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설 연휴 대비 통신품질 집중관리 돌입 外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다은, 이세연 기자] SK텔레콤은 올 설 연휴를 앞두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설 연휴 전날인 24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30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 인력을 포함, 일평균 약 1500명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SK오앤에스·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C&C 등 관계사 인력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상황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으로, 연휴 동안 총 1만여명에 달하는 인력이 투입된다. SK텔레콤은 이번 설 연휴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공항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다. 설 당일인 29일에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5% 증가해 연휴 기간을 통틀어 최대치에 달할 것으로 예측, 사전 품질점검 및 서비스 최적화 작업도 마쳤다고 회사는 전했다.


◆LG전자, '퓨리케어 AI+ 공기청정기' 출시…"공기질까지 관리"


LG전자는 'AI 공기질 센서'를 처음 탑재한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AI+ 360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 유해가스인 휘발성유기화합물(TVOCs) 등을 감지하는 센서와 함께 총 9종의 오염원을 감지한다. 한국표준협회 테스트 결과, 딥러닝으로 학습한 신제품의 AI 공기질 센서는 3종(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휘발성유기화합물)의 유해가스와 유증기를 감지해 가스 종류와 오염도에 따라 알아서 공기청정 하는 것을 검증 받았다. LG전자는 AI 공기질 센서와 AI 맞춤 운전 성능을 검증 받아 'AI+ 인증'도 획득했다. 이 제품은 차세대 필터인 '퓨리탈취청정 M필터'를 적용해 기존 퓨리탈취청정 G필터 대비 탈취 성능이 40% 이상 향상됐다. 마이크로 기공이 형성돼 가스를 흡착할 수 있는 신소재인 MOF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9만원이다.


◆삼성전자, 'AI 전자칠판' 신제품 공개


삼성전자가 이달 22~24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교육 기술 전시회 'Bett 2025'에서 인공지능(AI)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2025년형 전자칠판 신모델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모델명 WAFX-P)은 대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65형, 75형, 86형 3종으로 구성됐으며,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15'가 탑재됐다. 특히 수업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교육용 솔루션 '삼성 AI 어시스턴트'가 새롭게 적용됐다. 터치 화면에서 필기 동작과 콘텐츠 제어 동작을 매끄럽게 전환하는 '스마트 노트온' 기능과 다양한 판서 파일 포맷을 해당 제품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파일 컨버터'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최대 4.8 TOPS(초당 4.8조회 연산)의 신경망처리장치(NPU)와 고성능 옥타코어 프로세서. 16GB 메모리(RAM)와 128GB 스토리지(SSD)를 탑재했으며, 최대 450니트 밝기를 지원한다.


◆홍범식 LG유플 사장, 올해 첫 현장 경영


LG유플러스는 홍범식 사장이 올해 첫 현장 경영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선지는 대전 R&D 센터다. 신년사에서 밝힌 단단한 체계 구축의 근간이 되는 품질·안전·보안 등 기본기를 최우선으로 챙기겠다는 의지라고 회사는 전했다. 홍 사장은 전날 대전 유성구에 있는 LG유플러스 대전 R&D 센터를 방문해 네트워크 운영 교육 및 기술 검증 현장을 살피고, 직접 안전 체험을 하는 등 일선 현장을 챙겼다. 이날 홍 사장은 "확실한 성공을 지속할 수 있는 성공 방정식 확립을 위해서는 고객 신뢰와 직결된 기본기가 가장 중요하다"며 "기본이 확립돼야 만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가장 극한의 환경을 가정해 네트워크 품질 검증과 실험을 반복해 달라"고 주문했다.


◆대한전선, 신입사원 입사식 개최…"열정이 곧 성장엔진"


대한전선은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2025년 신입사원 26명의 입사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날 열린 입사식에는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과 송종민 대한전선 부회장,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 사장, 김민성 호반그룹 기획관리실장 등 호반그룹 주요 경영진을 포함해 대한전선의 사업 부문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송 부회장은 신입사원 격려사를 통해 "대한전선은 지난해 HVDC 케이블의 미국 수주를 통해 차세대 전력망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고, 해저케이블 생산 역량을 확보하며 해상풍력 분야에서 글로벌 톱티어로 도약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며 "신입사원 여러분의 열정은 대한전선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새로운 에너지임을 명심하고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은 해저사업부문과 기술연구소 및 품질 부서 등에 배치된다고 회사는 전했다.


◆고영테크놀러지, 뇌 수술용 의료 로봇 미국 FDA 인증


고영테크놀러지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뇌 수술용 의료 로봇의 인증(510k)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 받은 로봇은 '카이메로'의 글로벌 버전인 'Geniant Cranial'이라는 제품이다. 이번 인증은 뇌 수술용 의료 로봇의 기술력을 글로벌 기준에서도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고 회사는 전했다. 미국은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으로 로봇을 활용한 최소침습 수술에 대한 의료진과 환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뇌 수술이 가능한 신경외과 병원이 1400여곳에 달해 Geniant Cranial의 시장성이 높을 것이라는 게 회사의 전망이다. 고영 관계자는 "FDA 인증을 받아 바로 판매가 가능한 만큼 의료 로봇 사업을 통해 회사 실적이 크게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일본에서 진행 중인 인허가에도 집중해 성공적인 해외 진출 성과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