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SGA시스템즈, 코스닥 상장 연내 완료”
불스클럽
그림5.jpg


[배요한 기자] SGA의 자회사 SGA시스템즈가 연내 코스닥 이전 상장을 마무리할 전망이다.

SGA시스템즈 관계자는 11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요건을 모두 충족시킨 상황”이라며 “연내 상장 절차가 무리없이 마무리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SGA시스템즈는 상장 이후 교육관련 공공 SI사업인 스쿨넷 사업에서 연이은 수주를 달성해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지난 2015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225.1% 상승한 104억6184만원, 영업이익은 30.8% 증가한 5억5191만원을 기록하면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코스닥 이전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 청구는 지정감사에서 적정의견을 받고, 이르면 정기 주주총회에서 재무제표 안건이 승인된 이후인 3월말께 가능할 전망이다. SGA시스템즈가 코스닥 입성에 성공하면 모회사인 SGA와 계열사 SGA솔루션즈까지 세개의 SGA그룹사가 코스닥에 상장하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SGA시스템즈의 실적 개선세는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제 SGA시스템즈는 지난해 105억원 규모의 경북교육청 스쿨넷 시스템통합(SI) 사업 수주에 이어 경기도교육청 3단계 스쿨넷서비스 제공 사업자로 SK브로드밴드와 44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기사는 1월11일(09:08) 팍스넷데일리 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