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동원그룹, 2019년도 상반기 경력사원 모집 外
◆동원그룹, 2019년도 상반기 경력사원 모집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동원그룹이 2019년도 상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동원그룹은 동원엔터프라이즈,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동원홈푸드, 동부익스프레스 등 8개 주요 계열사에서 경영지원, 연구, 영업, 마케팅, 생산, 물류, IT 등 다양한 부문의 인재를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70여 명이다. 이번 경력사원 모집은 동종업계 근무 경력자, 등록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전형 △채용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다음달 7일까지며, 동원그룹 채용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대상, 완전자회사 대상베스트코 흡수합병



대상이 완전자회사인 대상베스트코를 흡수합병 한다고 지난 25일 공시했다. 합병방식은 관계 법령에 따라 소규모 합병으로 진행되며, 합병기일은 2019년 5월 1일이다. 지난 2010년 설립된 대상베스트코는 대상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식자재유통 전문기업이다. 대상은 “제조와 유통 영역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국내 식품사업과 고객 맞춤형 솔루션 요구가 커지고 있는 B2B 식품사업 환경 변화를 고려한 결정”이라고 합병배경을 설명했다.


◆LF TNGT, 전속모델 박보검과 함께한 2019 S/S 시즌 화보 공개



LF의 어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NGT가 브랜드의 전속모델인 배우 박보검과 함께 한 2019년 봄/여름 시즌 화보를 25일 공개한다. 화보 속 박보검은 자연스러우면서도 모던한 착장이 돋보이는 모습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과의 유연한 소통을 통해 삶의 가치를 느끼며 정체성을 재정립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컨템포러리 룩의 정석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프리미엄 버거 '튀어나온버거'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햄버거 빵보다 큰 패티를 활용한 프리미엄 버거 '튀어나온버거'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튀어나온불고기버거(2,500원)', '튀어나온치킨버거(2,700원)' 등 총 2종으로 기존 패티보다 중량을 20% 높여 보다 푸짐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체코 프리미엄 맥주 ‘스타로프라멘’ 출시



롯데주류가 체코 프라하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맥주 ‘스타로프라멘(Staropramen)’을 3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1869년 체코의 수도 프라하에서 출시된 ‘스타로프라멘’은 프라하 시민들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체코의 대표 맥주다. 현재 북미, 유럽을 포함해 전세계 37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현대百,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목소리 주인공 ‘마크 마텔’ 내한 공연 개최



현대백화점은 오는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현대백화점 슈퍼스테이지 ‘디 얼티밋 퀸 셀레브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1970~80년대를 풍미한 영국 록밴드 ‘퀸’의 무대와 음악을 담은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약 천 만 명의 관객이 찾아, 역대 음악영화 1위를 기록하며 ‘퀸 신드롬’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화제가 된 영화다.


◆피졸로(Pisolo), 롯데백화점에 연이은 입점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감성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졸로(Pisolo)'가 롯데백화점에 연이어 입점하며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모션베드’를 선보인 피졸로는 고객 호응에 힘입어 올해 1월 같은 장소에서 팝업스토어를 다시 열었다. 그 열기를 이어 3월 1일부터 롯데백화점 대전점, 3월 5일부터는 대구점에 매장을 개설해 ‘모션베드’를 선보인다.


◆배달의민족 ‘2019 배민신춘문예’… 치킨 500마리 주인공은



대한민국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이 총 상금 치킨 약 500마리와 도서 100권을 걸고 ‘2019 배민신춘문예’를 개최한다. 배민신춘문예는 매년 봄 배달의민족 주최로 열리는 음식 주제 창작시 공모전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배민신춘문예는 매년 수만 편의 응모작이 몰리며 주목 받았다. 작년에 열린 제4회의 응모 작품 수만 해도 약 12만4000편에 달하며, 배민신춘문예가 시작된 이래 누적된 응모작은 총 27만 2천여 편에 달한다.


◆GS리테일, 북드림캠페인 기부도서 10만권 돌파



GS리테일이 ‘북드림캠페인’을 통해 9년간 기부한 책이 10만권을 돌파했다. GS리테일이 진행하는 북드림캠페인은 임직원과 경영주, 고객들을 대상으로 책장 속에 잠들어 있는 책을 모아 사회공헌 단체에 기부함으로써 국내외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된 도서 기부 사회공헌 활동이다.


◆CU, ‘미세먼지 세이프존’ 운영



CU가 최근 3개월 간 주요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온장고 음료인 두유와 캔커피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각각 6.0%, 9.3%로 한 자릿수 신장률에 머물렀고 원컵류는 5.1% 매출이 감소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3월부터 전국 주요 입지 점포에 ‘CU 미세먼지 세이프존(Safe zone)’을 별도로 운영하는 등 미세먼지 대응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오리온 ‘촉촉한초코칩’ 5개월 연속 매출 상승



오리온은 ‘촉촉한초코칩’이 지난 2018년 9월 증량을 단행한 후 5개월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촉촉한초코칩은 지난해 9월부터 5개월간 월평균 매출 성장률 14%를 기록하며 월 매출 20억 브랜드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해 9월 촉촉한초코칩을 기존 6개들이 제품은 8개로, 12개들이 제품은 16개로 33% 증량해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대상웰라이프, 잘빠진 저지방식사 ‘마이밀Fit’ 3종 출시



대상웰라이프가 잘 빠진 저지방 식사, 120kcal의 칼로리 혁명 컨셉의 ‘마이밀Fit’ 3종을 출시했다. 마이밀Fit은 영양 가득한 한 끼를 건강하게, 가볍게, 간편하게 챙기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마시는 타입의 식사대용식이다. 20년 연구 개발 노하우로 균형영양식을 선도하는 대상웰라이프가 2030 푸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낫띵베럴과 디자인 협업 등을 통해 출시한 제품이다.


◆신세계푸드, 슈크림몽땅 10만개 판매 돌파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가용비를 높여 선보인 빵 신제품 슈크림몽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슈크림몽땅은 약 35g짜리 번(빵)에 일반 슈크림빵 대비 2배 이상 많은 100g의 슈크림을 넣어 풍성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빵에 들어가는 슈크림은 우유와 생크림을 최상의 비율로 배합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교촌치킨, 장애인 직업재활센터에 2000만원 후원



교촌에프앤비㈜가 고객과 함께한 ‘2019 허니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통해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센터에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019 허니 릴레이 기부 캠페인’은 지난 1월 교촌허니순살 출시를 기념해 진행된 릴레이 형태의 기부 캠페인으로, 교촌치킨은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국순당 주향로, 우리술 문화 체험 공간으로 인기



국순당은 강원도 횡성 양조장에서 운영중인 우리술 역사?문화 체험 공간인 ‘주향로’의 견학 프로그램에 2018년 한 해 동안 7500여 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7년에 비해 약 5% 증가한 수치다. 국순당 주향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우리술 양조장인 횡성 양조장 견학을 통해 올바른 우리 전통술 문화를 알리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운영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