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다은, 이세연 기자] LG전자가 AI 기반 상업용 자율주행로봇 기업 베어로보틱스의 경영권 확보를 통해 로봇 사업의 경쟁력 제고에 속도를 낸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22일 이사회를 열고 베어로보틱스의 30% 지분을 추가 인수하는 콜옵션을 행사하기로 의결했다. 콜옵션 행사가 완료되면 베어로보틱스 지분의 51%를 보유, 경영권을 확보하며 자회사로 편입하게 된다. 이를 통해 LG전자는 '클로이 로봇' 중심의 상업용 로봇 사업 일체를 베어로보틱스와 통합한다. 이뿐만 아니라 고객을 이해하는 공감지능(AI)과 가전사업을 영위하며 축적한 제조 역량을 기반으로 가정용∙산업용 로봇 사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S25' 체험공간 '갤럭시 스튜디오' 국내 오픈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시리즈'를 만날 수 있는 '갤럭시스튜디오'를 23일부터 영등포 타임스퀘어, 코엑스, 삼성스토어 홍대, 삼성 강남 등 국내 총 4곳에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지하철, 학교 강의실 등 익숙한 장소를 모티브로, 방문객들이 일상 속에서 '갤럭시 S25 시리즈'의 갤럭시 AI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나우 브리프(Now Brief) ▲오디오 지우개(Audio Eraser) ▲갤럭시 AI 클래스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 강남에서는 현장 참여와 온라인 사전 신청이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 신청 후 방문한 고객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증정된다. 삼성 강남을 제외한 갤럭시 스튜디오는 현장 참여 한정으로 운영된다.
◆삼성전자서비스, 설 연휴 중 4일간 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가 이번 설 연휴 중 4일간 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설 연휴 첫날인 25일(토)에는 전국 170곳 서비스센터가 모두 문을 열고 9시~13시에 휴대폰, 태블릿 등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26일(일), 27일(월), 30일(목)에는 '주말 케어 센터' 9곳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휴대폰, 태블릿, 웨어러블 수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설 전날(28일)과 설날(29일)은 운영되지 않는다. 주말 케어 센터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와 컨택센터를 통해 9시~18시로 예약 가능하며, 삼성강남은 10시~19시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휴기간 가전제품 점검이 긴급히 필요한 경우, '긴급 출장서비스'도 제공한다.
◆SSAFY 13기 입학식, 전국 5개 캠퍼스에서 진행
삼성이 24일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서울캠퍼스에서 SSAFY 1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SSAFY는 1년간 매일 8시간씩 총 1600시간의 교육 및 협업 프로젝트 등을 통해 실전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무상으로 진행되고, 매달 100만원의 교육지원금도 지급된다. 아울러 채용 박람회, 기업 설명회 등을 실시하고 취업지원센터에서 진로 상담, 면접 컨설팅, 채용정보 제공 등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삼성SDS·삼성전기·삼성SDI 등 삼성 관계사의 SW 개발 직원들도 멘토로서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현재 약 190여명의 임직원이 멘토단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중 23명은 SSAFY 출신이다.
◆LG유플러스, 설 연휴 앞두고 로밍 고객 25% 늘었다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로밍 서비스 이용자 수가 지난해 연말 대비 약 25%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LG유플러스의 로밍 이용 고객 10명 중 7명은 '로밍패스'를 선택한 것으로 조사됐다. 로밍패스는 일정 기간 동안 전 세계 83개국에서 데이터와 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형 상품'으로,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3GB, 8GB, 13GB, 25GB 상품으로 나뉜다. LG유플러스는 로밍패스 이용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1명만 로밍을 가입하면 자유롭게 가족·친구들과 로밍 데이터를 나누어 쓸 수 있는 '실시간 형 나눠쓰기' 상품을 선보이고, 온라인 가입 시 추가 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설맞이 독거 어르신에 반찬나눔 봉사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용산구 후암동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명절 반찬 준비에 쓰인 비용은 임직원 애장품 50건, TV 광고 제작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 189건 등 기부 물품을 중심으로 진행된 임직원 '나눔 바자회'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어르신들께 전달된 반찬은 소불고기, 동태전, 느타리버섯볶음 등 명절음식 11종이다. 전날 LG유플러스 임직원 봉사자들이 준비한 70인분의 반찬은 LG유플러스와 후암동 주민센터가 선정한 독거 어르신 70가구에 전달됐다.
◆카카오클라우드 홈페이지 새 단장…"사용자 중심 콘텐츠 및 접근성 강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카카오클라우드'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클라우드 기술을 '카카오스럽게' 더욱 손쉽고 친숙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기존·신규 사용자와 파트너사가 카카오클라우드의 핵심 콘텐츠를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메인 화면은 이용 빈도와 관심도를 고려해 ▲서비스 소개 ▲마켓플레이스 ▲산업별 솔루션 ▲요금 ▲파트너사 및 지원 프로그램 등의 메뉴로 구성했다. 특히 신규 콘텐츠로 솔루션 탭에서 게임, 스타트업, 공공기관 등 산업별 특화 고객사례와 레퍼런스 아키텍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탭에서는 파트너사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카카오클라우드 신규 가입, 기술 검증(PoC) 및 클라우드 전환 등의 지원 프로그램과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대상의 상생 프로그램 '로켓런처'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크림, 단말기 이어 노트북&태블릿까지… 리퍼비시 신규 카테고리 이용자 호응 높아
크림(KREAM)이 리퍼비시 카테고리를 노트북, 데스크톱으로 확장한다고 24일 밝혔다. 크림은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단말기 외 신규 카테고리를 확장함과 동시에 애플 브랜드 전용관을 새롭게 열어 고품질의 리퍼비시 기기를 고객들에게 제공 중이다. 크림의 리퍼비시 서비스는 체계적이고 엄격한 검수 과정을 거쳐 품질이 보장된 기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기능·품질 테스트 ▲철저한 개인정보 삭제 ▲무료배송 ▲1년 무상 교환 보장을 필수로 제공하며 현재 S등급, A등급으로 선별해 판매 중이다. 크림은 2025년 1분기 이내에 애플워치 등 인기 기기군을 추가 판매할 예정이며, 향후 삼성, LG 등 다양한 브랜드의 리퍼비시 전용관을 마련할 계획이다.
◆네이버웹툰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 넷플릭스 시리즈로 오늘(24일) 글로벌 공개
네이버시리즈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를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시리즈가 24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넷플릭스시리즈 제작에는 네이버웹툰 자회사인 스튜디오N이 참여했다. 한산이가 작가의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는 외과 의사 백강혁을 주인공으로 한 메디컬 드라마다. 드라마 공개를 기념해 네이버웹툰에서는 이용자들이 원작의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 50화는 오늘(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네이버시리즈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프리퀄 웹툰 '중증외상센터: 외과의사 백강혁'은 20일부터 네이버웹툰 모바일 웹과 앱에서 공개되고 있다.
◆딜라이브 인터넷가입자 60만 돌파...고객중심 경영의 결과
딜라이브가 22일 기준으로 인터넷가입자 60만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인터넷 서비스 중심의 마케팅 전략과 품질향상, '인터넷 WiFi' 등 가성비 상품과 함께 '딜라이브 안심 홈캠 및 안심 도어벨'과 같은 홈 AIoT 기반의 신규 서비스가 고객을 이끌어 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작년 2월에 출시한 딜라이브 UHD 셋톱박스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딜라이브 UHD 셋톱박스는 기존 Full-HD보다 4배 높은 고화질 해상도를 탑재했으며,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 중심의 UI/UX를 채택해 편의성을 높였고 리모컨 바로가기 버튼으로 TV앱 사용 접근성을 높이는 등 사용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제작했다.
◆로보락 S8 MaxV Ultra, G마켓·옥션 '설빅세일'서 전체 판매 1위 달성
로보락이 자사 로봇청소기가 G마켓·옥션이 지난 6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온라인 할인 프로모션 '설빅세일'에서 전체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로보락은 이번 설빅세일에서 로봇청소기, 무선 습건식 청소기 등 청소가전 8종과 올인원 세탁건조기 2종을 최대 21% 할인 판매했다. 이 중 2024년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맥스V 울트라' 시리즈가 G마켓·옥션 합산 기준 총 110억6000만원의 매출을 기록, 행사 전체 판매 제품 중 가장 많은 판매액을 달성했다. S8 맥스V 울트라는 강력한 진공 및 물청소 기능과 플렉시암 사이드 브러시, 엑스트라 엣지 물걸레 등 독보적인 엣지 클리닝 기능이 탑재됐으며 일반형과 직배수 스테이션 두 가지 타입을 갖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