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크래프톤이 인도 핀테크 기업 '캐시프리 페이먼츠(Cashfree Payments)'의 투자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를 통해 캐시프리 페이먼츠와 함께 인도의 게임 및 디지털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모색할 계획이다. 캐시프리 페이먼츠는 이번 투자 라운드를 통해 총 5,300만 달러(한화 약 776억 원)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캐시프리 페이먼츠는 인도 결제 시장을 선도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기업의 결제 수납, 대금 지급, 대외 결제, 원클릭 결제 등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젠, 게임 개발사 'GPUN'에 초기 투자 참여

웹젠이 국내 게임 개발사 'GPUN'의 초기 투자자로 참여하며 지분 10%를 확보했다. 웹젠은 GPUN의 우수한 개발 자원 및 개발력, 현재 준비하는 서브컬처게임 '테라리움'의 개발 완성도 등을 확인하고, 지피유엔의 성장 가능성에 재무적투자자(FI, Financial Investor)로 참여했다. GPUN은 '데스티니차일드', '니케'의 개발에 참여한 최주홍 대표가 지난해 설립한 서브컬처 전문 개발사다. 주요 개발진 역시 시프트업과 엔씨소프트 등에서 주요 게임들을 담당하며 경력을 쌓은 베테랑들로 구성했다. 웹젠의 이번 투자는 게임투게더에 대한 전략적 투자 이후 올해 두 번째 투자다. 웹젠은 이후에도 우수 개발사들을 발굴해 파트너사와의 협업에 따라 SI, FI 등 다양한 경로로 외부 투자를 이어가며 미래성장동력을 꾸준히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컴투스, 모바일 MMORPG '아이모' 이노티아 워 정규 시즌 시작

컴투스가 모바일 MMORPG '아이모'의 전 세계 서버 간 대전 콘텐츠 '이노티아 워' 정규 시즌을 시작했다. '이노티아 워'는 아이모 최초로 진행되는 글로벌 전 서버 간 대규모 대전 콘텐츠로 최대 4개의 길드, 길드 당 최대 40명의 유저들이 한데 모여 전투를 펼친다. 전용 맵 '언더 크라운'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파밍하는 PvE, 다른 인원들과 직접 전투를 펼치는 PvP가 결합돼 있으며, 강력한 네임드 몬스터를 잡아 승점을 올리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3월 2일까지 열리는 첫 정규 시즌은 지난해 12월에 실시된 프리시즌의 피드백을 반영해 진행된다.
◆와플랫, 비지팅엔젤스와 프리미엄 요양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엔에이치엔의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이 '비지팅엔젤스코리아'와 프리미엄 장기요양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미국에 본사를 둔 비지팅엔젤스는 2007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방문요양, 주야간보호, 복지용구 사업 등을 다양하게 전개해왔으며, 현재 총 127개 지점을 기반으로 국내 방문요양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민간 시니어케어 전문 기업이다. 현재 대한민국은 이미 국민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화사회에 진입했으며, 이에 따라 향후 민간 시니어케어 시장 규모가 매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양측은 첨단 헬스케어 기술의 도입을 통해 노인 돌봄 현장의 디지털화와 업무 혁신을 함께 추진해 나가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협약을 통해 와플랫은 모바일 앱 기반 B2C 복약, 질환 관리 서비스 '와플랫 체크'를 비지팅엔젤스에 제공하며 요양 서비스의 질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스튜디오N, '여신강림' 애니메이션 시즌2 제작 박차

네이버웹툰의 영상 자회사 스튜디오N은 '여신강림' 애니메이션 시즌2가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플랫폼 '크런치롤'(Crunchyroll) 방영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여신강림 애니메이션 시즌1은 스튜디오N과 칵테일미디어와 공동 제작해 지난해 크런치롤을 통해 북미, 중남미, 유럽, 인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중동 등에서 방영됐다. 크런치롤은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서비스되며 1억 20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글로벌 애니메이션 플랫폼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시즌1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면서 크런치롤은 시즌2 방영을 공식 확정했으며 현재 스튜디오N은 칵테일미디어와 시즌 2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쿠키런: 킹덤, 4주년 팬 페스티벌 티켓 예매 오픈

데브시스터즈가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출시 4주년 기념 팬 페스티벌 '거짓의 카니발'의 티켓 예매를 오픈했다. '거짓의 카니발'은 쿠키런: 킹덤이 4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선보인 쉐도우밀크 쿠키를 주제로 한 팬 페스티벌로, 최대 5000명의 유저와 함께하는 쿠키런 역대 최대 규모의 단독 오프라인 행사다. 팬 페스티벌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전시와 무대 공연, 체험 부스, 2차 창작물 상점, 굿즈 스토어 등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대양 물물교환 콘텐츠 개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대양 물물교환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물물교환은 검은사막 대양에서 항해를 즐기는 선장 모험가들이 다양한 거점에서 얻은 교역품을 납품하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모험가는 물물교환으로 얻은 교역품을 선착장에서 창고로 한 번에 이동시킬 수 있다. 창고에 보관된 아이템을 NPC에게 판매할 때 직접 판매 수량을 입력할 수 있어 거래가 더욱 편리해졌다. 물물교환 물품 목록의 갱신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기능도 한 번에 여러 차례 사용할 수 있게 개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