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B2B 고객 위한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론칭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다은, 이세연 기자] LG전자가 사이니지, 호텔 TV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용·관리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모은 온라인 통합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광고 영역까지 확장해 B2B 사업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에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LG DOOH Ads'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 솔루션은 B2B 고객에게 디스플레이 관리는 물론 광고를 통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LG DOOH Ads는 사이니지와 같은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광고주를 찾는 절차 없이 사전에 가격, 광고 영역, 지역 등 조건만 설정하면 맞춤 광고를 매칭해줘 편리하다. 고객이 직접 수주한 광고 역시 송출 가능하다.
◆LG전자, AI와 구독으로 일상에 안락함 더한다
LG전자가 안마의자 'LG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안마의자 아르테UP'을 24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용자에게 꼭 맞춰진 안마코스를 알아서 설정하는 AI 기술 탑재는 물론, 3년부터 6년까지 기간을 골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케어서비스가 포함된 구독도 결합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르테UP은 ▲주무르기 ▲지압 ▲두드리기 ▲롤링 ▲혼합 모션을 섬세하게 구현한다. AI코스, 마인드케어 코스, 슬립 케어 코스 등 다양한 신규 코스가 추가됐다. LG전자는 36개월 차에 베개, 등, 엉덩이 부분 가죽과 등 전용 쿠션을 무상 교체하는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클리닝과 작동점검 서비스도 동시에 무상으로 진행한다. 구독 기간 내에는 사용하다 생긴 부품 이상에 대해 무상 AS도 지원한다. 아르테UP의 출하가는 329만원이며, 6년 계약 기준 구독료는 월 4만9900원이다.
◆LG CNS, 자율이동로봇 기술로 물류 혁신 나선다
LG CNS가 17일 자율주행로봇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베어로보틱스와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LG CNS는 베어로보틱스와 자율이동로봇을 활용한 물류 지능화·자동화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양사는 우선 중공업 같이 무거운 물품을 운반하는 물류 프로젝트에 맞는 대형 자율이동로봇 개발, LG CNS가 구축한 자동화 물류 설비 사이에서 끊임없이 물건을 운반하는 소형 자율이동로봇 개발에 착수한다. 이를 통해 물류센터의 물동량이나 내부 구조에 따른 다양한 자율이동로봇과 관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물류센터는 무중단·원격 자율이동로봇 운영으로 물류 지능화·자동화 프로세스 구축이 가능해 물류 비용과 시간 절약 등 효율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다.
◆SKT, T팩토리 홍대서 마지막 전시 '굿나잇, T팩토리' 개막
SK텔레콤이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가 홍대에서 마지막 전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SKT는 오는 23일부터 2월 26일까지 T팩토리에서 '굿나잇, T팩토리'를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T팩토리는 홍대에서 운영을 종료하고, 재정비를 거쳐 새로운 장소로 이전해 다시 개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지난 4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굿바이 전시라는 점을 고려해 공백기를 '꿀잠'에 비유하고, 요정들이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는 컨셉으로 꾸몄다. 방문객들은 미션을 수행하고 굿즈를 받는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면서 숙면을 취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포토존에서는 T팩토리가 지난 4년간 걸어온 여정을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고, T팩토리를 응원하는 방명록도 남길 수 있다.
◆ LG U+, 설 명절 맞이 VOD·커머스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최신작 VOD 구매 시 쇼핑 쿠폰을 증정하고, U+콕에서 인기 선물을 최대 94%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U+tv를 통해 '소방관', '대가족', '위키드' 등 최신영화 VOD를 한 편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이마트 상품권(1만원, 250명)을 선물한다. 'U+콕'에서는 설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매일 할인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U+콕 이용 고객은 매일 오전 11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10%(10명), 7%(100명), 5%(1000명)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30일까지 진행된다.
◆NHN 클라우드, NHN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고도화하고 확장성 강화할 것"
NHN 클라우드가 올해 'NHN 노티피케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확장성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SMS, 국제 SMS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메시지의 발송 및 관리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솔루션이다. NHN 클라우드는 올해 메시지 채널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는 데 집중하고 신규 메시지 채널들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전략이다. 지난해 출시한 노티피케이션 허브에 탑재된 고객 관리 및 메시지 발송 관련 편의 기능과 분석 기능을 강화해 고객 관리와 메시지 발송이 한번에 가능한 마케팅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 VMS와 글로벌 메신저 'LINE'을 추가해 메시지 채널 라인업을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컴위드, 양자내성암호 기술개발 국방 과제 수주… 글로벌 드론 보안 시장 진출 기대
한컴위드가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의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사업' 과제 수행업체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컴위드는 이번 과제를 통해 양자내성암호 기술을 적용한 무기체계 개발을 추진하며, 국내외 드론 보안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한컴위드는 공동개발사인 아쎄따와 함께 '양자내성암호 기반 유·무인 복합전투체계용 이종·다중 제어 전장감시 시스템'을 2년간 수행한다. 이번 과제에서 한컴위드는 임베디드용 경량화 양자내성암호 모듈을 개발하고, 이 모듈이 탑재된 '무인기 제어·운용 시스템 및 지상 통제장비' 개발을 담당한다. 아쎄따는 이를 기반으로 무인기(VTOL, 멀티콥터)를 구현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동남아에서도 현지 창작자 육성에 힘 준다
네이버웹툰이 지난 19일 태국 방콕에서 태국 웹툰 창작자 64명을 대상으로 '트레이닝 캠프'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트레이닝 캠프는 네이버웹툰이 2017년부터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해 온 웹툰 창작자 교육 프로그램이다. 웹툰 창작과 관련된 전문 교육을 받기 어려운 해외 웹툰 창작자들의 양질의 창작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작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한국 프로 작가의 웹툰 제작 노하우 전수 ▲질의응답 ▲태국 현지 작품 원고 피드백이 진행됐다.
◆워크데이 "직장인 93%, AI 덕분에 고차원 업무 집중"
워크데이가 인공지능(AI)이 직장에서 인간 고유의 역량을 강화하고 잠재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내용의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AI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직장인의 93%가 AI 덕분에 전략 수립과 문제 해결 같은 고차원적인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고 응답했다. 이번 연구는 '인간의 잠재력 향상: AI 스킬 혁명(Elevating Human Potential: The AI Skills Revolution)'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AI가 공감, 윤리적 의사결정, 관계 구축 등 인간 고유의 스킬을 촉진하는 역할을 할 것임을 강조했다. AI의 도입과 활용에 대한 전 세계 직장인 및 관리자의 인식 차이도 이번 연구를 통해 드러났다. 연구에 따르면, AI 기술의 가장 적극적인 사용자들은 AI의 이점에 대해 5점 만점에 4.23점을 부여하며 대체로 긍정적인 시각을 보였다. 반면 아직 AI를 도입하지 않았거나 12개월 내 도입을 계획 중인 응답자들의 경우 평균 3.89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긍정도를 나타냈다. AI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점에서 많은 직장인들이 동의했으며, AI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직장인의 93%는 AI 덕분에 전략 수립과 문제 해결 같은 고차원적인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고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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