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CGV가 자회사 CJ 4DPLEX와 협력해 4면 스크린으로 확장된 상영관을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 선보인다. CGV는 23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CGV용산아이파크몰 SCREENX관'을 공개했다. 용산 SCREENX관은 영화관의 핵심요소인 3S(Screen, Sound, Seat)를 강화해 최고의 관람 환경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기존 좌, 우, 정면을 활용한 SCREENX 기술을 진화시켜 천장까지 스크린의 영역을 확장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천장 화면 투사를 위해 아트 사운드보드로 시공했으며 스크린 페인트를 칠해 스크린의 기능과 건축 음향 기준을 모두 충족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국내 SCREENX관 최초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도 도입했다. 총 54개 스피커를 스크린 안쪽에 설치해 더욱 입체적이고 풍성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4면 스크린을 더 넓은 시야각으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 좌석 리클라이너도 도입했다. CGV는 앞으로도 4면으로 제작한 영화와 공연 실황 콘텐츠 외에 다양한 형태의 SCREENX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U, 업계 최초 해외 여행객 위한 eSIM 판매
CU가 업계 최초로 전용 eSIM 오프라인 서비스를 전국 1만 8000여 개 점포에서 개시한다. eSIM(embedded SIM)은 실물 SIM 카드 없이도 스마트 기기에서 QR코드를 통해 외국의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유심 등 실물 카드 방식보다 간편해 이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 CU는 일본을 여행하는 한국인 관광객이 늘며 eSIM의 수요가 높아지는 것에 착안해 이번 서비스를 내놓았다. 국토교통부 항공통계의 국가별 국제선 노선 승객 수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을 방문한 내국인은 2500만여 명으로 개별 국가 중 가장 많았다. 가까운 거리와 엔저 현상 등으로 일본 여행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온라인에서 구매 후 QR코드를 별도로 인쇄해야 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CU의 eSIM 서비스는 편의점에서 출력되는 영수증에 서비스 이용을 위한 QR코드가 자동 인쇄된다. 발급받은 QR코드를 출국 당일 국내에서 스캔, 설정해두면 일본 공항에 착륙하자마자 곧장 무선 통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CU는 코로나19 이후 늘어나는 해외 여행 수요에 발맞춰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풀무원, 임직원 및 고객사 대상 온라인 복지몰 '엠버십' 오픈
풀무원이 맞춤형 임직원 복지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에 발맞춰 풀무원 임직원과 주요 고객사, 파트너사 임직원들도 이용할 수 있는 폐쇄형 복지 플랫폼 '엠버십(embership)'을 1월부터 오픈해 운영을 시작한다. 엠버십은(embership)은 조직원(Employee)과 멤버십(Membership)을 합성한 단어로, 풀무원 임직원 및 주요 고객사, 파트너사를 위한 맞춤형 AI 복지 플랫폼을 말한다. 풀무원은 현재 엠버십에서 간편식 등 식품류부터 건강식품, 오피스용품, 생활용품, 전자제품 등 약 1천500여 개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풀무원은 우선적으로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풀무원푸드앤컬처의 대형 위탁 급식 사업장을 비롯한 주요 고객사를 전략 사업장으로 선정해 서비스 이용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판매 상품도 5000개 이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은 엠버십을 단순 복지 플랫폼을 넘어 직장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최저가 혜택은 물론 직장인들을 위한 맞춤 상품과 서비스 제공, 업무에 도움이 되는 소통까지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엠버십을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2025년 봄학기 회원 모집 진행
롯데마트 문화센터가 이날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과 홈페이지를 통해 봄학기 회원 모집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봄학기에서는 중장년층 고객을 위한 그림·노래 교실 강좌와 직장인들을 위한 요가·필라테스 강좌,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교육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선보인다. 더불어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이날부터 내달 14일까지 정규 강좌를 접수하는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강좌에 각 1회씩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2장 제공한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가성비가 뛰어난 4만 9000원, 5만 9000원 정규 강좌를 점포별로 최소 2개 이상 개설해 운영한다. 이는 기존 강좌 가격에서 최대 70% 할인된 가격이다. 또한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낮 시간대에 문화센터를 이용하기 힘든 고객들을 위해 17시 30분 이후에 진행되는 저녁 강좌를 전년 대비 약 10% 확대해 운영한다. 한편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2025년 새학기를 맞아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온라인 자녀 교육 특강을 신설해 운영한다.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수원' 첫 번째 생일파티 연다
스타필드 수원이 오픈 1주년을 맞아 레고 전시부터 라이브 공연까지 다채로운 볼거리·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지난해 1월 개장한 스타필드 수원은 오픈 3일 만에 30만 명이 방문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은 데 이어 1년 만에 약 1900만 명이 다녀가며 명실상부한 수원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경기도 전체 인구수(약 1369만)보다 많은 수치로, 우리나라 인구(주민등록 인구 약 5132만) 3명 중 1명이 스타필드 수원을 찾은 셈이다. 이에 스타필드 수원은 지난 1년간 받은 열렬한 고객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내달 2일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1주년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운다. 먼저 오는 2월 2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1층 타워 아트리움 일대에서 일상에 창의적 시각을 더한 이색 전시 '레고 팬 아트 페어 with 스타필드'를 개최한다. 이외 레고 브릭으로 가득 찬 '브릭풀'과 선착순 200명 대상으로 나만의 '레고 복주머니'를 만들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있다. 또한 29일 '유사랑 재즈밴드' 퓨전 국악 공연과 30일 별마당 도서관에서 '크레즐'의 공연도 펼쳐진다. 아울러 메르세데스-벤츠의 'The new G-Class' 팝업과 아이들에게 스타필드 수원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디야커피, 캡슐커피 2종 리뉴얼 출시
이디야커피가 기존 캡슐커피를 리뉴얼하며 가맹점 전용 패키지로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가맹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뉴얼 캡슐커피는 스탠딩 형태로 변경하고, 기존 이중캡슐 구조를 재활용 가능한 알루미늄 단일캡슐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친환경적 요소를 강화하고 커피의 신선도를 보호해 품질을 극대화했다. 로스팅 포인트도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해 미디움-다크로스트로 조정됐다. 이를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강조하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을 구현했다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캡슐커피 2종은 멜로우 마일드, 인텐소 다크 두 가지 블렌드 등이다. 두 제품 모두 가정과 사무실에서 고급스러운 커피 경험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웅진씽크빅, '웅진마켓' 17기 서포터즈 전격 모집
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패밀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웅진마켓'이 내달 2일까지 17기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웅진마켓 서포터즈는 '우리 아이에게 새로운 발견을, 우리 가족의 일상에 다채로움을!'을 콘셉트로 하여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도서와 상품을 앞서 체험하고 사용 후기를 소비자들에게 공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자녀 연령이 만 6개월~5세이며 SNS 활동을 즐겨하는 학부모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활동 기간 동안 자사 전집 리뷰, 상품 후기 등록, 만족도 설문조사 참여 등의 활동을 이어가게 되며 이를 수행한 서포터즈에게는 ▲웅진씽크빅 전집 세트 ▲웅진마켓 적립금 ▲상품 리뷰 지원금 등 혜택을 지급한다. 최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하며, 업로드한 게시글은 웅진마켓 공식채널 우수 콘텐츠로 소개된다. 웅진씽크빅은 약 20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할 계획이며 선발된 인원들은 오는 2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현대이지웰, 신년 맞이 특별 할인 기획전 진행
현대이지웰이 설 연휴를 앞두고 오는 26일까지 신년 맞이 특별 할인 행사 '이지 데이즈(EZ Days) '를 진행한다. 먼저 현대이지웰은 행사 기간 국내 1위 온라인 복지포인트 온라인몰 '이지웰 복지몰'에서 패션·식품·가전 등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식품, 가전 등 인기 상품 200여 종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브랜드별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경우 대표 생활가전 온라인 최저가쇼핑 보장제도와 함께 3% 할인 쿠폰도 추가 증정한다. 또한, 오는 26일까지 종근당건강의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골드바(3.3g)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이지웰의 생식품·생활용품 전문관 'EZ마트관'에서는 삼겹살·생수·물티슈·기저귀 등 인기 생필품 100여 종을 최대 20% 할인해 선보인다.
◆쿠팡, '세계 3대 디자인상' 캐리어도 로켓배송
쿠팡은 설 연휴를 맞아 캐리어를 포함한 프리미엄 여행 가방 브랜드 특별전을 연다. 쿠팡은 패리티, 럭키플래닛, 헤이즈 등 2030세대 고객들이 여행의 필수 아이템으로 뽑는 인기 캐리어 브랜드 10여 곳이 지난해 입점했다고 밝혔다. 패리티는 파손 위험이 적은 캐리어로 수년 전부터 각광받은 국내 브랜드로 2019년 최초 런칭 이후 두달 만에 완판돼 화제를 모았다. 40여년의 역사를 가진 캐나다 국민 캐리어 브랜드 '헤이즈'의 상품도 선보인다. 듀라플렉스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강한 에어라이트 캐리어를 비롯해 다양한 캐리어를 마련했다. 신규 브랜드와 함께 기존 인기 브랜드도 대거 참여한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쌤소나이트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견고한 내구성이 돋보이는 '에보아 Z 캐리어'를 선보인다. 딥블루와 아이보리 골드, 블랙 컬러로 출시된 에보아 Z는 섬세한 브러쉬 텍스처와 알루미늄 로고 바가 적용된 신상품이다.
◆BBQ, 美 LPGA 2승 유해란 프로 후원 나서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LPGA에서 2승을 거둔 유해란 프로골퍼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으로 유해란 프로는 상의 컬러에 BBQ 로고를 달고 올해 투어에 참가한다. 또한,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활용한 현지 BBQ 매장 홍보 활동을 비롯해 콜라보 상품 및 공동 프로모션 개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로써 BBQ는 올해 LPGA에 데뷔하며 활약을 예고한 윤이나 프로와 지난 주 후원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같은 무대에서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유해란 프로의 후원에도 나서게 됐다. 미국 30개 주에 진출하며 활발한 글로벌 확장세를 펼치고 있는 BBQ는 현지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두 선수의 투어 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BBQ가 세계 무대를 누비는 우리 선수들과 시너지 효과를 내며 글로벌 시장에서 K-컬처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홈쇼핑, 설 연휴 앞두고 소외이웃에 '행복꾸러미' 전달
롯데홈쇼핑은 최장 9일 간의 긴 설 연휴를 앞두고 최근 영등포구 소외계층 200세대에 명절 음식으로 구성한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롯데홈쇼핑 임직원을 비롯한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자들은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떡국 재료와 반찬, 과일 등으로 구성한 '행복꾸러미'를 영등포구 관내 소외계층 200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설 연휴가 예년보다 길어진 점을 고려해 상차림 음식을 넉넉하게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 지역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수라간'의 일환으로 홀로 생활하는 독거 어르신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희망수라간'은 정기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나눔 활동이다.
◆원더클럽 클럽72CC, 수도권 최초 야간 3부 시즌권 출시
원더클럽이 수도권 최초로 '클럽72CC' 야간 3부 시즌권을 출시한다. 이번 시즌권은 클럽72CC의 레이크 코스와 클래식 코스에서 사용 가능하며 시즌권 기간 동안 주중 3부 라운드 본인 그린피가 무료로 제공된다. 예약 취소는 월 2회로 제한되지만 동반자와 라운드를 할 경우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특별 혜택으로 주중뿐만 아니라 주말 3부 라운드도 2회 10만원의 고정가로 이용할 수 있다. 시즌권 접수는 오는 2월 5일까지 원더클럽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최소 2025명의 신청자가 모집될 경우 판매가 확정된다. 시즌권 이용 기간은 오는 3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다. 시즌권 가격은 49만원이며 원더플래티넘 회원에게는 할인된 45만원의 가격이 적용된다. 또한 클럽72CC는 레이크 코스와 클래식 코스에서 진행되는 '오픈런 특가' 이벤트도 병행한다. 오픈런 특가는 매일 오전 9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시작되며 예약 후 1주일 동안 그린피 최저가를 보장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