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솔루션, 데이터 트래픽 증가 수혜 기대
그림1.png


[배요한 기자] 오이솔루션이 전방산업 투자 확대에 따른 수주 증가가 기대된다.

오이솔루션은 광트랜시버 제조 및 판매 업체다. 광트랜시버는 광통신 장비에서 전기 신호는 광 신호로, 광 신호는 전기 신호로 변환해주는 모듈을 말한다. 오이솔루션의 지난해 기준 수출비중은 약 68%, 내수는 약 32%로 수출 중심 기업이다. 제품군은 크게 Wireless, Telecom/Datacom, FTTH 세 부류로, ISCO/NOKIA/FUJITSU 등 글로벌 네트워크/통신업체들을 주요 고객처로 확보하고 있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19일 “스마트폰 등 IT 기기의 도입 증가와 함께 다양한 컨텐츠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모바일 데이터 중심의 트래픽이 급증하고 있다”며 “데이터 전송량과 속도 측면에서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광트랜시버의 중요성이 함께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미국은 지난해부터 LTE Advanced/Giga Internet 도입을 위한 본격적인 설비투자에 나섰고, 관련 수주도 증가 추세다. 일본도 2020 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고화질의 영상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광통신 투자를 늘리고 있다.

나 연구원은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 광트랜시버 시장의 성장성, 안정적인 매출처 확보 등을 고려했을 때 잠재 가치는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