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제과, 배우 정인선 광고모델 발탁 外
◆롯데제과, ‘설레임’ 배우 정인선 광고모델 발탁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롯데제과가 ‘설레임’의 광고모델로 배우 정인선을 발탁하고 14일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모델 발탁은 설레임이 내세우는 순수하고 밝은 이미지가 정인선과 잘 어울린다는 판단에서 이뤄졌다. 롯데제과는 최근 설레임의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포장지에는 눈 결정 문양 등을 포인트를 주고 시원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또한 스무디 제품인 ‘설레임 Cool 오렌지&망고’를 새롭게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하이트진로, 락스타 존 본조비의 로제 와인 ‘햄튼워터’ 출시



하이트진로는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락스타 존 본조비와 프랑스 와인계 샛별 제라르 베르트랑(Gerard Bertrand)이 합작해 만든 ‘햄튼워터(Hampton Water)’를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햄튼워터는 락가수 존 본조비(John Bon Jovi)와 그의 아들 제시 본지오비(Jesse Bongiovi)가 미국 동부 휴양지인 햄튼에서 함께 보낸 즐거운 시간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프리미엄 로제 와인이다. 햄튼워터는 6월 말부터 백화점 및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GS리테일, 랄라블라(lalavla) 임산부 배려 캠페인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가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5월부터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랄라블라는 여성 구성원 비율이 74%로 타 사업부 대비 월등히 높은 점에 착안해 자율복장제도, 임산부 배지 착용 등으로 임산부 근무자가 동료와 고객으로부터 배려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고 전했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임산부 근무자에 대한 동료들의 배려 문화 형성으로 심리적 근무 환경이 개선되는 효과와 인지가 어려운 초기 임산부에 대한 고객-직원간의 상호 존중과 배려 문화가 조성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순당, 2019 국순당 와인 갤러리 개최



국순당이 오는 17일 서울 강남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국순당의 대표적인 전통주와 와인 브랜드를 한자리 모아 소개하는 ‘2019 국순당 와인 갤러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순당의 우리 술 대표 브랜드와 와인 브랜드를 소개하고 시음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30여 브랜드 200여 가지의 우리 술과 와인의 시음이 진행된다. 이외에 해외 와이너리 관계자가 직접 진행하는 와인 세미나도 개최된다.


◆투썸플레이스, ‘모바일투썸’ 앱 이벤트 개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투썸플레이스가 공식 앱 ‘모바일투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다운로드 이벤트’ 는 6월19일까지 매일 오후 2시 모바일투썸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블랙그라운드’와 ‘아로마 노트’ 두 가지 블렌드 중 하나를 선택하면 아메리카노(R) 쿠폰이 모바일 앱에 저장되는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투썸 신규 가입자와 추천인에게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CJ ONE 앱에서 이벤트 응모 후 모바일투썸에 신규 가입하면 CJ ONE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벤트 상세 내용은 모바일투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 흑당의 진한 맛 더한 ‘흑당짱구’ 출시



삼양식품은 장수스낵 짱구의 새로운 버전인 ‘흑당짱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흑당짱구는 오리지널 짱구에 흑당의 풍미를 더해 은은한 단맛과 스모키한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땅콩가루를 넣어 오독한 식감과 고소한 맛까지 한층 더 배가시켰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흑당짱구를 통해 기존에 짱구가 가지고 있는 장수스낵의 이미지에 새로움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스낵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광고 유튜브 350만뷰 돌파



오비맥주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광고 영상이 공개한 지 4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350만뷰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 캠페인의 일환으로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광고 영상을 지난 5월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자신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여성들을 응원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한 세 여성 아이콘들과 함께 스텔라 아르투아의 희망적이고 진취적인 메시지를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죽이야기, 제 3회 ‘클래식이 있는 힐링콘서트’ 개최



한식 웰빙 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제 3회 ‘클래식이 있는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힐링콘서트는 죽이야기가 주최하는 정기 문화 행사로 임영서 대표가 직접 진행하며 관객과 소통하는 토크쇼 형태의 공연이다. 오는 19일 오후 7시 죽이야기 본사 내 비전홀에서 열리며 선착순 무료 입장이다.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the Zoom 오픈



아모레퍼시픽이 통합 멤버십 뷰티포인트에서 더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회원 전용 서비스 ‘the Zoom’을 11일 오픈했다. 1160만명의 뷰티포인트 회원 대상 사전조사를 통해 탄생한 the Zoom은 ‘뷰티템’, ‘체험’, ‘e쿠폰’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뷰티포인트의 가치를 높이고 제휴 사용처를 늘리는데 집중했다. 각 섹션의 콘텐츠 및 상품은 뷰티포인트 특별가로 이용 가능하다. 뷰티포인트 the Zoom 서비스는 직전 2개월 내 구매이력이 있고 뷰티포인트 1000포인트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사용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용방법 및 유의사항은 뷰티포인트 웹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웅진식품, ‘명찾은 결명자차 전시 초대 이벤트 개최



웅진식품의 광명찾은 결명자가 디뮤지엄의 전시 ‘I draw: 그리는 것보다 멋진 건 없어’의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디뮤지엄의 전시는 마스터 일러스트레이터들을 포함해 최근 독창적인 작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가 16인의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 오브제, 애니메이션 설치 등 약 350여 점의 작품을 소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 참여 가능하다.


◆아워홈, ‘지리산수’ 워터 소믈리에 대회 공식 생수로 지정



아워홈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아워홈 지리산수를 협회 공식 생수로 지정하는 MOU를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경희대학교에서 진행한 조인식에는 아워홈 이영민 식품영업부문장과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아워홈 지리산수는 협회가 주최하는 소믈리에 경기대회와 워터 소믈리에 자격검정 블라인드 테이스팅에 활용된다. 또한 협회와 MOU가 체결된 전국 각 대학교 와인, 워터, 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에 교육재로 사용될 예정이다.아워홈 관계자는 “지리산수가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맛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풀무원식품, 온라인 모니터 요원 ‘e-fresh’ 21기 모집



풀무원식품은 신제품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제품 개선 활동과 홍보에 참여할 온라인 모니터 요원 ‘e-fresh(이하 이프레쉬)’ 21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프레쉬 21기는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풀무원 제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공장 견학 등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풀무원 제품과 바른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서울?경기지역 거주 만 25~49세 주부 및 직장인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약 200명으로 SNS 및 블로그 등 소셜 미디어 활동이 활발한 신청자를 우대 선발한다.


이호정 기자 / lhj37@paxnetnews.com


전세진 기자 / jea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