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공개 外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다은, 이세연 기자] 삼성전자는 22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5(Galaxy Unpacked 2025)' 행사를 개최하고 AI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AI 스마트폰을 출시한 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모바일 AI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새롭게 출시되는 갤럭시 S25 시리즈는 한층 더 발전한 갤럭시 AI를 통해 역대 가장 쉽고 직관적인 AI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갤럭시 S25 시리즈는 모바일 AI에 최적화된 플랫폼 'One UI 7'을 통해 사용자의 일상 자체를 혁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최초로 통합형 AI 플랫폼인 'One UI 7'이 탑재돼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 다양한 사용자 접점에서 사용자의 상황을 이해하고 취향을 분석해 개인화된 AI 경험을 구현한다. 특히 갤럭시 S25 시리즈는 고도화된 자연어 이해 기술 기반으로 일상 속에서 사용자에게 보다 자연스러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갤럭시 S 시리즈는 삼성전자와 퀄컴이 협력해서 개발한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가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내달 7일부터 갤럭시 S25 시리즈를 국내 포함 전세계에 순차 출시 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판매 시작



삼성전자는 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판매를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갤럭시 S25 울트라', '갤럭시 S25 플러스', '갤럭시 S25'까지 총 3개 모델로 내달 7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 '갤럭시 S25 울트라'는 티타늄 실버블루, 티타늄 블랙, 티타늄 화이트실버, 티타늄 그레이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12GB 메모리에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169만8400원, 512GB 모델이 184만1400원, 1TB 모델이 212만7400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가격을 갤럭시 S24 시리즈와 동일한 가격으로 책정했다. 갤럭시 AI 대중화를 위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판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진행된다. 24일 0시에는 삼성닷컴, 쿠팡, 네이버, 11번가, G마켓, CJ온스타일 등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공개된다.


SK텔레콤, 갤럭시 S25 시리즈 예약판매 프로모션 실시


SK텔레콤은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예약 고객의 개통은 내달 4일부터 이뤄지며 글로벌 공식 출시일은 내달 7일이다. SK텔레콤은 이번 갤럭시 S25 시리즈 출시에 맞춰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대폭 혜택을 강화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전예약 혜택을 널리 알리기 위해 '미리 예약하면 더 많은 혜택을 드린다'는 의미를 담아 '미리마니모어(MIRI MANY MORE)'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먼저 SK텔레콤은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예약에 참여해 개통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으로 선발해 '월트디즈니 월드 투어'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사전예약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상품권 5만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월트디즈니 월드 투어 혜택과 스타벅스 상품권은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T우주 혜택도 다양하다. 3월 31일까지 갤럭시 S25 시리즈를 개통하고 T우주 CU 할인 구독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월 할인 한도를 기존 3만원에서 6만원으로 2배 늘려 제공한다.


◆KT, 24일부터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예약 시작


KT는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11일간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전 예약 고객은 내달 4일부터 개통할 수 있으며, 갤럭시 S25 시리즈의 공식 출시는 내달 7일이다. 갤럭시 S25와 S25 플러스는 각각 256GB와 512GB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예약 고객은 256GB 제품을 512GB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받는다. 아울러 2월 말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워치7 15만원 할인 쿠폰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3장 등이 제공된다. KT닷컴에서는 갤럭시 S25 울트라 1TB 모델이 출시된다. 사전예약 고객은 1TB를 512GB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1TB 무료 업그레이드는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내달 3일 오후 1시까지 주문 시 내달 4일까지 배송이 보장된다.


◆KT, 콜센터품질 이동통신 부문 '최우수 명예의 전당' 등극


KT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 이동통신부문에서 10년 연속 최우수 기업 선정으로 선정되며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고 23일 밝혔다. 콜센터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품질지수 최우수 기업에 10회 이상 선정된 기업은 한국표준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다. KT는 고객 편의성과 상담사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 특히 상담 어시스트, 챗봇, 보이스봇 등 AI 기술을 도입해 고객 상담 품질을 높이고 상담사들의 업무 효율성을 대폭 개선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아울러 KT는 '보이는 ARS', '수어상담사 바로 연결', '외국인 상담' 등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 상담사를 고용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섰다는 평이다.


◆LG유플러스,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예약 실시


LG유플러스는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AI 기반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가 선탑재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갤럭시 S25 시리즈 구매 고객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선보인 '익시오'를 한 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익시오는 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AI 검색 ▲AI 전화 대신 받기 ▲보이는 전화 ▲빠른 AI 요약 및 제안 기능 등을 제공한다. 특히 내달 중 선보일 신기능 'AI 검색'은 통화 내용을 AI가 인식하고 관련 내용이 담긴 유튜브 쇼츠를 추천해주는 기능으로 구글과 협업해 제미나이 기반으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5 시리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익시오를 우선 선보이고 향후 다양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5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단말기 교체 및 관리 부담을 낮춰 줄 수 있는 여러 추가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설명절 스미싱 예방 캠페인


LG유플러스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선물 택배를 사칭하는 등 스미싱 범죄 시도를 주의해야 한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불특정한 인터넷 주소 클릭 유도는 무조건 의심해야 한다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부모님 휴대전화에 스팸문자 차단앱 설치 및 명의도용방지 기능 설정 등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이번 설연휴 기간 '당신의 U+' 앱과 공식 홈페이지, SNS 채널 등에 온 가족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미싱 예방 가이드라인'을 게시할 예정이다. 먼저 발신자가 명확하지 않은 문자 메시지가 인터넷 주소 클릭을 유도한다면 악성코드 설치를 노리는 스미싱 범죄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최근에는 '택배 배송주소 불일치. 주소 확인', '햇살론 대출 대상 선정' 등 그럴 듯한 문구로 메시지 내 인터넷 주소를 누르도록 유도하는 범행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검찰·경찰·금융감독원 등 공공기관은 문자 메시지로 공문서를 보내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주소가 포함돼 있다면 무시해야 하고 일반 사업체 등에서 유사 문자가 발송됐다면 해당 업체의 공식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울러 부모님 휴대전화에 스미싱을 노리는 스팸문자가 과도하게 수신된다면 각 통신사가 운영하는 스팸차단 앱이 도움을 줄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경우 'U+스팸차단' 앱 내의 스마트 스팸 차단 기능으로 스팸 우려가 있는 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하고 고객에게 차단 내역을 알리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설 연휴 B tv 이벤트 진행


SK브로드밴드는 설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B tv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설 연휴 신작 VOD를 구매할 때마다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설날 영화 정福(복)' 이벤트를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대상작 한 편 구매 시 1100원, 두 편 구매 시 2200원, 세 편 구매 시 33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중복 적용 시 최대 6,6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네 편 이상 구매 시에는 신세계 상품권(최대 3만원)을 증정한다. 월정액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설날 혜택 정福(복)' 이벤트도 동일한 기간에 진행한다. B tv 플러스, 지상파, CJ ENM, JTBC, SPOTV, 캐치온 등 B tv 대표 월정액 6종을 12개월 약정으로 가입할 때마다 월정액 1개 당 신세계 상품권 3만원(최대 18만원)을 전원 증정한다. 아이들을 위한 '2025 B tv ZEM(잼) 행운 꾸러미' 이벤트도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뽀로로 시즌 5~8 전편 소장 패키지'와 '뽀로로 극장판 5종 소장 패키지'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LG헬로비전, 제철장터와 '설맞이 먹거리 꾸러미' 활동


LG헬로비전은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나눔장터'에서 모인 기부금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설 연휴와 겨울방학을 맞아 성장기 아동들에게 제철 먹거리를 선물하겠다는 취지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아동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구성했다. 다양한 제철먹거리로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아울러 아동급식카드로 간편식을 주로 구매하는 아동들을 고려해 혼자서도 쉽게 조리하도록 밀키트 형식으로 준비했다. 고객이 제철장터 내 '나눔장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1건당 LG헬로비전이 1000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가치 소비에 많은 관심이 모여 누적 기부금은 2000만원에 달했다. 노성래 LG헬로비전 대외협력 및 ESG실장은 "지역 아동들이 따뜻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기부에 참여한 고객들과 지역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수험자 편의 제고' 업무협약


카카오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자격증 시험을 보는 수험자 맞춤형 편의 서비스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22일 울산 중구에 위치한 한국산업인력공단 본부에서 진행됐다. 카카오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국가 자격정보를 디지털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전자증명서 기반의 톡디지털카드 발급 시스템을 구축한 자격카드를 새로 선보였다. 향후 자사가 보유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활용해 서비스 지원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용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을 비롯해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주관하는 500여개의 자격증을 톡디지털카드로 전환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는 틴카드, 동네카드도 추가로 선보였다. 틴카드는 만 14세부터 만 19세까지의 10대 유저만 발급받을 수 있는 톡디지털카드다.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쬬르디를 활용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발급 시 랜덤 뽑기 요소를 도입해 서비스 이용의 재미를 더했다. 동네카드는 이용자의 거주 지역을 인증하는 톡디지털카드로 주민등록등본으로 인증해 발급할 수 있다. 


◆NHN커머스, KT '핫딜' 리뉴얼 작업에 쇼핑몰 제작 플랫폼 제공


NHN커머스는 KT 공식 온라인몰 KT닷컴 '핫딜' 서비스 리뉴얼 작업에 자사 쇼핑몰 제작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KT닷컴 핫딜은 기존의 '5시핫딜' 이벤트를 한층 강화하여 선보인 서비스로 인기 상품을 초특가에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T는 이용 고객들에게 더욱 큰 구매 혜택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핫딜 서비스의 리뉴얼 과정에서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을 도입했다.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오전 11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타임딜' 서비스를 도입해 공동구매 형식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오픈 API를 활용해 기존 KT닷컴 회원 및 적립금 정보를 연동함으로써 추가 회원가입 진행의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 프리미엄은 통합 환경 구축이 가능한 혁신적인 쇼핑몰 제작 솔루션으로 여러 중대형 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란지교소프트, 외교부 홈페이지에 '나모 크로스에디터4' 공급


지란지교소프트는 외교부의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 웹에디터 '나모 크로스에디터4'를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조달청 소프트웨어 제3자단가 분리발주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공공기관이 검증된 소프트웨어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도입할 수 있는 공공조달 방식으로 꼽힌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는 국민이 해외 여행 시 필요한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 서비스 플랫폼으로, 해외안전정보, 국가별 여행경보, 영사콜센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나모 크로스에디터4는 직관적인 UI와 강력한 편집 기능을 갖춘 웹에디터 솔루션으로, 대국민 서비스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급은 사용자 수 제한 없는 무제한 라이선스로 제공된다. 나모 크로스에디터4는 최신 HTML5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환경에서 안정성을 보장한다. MS오피스 및 한컴오피스 문서와의 뛰어난 호환성은 물론, 웹 기반 이미지 편집 툴인 '포토에디터'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보다 간편한 이미지 작업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모자이크 기능을 제공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웹 표준 준수와 크로스 브라우징, 모바일 환경 지원으로 사용자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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