안전 활동 유공자를 포상하는 ‘2019 아동안전 시민상(賞)’ 시상식을 가졌다.  이 날 시상식에는 민갑룡 경찰청장과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을 비롯해 수상자 및 가족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의 선행 사례를 공유하고 수상을 축하했다. 경찰청과 BGF그룹은 지난 10월 아동안전망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실종 등 각종 사고와 위험으로부터 아동안전을 지킨 남다른 공로로 사회적 귀감이 된 시민들을 발굴해 포상하는 아동안전 시민상을 제정했다. 이번 시상에서 불이 난 이웃집에서 갓난아이와 초등학생 등 일가족 4명을 구한 이수형씨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아동안전에 기여한 CU다산롯데캐슬점 신미주 점주 등 총 30명이 수상했으며 표창장과 상금 30만 원이 각각 주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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