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 美 전문의와 협업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listimg_link (7).jpg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엘앤케이바이오가 미국 신경외과 명의이자 최소침습수술(MIS: MinimumInvasion Surgery)의 전문의인 하미드 아바시(Dr. Hamid Abbasi)와 협업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하미드 아바시는 미국 미네소타주 알렉산드리아에서 신경과 척추 학회를 운영 중인 신경외과 전문의다.

이번 MOU를 통해 엘앤케이바이오는 ‘OLLIF(Oblique Lateral Lumbar Interbody Fusion)’방식의 수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OLLIF’ 수술은 아바시가 개발한 새로운 수술법으로 기존 TLIF(Transforaminal Lumbar Interbody Fusion)방식의 수술 시간 대비 약 85% 단축시킬 수 있으며, 출혈양도 기존 수술방법에 비해 90%나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수술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바시는 “일반적인 척추 수술의 경우, 출혈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긴 수술 시간, 회복 기간이 길어 수술을 기피하는 환자가 많았지만 OLLIF로 수술할 경우, 수술 후 반나절이면 퇴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어져 미국에서 환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엘앤케이바이오와 아바시는 순천향대학병원에서 수술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킴과 동시에 환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OLLIF수술 법 등 기술세미나를 선보여 다양한 전문의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이번 MOU체결로 제품 개발 및 라인업을 확대와 함께 미국에서 시행되는 수술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환자와 의사 모두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26일 “기술경쟁력뿐만 아니라 아바시의 획기적인 수술법 등의 접목을 통해 최신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에서 제품경쟁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전문의들과 제품 개발에 대한 의견 교류를 통해 캐나다, 호주, 태국, 인도 등의 지역으로 진출하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