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캐피탈協, 벤처캐피탈리스트 체험과정 개설
대학생 등 대상으로 2박 3일 일정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벤처캐피탈 인력 수급과 저변 확대를 위한 단기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벤처캐피탈협회는 오는 7월 3일 ‘벤처캐피탈리스트 단기체험 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벤처캐피탈리스트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체험 교육은 협회 부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KVCI)에서 추진한다. 국내 유일의 벤처캐피탈 교육전문기관으로 지난 2000년 8월부터 벤처캐피탈 전문인력 양성 및 전문성 강화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은 2002년부터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서는 벤처캐피탈 투자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현직 벤처캐피탈리스트들이 직접 벤처투자 전 과정을 가르치며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창업과 자금조달 방안 및 벤처캐피탈 투자 유치 사례 등의 교육도 병행된다.


수료생 전원에게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이 인증하는 온라인 수료증을 수여한다. 벤처캐피탈 채용 매칭 시스템(VC-HR System)을 통해 벤처캐피탈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시 우선 추천되는 혜택도 있다.


오세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상근부회장은 “신규 벤처투자금 규모가 약 3조4000억 원을 돌파했다"며 "지속 증가하는 조합을 성공적으로 운용할 우수 신규인력의 유입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7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다음달 14일까지 벤처캐피탈협회 홈페이지(www.kvca.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