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미국달러투자 ETF신탁 신상품 3종 출시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KB국민은행이 최근 높은 변동성으로 투자자의 관심이 부쩍 커진 미국 달러화에 투자할 수 있는 ETF신탁 신상품 3종을 20일 출시했다.

원달러 환율은 브렉시트, 미국 금리인상, 트럼프 당선 등 굵직한 정치적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큰 폭의 변동성을 보였다. 앞으로도 미국의 추가 금리인상, 트럼프 정부의 환율조작국 지정여부 및 4~5월 프랑스 대선 등 글로벌이슈가 대기하고 있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KB국민은행이 새로 출시한 ETF신탁상품은 원·달러 환율상승(원화약세)시 수익이 발생하는 상품 2종과 원달러환율하락(원화강세)시 수익이 발생하는 상품 1종으로 구성했다. 3종의 상품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환율 변동성이 높아지는 환경에서 좋은 투자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고객이 미리 설정한 목표수익률 도달 시 장중 실시간으로 자동 매도되는 자동환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매도타이밍에 대한 고민 없이 투자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달러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고, 고객들이 환관련 투자에 많이 익숙해졌다”며 “앞으로 환에 투자하는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되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