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IT 소식]
위메이드, 새 기업 철학 '위 데어(We Dare)' 선포 外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위메이드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 철학 '위 데어(We Dare)'를 선포했다. '위 데어'는 위메이드의 향후 25년을 이끌어갈 철학이자 슬로건으로, 기업 브랜딩을 비롯한 게임, 블록체인 사업 분야 등 위메이드가 대중과 소통하는 모든 접점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위 데어'는 두려움 없이 과감하게 도전한다는 의미다. 게임 한류 열풍을 주도했던 '미르의 전설2',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세계 시장에서 대성공을 거둔 '미르4'와 '나이트 크로우' 등을 통해 지난 25년간 쌓아온 도전 정신을 토대로 게임, 블록체인, AI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해 혁신적인 디지털 문명을 열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위메이드는 철학 실현의 바탕이 될 네 가지 핵심 가치 ▲도전(Challenge) ▲공정(Fairness) ▲투명(Transparency) ▲연대(Community)도 수립했다. 위메이드 모든 임직원은 새로운 철학과 핵심 가치를 서로 공유하고 내부 결속을 다짐으로써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차세대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IGG, '둠스데이: 라스트 서바이버-퍼시픽 림' 컬래버레이션 선봬


IGG(아이지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실시간 전략 생존 모바일 게임 '둠스데이: 라스트 서바이버'와 SF 액션 영화 '퍼시픽 림'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 '퍼시픽 림'은 지구 곳곳을 초토화시키는 외계 괴생명체 '카이주'를 막기 위해 최정예 파일럿들이 조종하는 로봇 '예거' 군단의 분투를 그린 SF 블록버스터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예거 배틀그라운드, 행운의 뽑기, 부의 균열 등 '퍼시픽 림'의 매력을 담은 콜라보 콘텐츠와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5' 국가대표 라인업 공개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5(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5)' 본선에 진출할 양국 국가대표 라인업을 공개했다. '한일 슈퍼매치 2025'는 한국과 일본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공식 라이벌전이다. 지난 8일과 9일까지 본선 출전 선수를 선별하기 위한 온라인 예선을 실시하고 한국과 일본 공식 '서머너즈 워' 유튜브 채널에서 이를 생중계했다. 예선은 8일 한국, 9일 일본 순으로 순차 진행됐으며, 양국 공식 '서머너즈 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됐다. 각 경기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 31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된 국가별 12명 선수들의 8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본선은 오는 3월 8일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서 개최되며 본선 승리팀과 각 팀 MVP에게는 총상금 1만2000달러(한화 약 1740만 원)가 수여된다.


◆NHN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 거래액 전년 대비 30% 성장


엔에이치엔 페이코(이하 NHN페이코)가 2024년 한 해 동안 B2B 기업복지 솔루션 사업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하며 해당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NHN페이코는 식권, 복지포인트, 상품권 등 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 서비스의 2024년 연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30% 증가하며, 22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업복지 시장에서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가운데 NHN페이코는 ▲모바일 식권 ▲복지포인트 ▲상품권을 중심으로 복지 솔루션을 확대하며 기업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복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광범위한 사용처와 기업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경쟁력을 높였으며 특히 간편한 운영 시스템과 다양한 제휴처 확장을 통해 기업과 임직원의 만족도를 동시에 끌어올렸다. 현재 국내 2200개 기업의 28만 명 이상 임직원이 페이코 B2B 기업복지 솔루션을 활용 중이다.


◆카카오, 시니어 작가 협업 이모티콘 및 굿즈 출시


카카오가 시니어 작가와 협업한 이모티콘 및 굿즈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는 90대 드로잉 작가 여유재순, 대한민국 1세대 순정만화 작가 민애니, 70대 색연필 수채화 작가 김성일, 따스한 색채로 담아낸 표현주의 작가 금동원 등 총 4명의 시니어 작가 신규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작가명을 입력해 신규 이모티콘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는 19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시니어 작가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타이틀의 기획전을 연다. 시니어 작가들의 작품을 활용해 디자인한 폰케이스, 키링, 담요, 손수건, 다용도 클리너 등 총 8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판매된 굿즈의 수익금은 전액 기부되며, 기획전 내 좋아요를 눌러 작가를 향한 응원의 마음도 전해볼 수 있다.


◆넥슨, '2025 메이플 대학생 게임 커리어 캠프 <메토링>' 성료


넥슨이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과 용인 HL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2025 메이플 대학생 게임 커리어 캠프 메토링'을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8월에 이어 2회를 맞이한 메토링은 게임산업과 '메이플' IP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등 다양한 직군별 현직자들의 직무 멘토링을 제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진로 코칭을 진행하는 합숙형 교육캠프다. 넥슨은 1월 중순 진행된 사전 모집을 통해 총 50명의 참가자를 선정하고, 3박 4일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게임산업 및 직무 교육, 커리어(진로 코칭) 멘토링, 실무 프로젝트 과제 수행과 팀 경연, 우수팀 시상식 등 다채롭고 유익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귀멸의 칼날' 컬래버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의 컬래버를 기념해 형상 변환 지급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역대 컬래버레이션 최초로 컬래버 캐릭터의 형상 변환을 비롯해 등장 이펙트와 형상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1월 10일부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 컬래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9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고 '귀멸의 칼날 이벤트 주화' 획득하기 등 여러 주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미션 완수 횟수에 따라 컬래버 캐릭터인 '하시비라 이노스케'의 다섯 가지 전 속성 형상 변환과 등장 이펙트, 형상 아이템 등 다양한 컬래버 특별 아이템이 지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게임·IT 소식 3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