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 인도 푸네 신공장 준공 外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롯데가 인도에서 신공장 준공식을 열고 14억명 세계 최대 인구수를 보유한 인도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롯데는 롯데웰푸드를 통해 2004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이후 현재 건과 법인인 롯데 인디아와 빙과 법인인 하브모어 등 두 개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6일 인도 서부지역의 푸네(Pune)시에서 하브모어 푸네 신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최상의 품질 제품을 만들어 하브모어를 인도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푸네 신공장은 롯데웰푸드가 2017년 12월 하브모어를 인수한 이후 처음으로 증설한 생산시설이다. 공장 부지 면적은 6만제곱미터로 축구장 8개 크기에 달한다. 신공장에는 롯데웰푸드의 자동화 설비 등 한국의 선진 생산 기술을 도입해 생산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롯데웰푸드는 빙과 성수기에 안정적인 제품 생산 및 공급이 가능해지며 올해에만 빙과 매출이 전년대비 15% 이상 신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9개 라인을 가동하고 있는 푸네 신공장은 오는 2028년까지 생산라인을 16개까지 확충할 계획이다.


◆골프존, 골프 의류 브랜드 '골프존 어패럴' 공식 론칭


골프존이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인 '골프존 어패럴'을 공식 론칭하고 첫 2025 SS컬렉션을 공개한다. '골프존 어패럴'은 골프존의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의류사업이다. 세상에 없던 골프를 만든다는 골프존의 'PLAY DIFFERENT' 철학을 바탕으로 누구나 골프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모던함과 기능성을 결합한 플레이 웨어를 선보인다. 브랜드 핵심 가치로는 ▲Reasonable(화려함과 멋에 치중하지 않는 베이직하고 합리적인 아이템) ▲Timeless(다음 시즌이면 사라질 유행이 아닌 오래도록 멋스러운 절제된 디자인) ▲Borderless(구력, 나이, 장소에 상관없이 편안하고 자유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을 표방한다. 공식 론칭과 함께 공개된 골프존 어패럴 25 SS컬렉션은 모던함이 짙게 묻어 나오는 블랙 앤 화이트, 네이비 등의 베이직 컬러를 중심으로 디자인해 시즌에 제격인 라운드룩으로 완성됐다. 골프존 어패럴은 온라인 골프존 모바일 앱과 골핑, 골프존커머스 스타일캐디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는 28일까지 론칭 기념 기획전을 진행한다.


◆LF 아떼,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 본격화


LF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아떼는 지난 9월 일본 유통업체 세키도(Sekido)와 일본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해 일본 시장 내 온·오프라인 판매를 전개한다. 아떼는 온라인 판매 채널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며 오는 3월부터는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편집매장)과 드러그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최근 일본 오프라인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만큼 K-비건 뷰티를 보다 직접적으로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떼는 빠르게 변화하는 일본의 뷰티 트렌드를 반영해 현지 전용 제품을 선보인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K-뷰티 대표 제품인 마스크팩을 일본 시장 전용으로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더해 현지화를 강화하기 위해 일본어 패키지를 제작 중이며 일본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사은품도 별도 기획했다.


◆삼양식품, 글로벌 브랜드 '맵(MEP) ' 일본 론칭


삼양식품이 일본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 '맵(MEP)'을 론칭하며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양식품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슈퍼마켓트레이드쇼'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주력 브랜드 불닭볶음면 시리즈를 비롯해 불닭 스낵류, 불닭 소스와 함께 신규 국물라면 브랜드 맵(MEP), 리뉴얼된 파스타 브랜드 탱글의 신제품을 새롭게 소개한다. 맵(MEP)은 삼양식품이 지난 2023년 8월 국내에서 선보인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글로벌 브랜드다. 이번에 일본 시장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은 '흑후추소고기라면'과 마늘조개라면' 2종류로 일본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감칠맛을 강조한 대중적인 매운맛을 구현했다. 일본 라면시장은 약 7조원 규모로 국물라면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동안 불닭볶음면을 주력으로 해 온 삼양식품은 맵(MEP) 론칭을 통해 현지 국물라면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BBQ, 신입사원 사령식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공채 36기 신입사원 사령식을 진행했다. 신(新)인재경영 기조를 이어가며 우수한 인재 육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BBQ는 지난해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신입사원 선발에 나섰다. 70대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36기 신입사원들은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4주간의 입문교육을 낙오자 없이 무사히 마치고 사령식에 참석했다. 윤홍근 회장은 이날 신입사원들 모두에게 사령장을 직접 수여했다. 윤 회장은 이날 시령식에서 주인의식'을 갖고 끊임없는 혁신과 공동의 노력을 통해 회사와 함께 성장하자고 강조했다. 사령장을 받은 신입사원들은 운영, 점포개발, 글로벌, 전략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현업 부서에 배치되어 본격적인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롯데마트, '천호점' 강동지역 쇼핑 1번지 등극


롯데마트의 차세대 그로서리 매장 천호점이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롯데마트 천호점은 지난달 16일 6년만에 오픈한 신규점이다. 해당 매장은 그로서리 본질에 집중한 도심형 실속 장보기 매장을 콘셉트로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먹거리 콘텐츠 중심의 편의성 높은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 천호점의 가장 큰 특징은 테넌트(임대) 공간 없이 직영 매장으로만 구성해 그로서리 본연의 경쟁력에 집중했다는 점이다. 대형마트 규모의 절반 수준인 영업 면적 1374평의 콤팩트한 매장이지만 매장의 80%를 식료품 매장으로 구성하며 다양한 식료품 특화 매장으로 채웠다. 이에 지난 1월 16일 오픈 이후 2월 5일까지 3주간 천호점의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의 경우 롯데마트의 2000평대 미만 28개점의 평균 매출보다 70% 이상 높고 객수는 60% 이상 많았다. 특히 해당 기간동안 롯데마트 111개점 중 평당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높은 효율성을 보였다.


◆까스텔바작, '제6기 파트너프로' 모집


까스텔바작이 오는 23일까지 브랜드 홍보에 참여할 '파트너프로 6기'를 모집한다. 까스텔바작은 투어 프로에 대한 후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국내 골프 시장 저변 확대에 더욱더 힘을 보태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파트너프로를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선발 인원은 총 15명이며 여성 프로까지 선발 대상을 확대했던 지난 5기 이어 올해는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에서 활동중인 KPGA/KLPGA회원들도 적극적으로 선발하겠다는 방침이다. 6기 파트너프로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하며 까스텔바작이 주최하는 행사 및 세미나 등에 참석한다. 또 개별 행사 참여나 레슨 등 개인 활동 시에도 까스텔바작 의류를 착용해 다양한 현장에서 까스텔바작 알리기에 나서게 된다. 이러한 홍보 지원을 위해 파트너프로에게는 약 300만원 상당의 의류 패키지를 제공하며 스페셜 쿠폰 등다양한 혜택과 함께 우수한 활동을 할 파트너프로에 대한 연말시상도 진행할 계획이다.


◆쿠팡, '프리미엄 가구관' 인기 브랜드 신규 입점


쿠팡이 홈인테리어 카테고리 내 '프리미엄 가구' 테마관을 전면 리뉴얼하고 다수 인기 브랜드를 신규 입점시켰다. 쿠팡 프리미엄 가구 테마관은 홈인테리어 분야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전용관으로 지난해 6월 론칭했다. 이번에 카르텔·마지스·움브라·노르딕슬립 등 인기 브랜드가 신규 입점하면서 총 24개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쿠팡 프리미엄 가구관의 모든 상품은 브랜드 본사가 직접 공급하는 정품이다. 쿠팡 브랜드 매니저들이 엄선한 상품만 입점 가능하다. 프리미엄 가구관에서 '로켓설치' 배지가 붙은 상품을 구매 시 전국 어디서나 무료배송 및 전문기사의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차별점이다. 원하는 날에 배송이 가능하고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로켓설치는 제주도 및 도서산간 지역을 비롯해 전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한샘, 멤버십 프로그램 전면 개편


한샘이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원하는 라이프스타일 구현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한샘 멤버십'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한다. 한샘은 이번 개편으로 가구와 건재∙리모델링 상품까지 아우르는 고객 여정을 정비해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에 걸맞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으로 사랑받고 선망 받는 브랜드로 도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객의 집꾸미기 주기와 구매 패턴을 분석한 맞춤형 혜택 부여, 가구와 인테리어 상품의 교차 구매 혜택 강화 등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한샘의 새로운 멤버십 혜택은 한샘몰에 가입한 정회원 대상이며 3일 설치건 부터 적용된다. 홈퍼니싱 또는 리하우스 상품 구매 시 다음 구매건 부터 사용 가능한 홈퍼니싱 바우처를 지급한다. 특히 리하우스 상품 5000만원 이상 계약 고객에게는 홈케어 무상 바우처를 추가로 지급한다.


◆에스트라,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 pH4.5' 리뉴얼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 pH4.5'를 리뉴얼 출시한다. 기존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을 새롭게 리뉴얼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의 붉은기 고민과 피부 pH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에스트라는 민감 피부의 pH 보호막 불균형에서 비롯되는 피부 장벽 기능 이상으로 외부 자극에 의한 붉은기 발생에 주목했다. 이번 신제품은 진정 성분인 'pH4.5CICATM'를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하고, PHA 성분이 약산성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4X CICA 성분을 함유해 손상된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해 준다. 특히 피부 표면의 pH를 12시간 유지해 주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을 최초로 적용했다. 출시 전 인제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 시 피부 온도 5.3도 감소, 붉은기 121% 개선, 손상된 피부 장벽 142% 개선 등 민감 피부의 붉은기 진정 효과를 확인했다.


◆샘표, 초등학생 대상 '즐요일 겨울방학 특강' 진행


샘표가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 겨울방학 특강' 첫째날을 성황리에 마쳤다. 학기 중에 '즐요일'을 경험한 학생뿐만 아니라 평소 '즐요일'에 관심 있던 어린이들에게도 신청 기회를 제공해 이달 7일과 14일 특강에 500여 명이 접수했다. 샘표는 2023년부터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즐겁게 요리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즐요일' 프로그램은 사회성 발달, 자존감 상승, 소근육 발달 등 정서적, 신체적으로 이점이 많다고 알려진 요리를 함께 즐겨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년간 서울 경기 지역 내 20개 넘는 초등학교가 함께 했으며, 지자체와 교육청, 학교 등 참여 주체도 늘어나고 있다.


◆삼성물산 에버랜드, '티익스프레스' 재가동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봄을 앞두고 겨울철 운행을 중단했던 야외 스릴 어트랙션들을 순차 가동한다. 먼저 에버랜드의 최고 인기 어트랙션인 '티익스프레스'가 겨울잠에서 깨어 이달 14일부터 재가동에 돌입한다. 티익스프레스는 약 3분 동안 최고 시속 104km로 질주하며 56m 높이에서 77도 각도로 낙하하는 등 총 12번의 무중력 상태를 경험할 수 있어 극강의 스릴을 선사한다. 지난해에는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나무와 스틸트랙이 접목된 하이브리드 롤러코스터로 재탄생했다. 에버랜드는 티익스프레스 재가동을 앞두고 안전 전문가들이 매일 아침 레일 위에서 볼트를 하나하나 점검하고 열차 시운전 테스트를 반복하는 등 고객들이 안심하고 스릴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을 철저하게 진행했다. 또한 티익스프레스에 이어 에버랜드 대표 급류 어트랙션인 '아마존 익스프레스'와 '썬더폴스'도 이달 15일과 21일부터 각각 운행을 재개할 예정이다.


◆교원그룹 키녹, 스페셜 디너 패키지 선봬


교원그룹의 신개념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이 스페셜 디너 패키지를 선보이며 식음료(F&B)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스페셜 디너 패키지는 셰프가 엄선한 최상급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스페셜 디너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키녹은 저녁 시간에 고객들이 호텔에서 다양한 메뉴를 통해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스페셜 디너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 스페셜 디너 패키지는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샐러드부터 스테이크, 리소토, 파스타까지 풍성하고 다양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크림치즈 샐러드 ▲72시간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 ▲리소토 또는 파스타(해산물 리소토·화이트 라구 파스타·통 베이컨 크림 파스타 중 택 1) ▲하우스 와인 2잔 ▲굿모닝 서비스 ▲펫파크 입장권 등이 구성에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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