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마트, 코리아 알파인스키 챔피언스리그 후원 外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롯데마트·슈퍼가 이달 15일에 열리는 '롯데마트∙슈퍼가 함께하는 제1회 대한스키·스노보드 협회장기 생활체육 전국스키대회' 메인 후원을 맡는다. 해당 대회는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에서 열리며 초등학생 대상으로 학년별로 총 6개 부문으로 나눠 치러진다. 대회 종목은 알파인 스키 종목 중 하나인 '대회전'이며 96명의 선수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설상 스포츠의 발전과 스키 꿈나무들의 육성을 돕고자 이번 대회 후원에 참여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시상식 상금 후원과 더불어 참가자 대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팩과 PB 상품인 '오늘좋은' 간식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슈퍼는 스키 대회 참가자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 대상으로 따뜻한 차와 간식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마트·슈퍼는 스키 종목 이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행사에 후원하고 있다. 야구 산업 발전을 위해 롯데자이언츠 구단에 지난 15년부터 매년 후원을 진행하고 2022년 5월에는 '국제어린이마라톤' 행사에 PB 생수 1만여 개를 후원했다.


◆풀무원, 새만금 글로벌 김 육상 양식사업 민·관·학 협약 체결


풀무원이 육상 김 사업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새만금개발청,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어업인 단체, 공주대, 포항공대 등 11곳과 '새만금 글로벌 김 육상 양식 사업 성공을 위한 민·관·학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육상 김 사업을 위한 부지를 추가 조성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을 포함한 참여 기관들은 육상 김 양식 기술 개발 및 확산, 연구 기반 조성, 지역 어업인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풀무원은 앞서 작년 10월 새만금개발청,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와 5자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전북 군산시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가공 종합단지에 2천800여 평 규모의 '육상 김 R&D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풀무원은 현재 및 미래의 김 수요를 반영하여 2028년부터 2035년까지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가공 종합단지 인근에 추가 부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지역 어업인들에게 육상 김 양식 기술을 확산하고 상용화를 지원하는 리빙랩 구축과 사업 부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경기광주점 오픈


시몬스가 경기도 광주시 중대동에 '시몬스 맨션 경기광주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경기광주점은 광주·분당 사이 길목에 위치한 유리한 교통 입지를 바탕으로 삼성스토어 광주점, LG전자 베스트샵 광주점 등 대형 가전매장과 이마트 광주점 등 대형마트가 들어선 핵심 상권에 자리했다. 약 115평 규모의 매장에서는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의 루씰·로렌·브리짓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세계 침대업계 메가히트 컬렉션인 '뷰티레스트'의 젤몬·에디슨 등도 진열된다. 회사 측은 매장 인근 e편한세상광주역 1~6단지, 힐스테이트 태전 5~6지구 등 대형 아파트 단지가 밀집해 가족 단위 고객,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 고객 등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매장 오픈을 기념해 소비자들을 위한 특가 할인 혜택과 사은품,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LF, 이자벨마랑 글로벌 K팝 스타 '성화' 앰버서더 발탁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이 25SS 남성 컬렉션 모델로 글로벌 K팝 그룹 에이티즈(ATEEZ)의 '성화'를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이는 이자벨마랑 본사가 선택한 최초의 아시아인 모델로, K컬처의 세계적인 영향력을 반영한 결정이다. 이번 25SS 캠페인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동시 공개됐다. 화보 속 '성화'는 버건디 컬러의 셋업을 착용해 강렬하면서도 개성 있는 보헤미안 스타일을 선보였다. 여성 컬렉션에서는 브랜드의 오랜 뮤즈인 글로벌 톱 모델 '케이트모스'가 함께해 1990년대 아이콘과 2020년대 K팝 스타의 조합을 통해 시대를 초월한 현대적인 감각을 표현했다. 이자벨마랑 본사는 한국 패션 시장과 K팝 및 K컬처의 글로벌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주목해왔다. 전 세계적인 K팝 열풍을 이끄는 그룹 '에이티즈'의 '성화'를 브랜드 최초의 아시안 모델로 선정한 것도 이러한 흐름을 반영한 결과다.


◆CJ ENM 스튜디오스, '제 2회 스스콘' 개최


CJ ENM 스튜디오스가 차세대 K콘텐츠 발굴을 위해 '제2회 스튜디오스 스토리 콘테스트(스스콘)'을 개최한다. 스스콘은 드라마, 영화,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 있는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히트 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공모전이다.  CJ ENM 스튜디오스는 산하 제작사를 통해 공모전 전 과정에 참여하며 지원한다. CJ ENM 스튜디오스는 산하 제작진들을 기획 개발 단계부터 참여시켜 영상화 가능성을 높이고 제작 및 투자로 이어지는 논스톱 지원사격을 통해 차세대 히트 콘텐츠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드라마, 영화, 웹툰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제2회 스스콘은 심사를 거쳐 총 10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상금 규모는 총 2억원으로 대상(5000만원) 1편과 최우수상(3000만원) 부문별 1편씩 총 3편, 우수상(1000만원) 각 부문별 2편씩 총 6편을 선정한다.


◆이디야커피, 스프링 올라운드 텀블러'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봄 시즌에 어울리는 화사한 텀블러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올-라운드' 콘셉트로 용량과 기능을 모두 갖춘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봄꽃을 연상시키는 파스텔 톤 색감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스프링 올라운드 텀블러 1종(페일 옐로우)과 스프링 올라운드 텀블러 플러스 2종(로즈핑크, 라일락)으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스프링 올라운드 텀블러 페일 옐로우'는 725ml 대용량에 상단 손잡이를 적용해 휴대성을 높였다. 또한 플립형 뚜껑을 사용해 쉽게 여닫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분리해 사용할 수도 있다. 부드러운 옐로우 컬러로 봄의 감성을 한층 더했다. 이번 텀블러 3종은 봄 시즌 한정으로 운영하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NS홈쇼핑, 영양군 농산물 판매 활성화 위한 3자 업무협약


NS홈쇼핑이 이달 13일 영양군청에서 영양군청, 영양고추유통공사와 함께 우수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맺었다. NS홈쇼핑과 영양고추유통공사, 영양군청은 해당 업무협약을 통해 영양군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촉진 및 유통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영양군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취급·확대하며 참여 농가 수익증대 및 농산물 유통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영양군은 영양산 우수 농산물 생산·유통 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농업인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 영양고추유통사는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 및 마케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hy, '호우섬 밀크티' 누적 판매량 300만개 돌파


hy가 판매하는 '호우섬 밀크티'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기준 300만개를 돌파했다. 호우섬은 전국 매장을 보유한 외식 브랜드다. 건강하고 이색적인 홍콩 현지 일상식을 선보인다. hy는 호우섬 밀크티 본연의 맛을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스리랑카 산(産) 얼그레이 홍차와 신선한 우유를 최적의 레시피로 블렌딩했다. 홍차 특유의 깊은 향과 부드러운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선호에 따라 따뜻하게 데워 먹어도 좋다. 씹는 맛을 더해줄 '타피오카 펄'을 더하면 버블티가 된다. hy는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맛과 용량을 다양화했다. '호우섬 화이트 타로 밀크티' 출시와 함께 '호우섬 홍콩밀크티' 대용량(1000ml) 버전도 출시했다. 또한 편의점 전용 제품인 '호우섬 로얄 밀크티 300ml'와 '호우섬 타로 밀크티 300ml'도 출시하며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이랜드 폴더, 홍대 하이라이트 매장 리뉴얼 오픈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이달 14일 홍대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서울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앞에 위치한 폴더 홍대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메가 브랜드의 단독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폴더 상위 등급 매장 '하이라이트'로 거듭났다. 영업면적 511㎡ 및 3층 규모의 폴더 홍대점은 리뉴얼을 통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1층 쇼핑 공간은 약 146㎡에서 약 165㎡로 확장했고 상품 큐레이션 영역도 강화했다. 폴더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하이라이트 존'과 '러닝 스페셜티' 공간을 새롭게 선보인다. 1층에 위치한 하이라이트 존은 패션계에서 주목하는 아이템 및 브랜드를 집중 조명한다. 2층에 위치한 러닝 스페셜티는 로드와 트레일 러닝을 아우르는 전문 러닝 공간으로 운영된다. 러닝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르는 다채로운 상품이 구성된다.


◆농심, 먹태깡 고추장마요맛 출시


농심이 안주스낵 열풍을 이끈 먹태깡의 후속작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을 출시한다.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은 북어엑기스와 구운 북어채 분말로 감칠맛을 살리고 국내산 고추장과 마요네즈 시즈닝을 더해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더했다. 농심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은 오는 17일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먹태깡은 지난 2023년 6월 출시 후 청양고추마요의 알싸한 감칠맛이 큰 화제를 모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킨 제품으로 올해 1월까지 누적 4000만 봉이 판매됐다. 이는 농심 스낵 인기 브랜드 꿀꽈배기와 비슷한 판매 추이로 출시 이후 약 1년 반 동안 꾸준한 소비자 선호를 보이고 있다.


◆롯데월드, 넥슨과 '메이플스토리' 신규 어트랙션 선보인다


롯데월드가 넥슨과의 콜라보로 2026년도 상반기 매직아일랜드에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IP를 접목한 '메이플 아일랜드'를 선보인다. 롯데월드가 외부 IP 와의 콜라보로 대규모 테마존을 구성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약 600평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메이플 아일랜드에는 넥슨의 대표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3개 세계관을 중심으로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우선 신규 어트랙션 3종이 들어선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롤러코스터 1종과 패밀리 어트랙션 2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프트샵과 F&B 매장, 다양한 조형물과 포토존 및 체험 공간을 설치한다. 롯데월드와 넥슨의 콜라보는 이번이 네 번째다. 앞선 세차례의 콜라보는 각각 하나의 콘텐츠를 공개했다면 이번 콜라보는 신규 어트랙션 3종을 비롯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함께 공개해 체험 영역을 확장한다.


◆동원F&B, 'GNC 비피도 핏 다이어트' 출시


동원F&B가 장 건강을 위한 'GNC 비피도 핏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GNC 비피도 핏 다이어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 받은 비피더스 유산균을 함유해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산균 외에도 비타민 B1·B2, 비타민D, 판토텐산, 아연 등 필수 영양성분과 아카시아 식이섬유, 푸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 다양한 부원료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식물성 장용 코팅 캡슐에 담겨 각종 원료의 장 도달률을 높였다. 동원F&B는 14일 저녁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단독구성으로 GNC 비피도 핏 다이어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36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