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링' 사이즈 2종 신규 출시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다은, 이세연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링' 신규 사이즈 2종을 24일부터 국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14호와 15호가 추가돼, 티타늄 블랙·티타늄 실버·티타늄 골드 3가지 색상이 5호부터 15호까지 총 11개의 사이즈로 운영된다. 가격은 49만9400원이다. 또한, 2월부터 일본, 체코 등 15개 시장에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링'을 통해 측정된 건강 정보와 건강 팁(TIP)은 '삼성 헬스(Samsung Health)' 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공감지능 더한 '휘센'으로 AI에어컨 시장 선도
LG전자는 2025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I'과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뷰I 프로'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AI가 고객과 교감하며, 최적의 냉방 환경과 청정 관리를 제공하는 ▲AI음성인식 ▲AI바람 ▲AI홈모니터링 ▲AI열교환기 세척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구독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제품 구독 시 케어 전문가가 ▲제품 상태 점검 ▲분해 후 팬 청소 ▲필터 교체 등 관리는 물론, 구독기간 내 무상수리 혜택이 제공된다. LG전자는 휘센 에어컨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14일부터 3월 말까지 ▲25년 기념 모델 뷰I 프로 2in1 구매 시 벽걸이 에어컨 '듀얼쿨'로 무상 업그레이드 ▲2025년형 휘센 타워I 구매 시 최대 25만원 캐시백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코백스, CES 2025에서 '최고의 스마트 홈 제품' 수상하며 주목받아
에코백스가 CES 2025에서 '디봇 X8 프로 옴니'를 공개하고, '2024-2025 글로벌 스마트 홈 브랜드 TOP 10' 및 '로봇 잔디깎이 고트(GOAT) 시리즈 관련 특별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디봇 X8 프로 옴니'는 오즈모 롤러 자동 세척 물걸레 기술이라는 기능을 탑재해 초고속, 초고압의 자동세척 시스템을 갖췄다. 또 트루엣지 적응형 모서리 물걸레 기술과 아이비(AIVI) 3D 3.0 옴니 어프로치 기술을 적용해 가장자리까지 청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출시를 앞둔 '디봇 X8 프로 옴니'는 2024 IFA 글로벌 제품 기술 혁신 어워드에서 '실내청소 솔루션 골드 어워드'와 'IDG 혁신 어워드'를 수상하고, 'IFA 최고제품'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CES2025에서는 유럽과 미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로봇 잔디깎이 고트(GOAT)시리즈가 서비스 로봇의 우수성과 에코백스의 혁신에 대한 특별상까지 받는 영예를 안았다.
◆위니아,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 신제품 출시
위니아가 신혼부부 및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원 도어(1-Door)디자인의 '딤채 쁘띠'는 유럽풍의 레트로 스타일로 '오리지널 룸별 독립냉각 정온 기술'과 함께 '스마트 쿨링' 기능으로 최적온도를 유지해줄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김치를 단기간에 숙성시킬 수 있는 '하룻밤 숙성 기능'도 채택해 김장 다음날부터 가장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으며 식품 종류에 따른 보관 모드 선택도 가능하다. 1가지 용량(100L), 3가지 색상으로 판매가는 70만원대이다. 위니아 전문 대리점인 '위니아딤채스테이'와 G마켓, 옥션 등 온라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롯데하이마트, 할인점에서 순차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해피빈, 햇반 생수 우유 구매하니 기부되네 굿브랜드 캠페인
네이버 해피빈은 제품 판매 수익의 N%를 기부하는 착한 기업과 굿브랜드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해피빈 굿브랜드는 제품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나눔 에디션을 출시한 기업의 활동을 소개하는 캠페인으로 제품 구매가 동시에 기부로 연결되는 선순환 기부 문화를 만들며 현재까지 약 18만명이 참여했다. 현재 해피빈 굿브랜드 캠페인에는 CJ제일제당의 나눔햇반,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8.0 생수,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 되는 우유,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종이 물티슈 등이 참여하고 있다.
◆카카오 브런치스토리, 분야별 전문 창작자 지원 위한 '브런치 작가 멤버십' 신규 도입
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브런치스토리'는 '브런치 작가 멤버십'을 상반기 동안 시범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 지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브런치 작가 멤버십은 독자들이 마음에 드는 작가를 유료로 구독하는 기능으로 멤버십 전용으로 제공하는 글이나 작품 전체를 감상할 수 있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구독료는 작가당 월 3900원으로, 작가 프로필과 연재 글 하단에서 '멤버십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시작할 수 있다.
◆NHN커머스, 롯데칠성음료 '칠성몰' 리뉴얼 지원
NHN커머스가 롯데칠성음료 공식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 리뉴얼 작업에 자사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14일 밝혔다. NHN커머스는 샵바이 프리미엄을 활용해 칠성몰의 '정기 구독'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지원했다. ▲추가 주문하기 ▲회차 건너뛰기 ▲일시 중지 ▲상품 변경하기 등 기능 추가 제공과 받는 사람의 연락처만 알아도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구현했다. 다양한 제품을 한꺼번에 결제해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장바구니' 기능으로 발신자와 수신자 만족도를 높였다.
◆티빙, 이용자 편의성 확대 위한 메뉴 카테고리 개편 "콘텐츠 고르는 시간 확~줄였다"
티빙이 이용자 편의성 확대를 위해 상단 및 하단의 메뉴 카테고리 개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티빙은 장르별 세분화된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원하는 콘텐츠 정보를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티빙이 제공 중인 서비스를 한 눈에 파악하고 사용 가능하도록 하단 탭에 메뉴 버튼을 배치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상단 카테고리 메뉴 경우 ▲드라마 ▲예능 ▲영화 ▲스포츠 ▲애니 ▲뉴스 등 6가지로 개편돼 장르별 콘텐츠 탐색이 용이하다. 하단 탭 메뉴에도 티빙의 신규 서비스 '숏폼'과 무료 이용 가능한 '라이브' 서비스에 레드닷 기능을 추가하며 카테고리 접근성을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