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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다은, 이세연 기자] LG전자가 대화면 스마트 디스플레이 'LG 전자칠판'과 네이버클라우드의 비즈니스용 AI 회의록 작성 솔루션 '네이버웍스 클로바노트'를 같이 이용하고 혜택도 받는 B2B 구독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스마트 오피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21일 네이버클라우드와 서울 역삼동 소재 네이버클라우드 강남오피스에서 '공동 구독 프로모션 및 기업 고객 맞춤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LG전자 박준성 커머셜기업담당, 네이버클라우드 박종열 비즈니스 전략담당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업으로 양사는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서 가장 주목 받는 디바이스 중 하나인 LG 전자칠판과 AI로 회의 기록, 요약, 공유까지 도와주는 비즈니스 솔루션인 클로바노트를 구독으로 함께 제공해 B2B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SKT "해외여행은 T 로밍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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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2022년 6월 엔데믹 이후 현재까지 1100만명이 바로(baro) 요금제 등 로밍요금제를 이용했다고 22일 밝혔다. SKT 로밍 서비스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가족로밍'이다. 2023년 6월 출시된 가족로밍은 출시 후 1년 6개월만에 200만 이용자를 돌파했으며, 해외에서 T 로밍을 이용한 가구 중 약 78%가 가입했다. 가족로밍은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한 가족대표 1명이 3000원만 추가해 가입하면 모든 가족(대표 포함 최대 5명)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컨대 3인 가족의 경우 한 명이 대표로 6GB 상품과 가족로밍을 4만2000원에 가입하면, 가족 3명이 30일간 6GB의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다. 이 경우 1인당 금액은 1만4000원으로 요금 부담이 크게 낮아진다. 아울러 가족로밍을 이용하는 모든 구성원은 에이닷 전화를 이용한 바로(baro) 음성통화와 문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티빙, 설 연휴 맞아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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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이 설 연휴를 맞아 신작과 예능, 화제작, 인생작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신작으로는 지난 21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원경: 단오의 인연>과 23일 공개되는 <스터디그룹>을 기대작으로 내세웠다. 또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 <세브란스: 단절> 시즌2도 제공한다. 예능으로는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 또 다른 시작>을 추천했다. <환승연애> 이후 한층 더 성장한 출연진들이 다시 만나 새로운 시작을 예고하는 세계관 완성 리얼리티다. 화제작으로는 ENA 역대 시청률 3위에 오른 웰메이드 드라마 <유어 아너>, <나의 해리에게>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인생작으로는 총 8편으로 이뤄진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와 해리포터 세계관의 또 다른 시리즈인 <신비한 동물사전>을 선보인다.
◆SK C&C, '산업 맞춤 AI 에이전트' 개발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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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는 22일 SK텔레콤과 함께 자사의 AI 금융 투자 플랫폼 '마캣캐스터(Market Caster)'를 기반으로 산업 및 고객 맞춤형 AI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에이전트(Agent)' 개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AI 인텔리전스는 각 산업 특성과 고객 요구를 반영해 ▲시장 환경 ▲소비자 동향 ▲경쟁사 정보 ▲경쟁 지표 등을 AI 기술로 분석하며, 이를 통해 수요나 가격 트렌드 예측, 포트폴리오 최적화, 리스크 관리 등에 필요한 지표와 설명력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전략적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 C&C는 작년 12월 SK텔레콤과 함께 정식 출범한 'AIX사업부'에서 SK 그룹 내 산재된 AI 역량을 집결하고, AI B2B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K C&C와 SK텔레콤은 마켓캐스터처럼 이미 시장 검증을 마친 AI 모델을 활용해 에너지∙반도체∙배터리 등 주요 산업별로 포진된 그룹사 사업 특성을 반영한 AI 전환(AT, AI Transformation) 사례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G U+, 국내 최초 보안-보상 결합한 인터넷 요금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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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서비스 이용 중 피해 발생 시 보상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안심 보상 요금제'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 누구나 안심하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새롭게 출시된 프리미엄 안심 보상 요금제는 지난 2023년에 출시된 '프리미엄 안심 요금제'에서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서비스 이용 중 피해가 발생한 경우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요금제는 100M, 500M, 1G 세 종류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안심 보상 요금제는 디도스(DDoS)나 랜섬웨어 등 물리적으로 기기를 손상시키는 악성 코드 배포 의심 사이트 차단은 물론, 고객의 개인정보 침해와 금융 피해 등을 야기하는 스미싱·피싱·큐싱까지도 방지하도록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경찰청 및 보안 업체와 협력해 피해 발생이 의심되는 URL을 차단하는 방식이다. 유선뿐만 아니라 무선(와이파이, Wi-Fi)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보안 서비스가 적용된다.
◆샤오미코리아, 신제품 라인업 국내 주요 이커머스 통해 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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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코리아는 22일부터 레드미 노트 14 Pro 5G를 비롯한 다양한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판매 채널은 샤오미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 쿠팡,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프리미엄 카메라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구현한 레드미 노트 14 Pro 5G가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무상 액정 교체 1회와 함께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3개월, Google One 클라우드 100GB 스토리지 3개월 이용권이 제공된다. 함께 출시되는 제품으로는 ▲레드미 워치 5 ▲샤오미 스마트 밴드 9 프로 ▲레드미 버즈 6 라이트 ▲샤오미 로봇청소기 X20 Max ▲TV A 프로 시리즈(43/55/65/75인치) ▲TV A 시리즈(50/55/65인치) 등이 있다. 조니 우(Jony Wu) 샤오미코리아 사장은 "이번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샤오미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모든 면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굳갱랩스, 'AI 아바타 음성 에이전트' 기반 플래그십 스토어 GGLS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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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아바타 스타트업 굳갱랩스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세로수길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GGLS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프라이빗으로 운영 중에 있다. 2월에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도 전면 오픈할 예정이며, 방문객들은 AI 아바타와 실시간 음성 대화를 통해 주문·상담을 받고, 실제 제품을 구매하는 글로벌 최초의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굳갱랩스의 GGLS 스토어는 템버린즈, 라인프렌즈 등 유명 브랜드들이 즐비한 서울 강남구 신사동 세로수길 한복판에 위치해,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AI 아바타 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매장 키오스크에는 굳갱랩스가 자체 개발한 SLM(Small Language Model), STT/TTS, Function Call 등 핵심 기술이 적용되어 신속하고 정확한 주문 및 상담이 가능하다. 굳갱랩스 안두경 대표는 "세로수길을 찾는 많은 방문객들이 일상 속에서 AI가 작동하는 모습을 직접 체험하며, 굳갱랩스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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