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증권, 모바일 자산관리 앱 통한 중소기업 IR 지원

[신송희 기자] KB투자증권이 모바일 자산관리 앱인 KB WM CAST를 통해 중소기업 IR을 지원에 나섰다.


KB투자증권은 최근 KB WM CAST 앱에 유망기업 IR 코너를 신설, 코넥스 시장에 신규상장 된 유망기업들과 크라우딩펀드에 참여한 스타트업 기업들에 대한 기업홍보 영상을 소개하고 있다. 홍보영상이 부족한 기업은 직접 찾아가 제작도 해준다.


현재 WM CAST앱에 올라와 있는 유망기업 홍보영상은 코넥스 기업이다. 의료기기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원텍’과 로봇산업을 선도하는 ‘나온테크’, 스타트업 기업으로 무료주차 앱 ‘파킹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와이즈모바일과 관리비 절감 앱 ‘줌마슬라이드’다.


KB투자증권이 중소기업들에 이런 특별한 서비스 지원에 나선 것은 코넥스 및 스타트업 시장이 초기 중소기업에 특화돼 있다 보니 유가증권·코스닥시장과 비교해 기업분석자료 등 기업정보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유망 중소기업들에게는 홍보 채널을 제공하고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시켜줄 수 있다. 모바일 IR이란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KB투자증권은 지난해 코넥스 전체 신규 상장사의 20% 이상을 주관한 코넥스 선두 증권사다. KB WM CAST를 통해 신규 상장한 코넥스 기업들을 계속 홍보해나갈 예정이다.


KB WM CAST는 모바일 자산관리 동영상 앱으로 투자정보 및 자산배분전략, 금융상품 소개 및 종목 추천 등 자산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정보들을 짧은 동영상들로 제공하고 있다. 출시일 이후 현재까지 제공된 동영상 수는 총 770여 개이며, 40만 여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 중이다. KB투자증권은 KB WM CAST의 콘텐츠를 계속 확대 발전시켜 가고 있으며 유망기업 IR외에도 중국투자정보 코너를 신설해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