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런던서 '언팩 티저' 홀로그램쇼 진행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다은, 이세연 기자]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각) '갤럭시 언팩 2025'를 앞두고 영국 런던 쇼디치 지역에서 100피트 상공에 대형 홀로그램 쇼케이스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진일보하는 모바일 AI의 시대를 미리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홀로그램 옥외광고 영상은 모바일 기기와 자연스러운 상호 작용을 통해 사용자의 추억을 손쉽게 찾아주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차기 갤럭시 S시리즈 라인업과 갤럭시 AI가 제공할 직관적인 모바일 경험을 암시한다. 아울러 온라인에서도 갤럭시 계정에서 홀로그램 옥외광고를 증강현실로 구현한 소셜 게시물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설 명절 맞아 풍성한 쇼핑 혜택 제공
카카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고객들이 설 선물을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마련한 '2025 설 선물대전'에서는 30일 자정까지 인기 설 선물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23일까지 '오늘의 행운 래플'을 카카오톡 친구와 공유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풀리오 마사지기 V3, 한우 선물세트, 정관장 등을 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아울러 프리미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설 선물 큐레이션을 운영한다. 신선식품관, 고메 식품관, 건강 식품관, 명품 패션, 명품 뷰티, 디지털, 명품 리빙 등 7개 카테고리의 상품을 맞춤 추천한다. 해당 기획전을 통해 15만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설 시즌 스테디셀러 상품들은 '인기만점 설 선물' 영역에서 카테고리별 및 가격대별로 탐색이 가능하도록 큐레이션해 고객들이 원하는 선물을 손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NHN링크, 티켓링크서 '한일 드림 플레이어즈 게임 메모리얼 투어' 티켓 판매
NHN링크는 자사의 티켓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에서 '한일 드림 플레이어즈 게임 메모리얼 투어' 티켓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NHN링크는 개폐식 구장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를 운영하는 파이터즈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판매업무 위탁 계약을 체결하고 경기장을 방문하는 국내 이용자에게 색다른 스포츠 관람 경험과 예매 편의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에서 내달 28일까지 진행되는 '한일 드림 플레이어즈 게임 메모리얼 투어'의 티켓 판매를 진행한다. 티켓링크를 통한 구매자 전원에게는 타워 일레븐 야구 체험권도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7월 이종범, 양준혁, 구대성, 봉중근, 우에하라 고지, 오가사와라 미치히로 등 한국과 일본 프로야구 레전드 선수들이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에서 한판 승부를 펼쳤던 '한일 드림 플레이어즈 게임'을 그 자리에서 되돌아볼 수 있는 경기장 투어다. 투어 참여자는 대한민국 선수단이 사용했던 3루측 구역을 중심으로 약 40분간 경기장을 둘러보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멜론 '에디션m', 피아니스트 조성진 '아티스트 스페셜' 주인공 선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뮤직플랫폼 멜론이 휴먼 큐레이션 서비스 '에디션m'을 통해 피아니스트 조성진을 '아티스트 스페셜' 시리즈의 두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조성진은 17일 0시 프랑스 클래식 작곡가 모리스 라벨의 탄생 150주년을 맞아 라벨의 피아노 독주 전곡을 연주한 솔로 앨범을 발표했다. 멜론은 이를 기념해 조성진의 새 앨범을 소개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앞서 멜론은 에디션m을 통해 시대별 명곡 및 명반 콘텐츠를 선보인 데 이어 작년 10월 국내외 거장 뮤지션을 조명하는 '아티스트 스페셜'의 첫 주인공으로 '가왕' 조용필을 선정한 바 있다. 조성진의 이번 앨범은 2023년 발매된 '헨델 프로젝트'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라벨 특유의 색채감으로 가득한 독주곡들이 수록돼 있다. 에디션m은 이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조성진의 모리스 라벨 독주집에 대한 해설 매거진 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티빙 "애플TV 플러스 브랜드관 론칭 뒤 프리미엄 이용자 급증"
티빙은 '애플TV 플러스' 브랜드관 론칭 후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는 비중이 급증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10일 '애플TV 플러스' 브랜드관 론칭 이후 프리미엄 이용에 대한 구독 기여가 전날 대비 2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프리미엄 이용자들에게 글로벌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가치 있는 제품에 대해선 가격 상관없이 구매하는 소비 양극화 현상인 '앰비슈머(Ambisumer)' 트렌드가 업계에서도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애플TV 플러스 콘텐츠는 애플TV에서 시청 시 최고의 몰입 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구현된다. 티빙 프리미엄 이용자 중 4K 지원 TV 디바이스 기기 보유 시 티빙을 통해서도 4K 품질 시청이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