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현 넥슨게임즈 대표, '해외진출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外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 '해외진출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김진욱, 조은지 기자]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이사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24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박용현 대표는 '블루 아카이브', '히트2', '퍼스트 디센던트' 등 다양한 게임을 해외 시장에 선보이며 국내 게임의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한다. 해외진출유공포상은 콘텐츠 수출, 한류 확산 및 기반 마련, 국제 문화교류 등 콘텐츠 해외 진출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수여한다. 박 대표는 '히트'를 필두로 '오버히트', 'V4' 등 다양한 게임을 세계 시장에 선보여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2021년 일본 시장에 최초 출시된 '블루 아카이브'는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서브컬처 종주국인 일본을 비롯해 한국과 동남아 등 아시아 주요 권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탄탄한 팬덤을 형성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5 업데이트 계획 발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신규 맵 '론도' 추가 등 2025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한국의 디플러스 기아가 우승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상위 국제 e스포츠 대회인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2024 PMGC)' 그랜드 파이널 현장에서 진행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내년 3월 신규 맵 론도를 출시한다. 론도는 작년 12월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마침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론도는 전통적인 과거의 분위기와 현대적인 도시가 조화를 이루는 8x8km 크기의 대형 맵이다. 이용자들은 맵의 다양한 기능과 요소들을 활용해 다채로운 전략을 펼칠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축제 '메이플 콘' 성료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IP가 한자리에 모인 대규모 축제 '메이플 콘 2024'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메이플 콘 2024'는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메이플스토리 월드', '헬로메이플', '마이 메이플스토리' 등 IP 전체를 활용한 콘셉트로 꾸며져 3일간 총 1만여명이 현장을 찾아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장은 '메이플스토리' 내 장난감 왕국 '루디브리엄' 테마의 중앙 광장을 중심으로 전시 및 체험 공간, 팝업 스토어, 공연 무대,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빅토리아 아일랜드'부터 '시간의 신전', '아케인 리버' 등 '메이플스토리' 내 맵과 높은 구현율을 보인 '어드벤처 로드' 전시관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관람객들은 진행자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출시한 '메이플 듀얼'과 '메이플 슬래시'를 무대에서 플레이하거나 본인의 사연과 2025년 소원을 공유하기도 했다.


◆엔씨소프트, 국내·유럽 개발 스튜디오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엔씨소프트가 신성장 동력 확보 및 글로벌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해 국내외 게임사를 대상으로 추가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투자 대상은 ▲국내 게임 개발사 '미스틸게임즈(MISTIL GAMES)' ▲동유럽 폴란드 소재 게임 개발사 'Virtual Alchemy(버추얼 알케미)'다. 엔씨(NC)는 각 게임사가 개발 중인 신규 IP의 퍼블리싱 판권을 통해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한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출시


컴투스홀딩스가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생존자 '개척자 에릭'이 등장했다. '개척자 에릭'은 절대선 성향의 탱커로, 도끼를 사용하던 기존 '에릭' 캐릭터와 달리 대형 철제 방패를 양손에 장착한 모습이 특징이다. 개척자 에릭의 다양한 스킬은 '캐릭터 체험' 이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아질 생활 퀴즈' 이벤트는 매일 다섯 개의 퀴즈가 공개되며, 누적 정답 점수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출석만 해도 보상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성장재료를 받을 수 있는 '생존 지원 7일' 이벤트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된다.


◆카카오,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수상


카카오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에서 주관하는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동반성장 부문 '동반성장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진행된 시상식은 동반위 위원장 및 위원, 기업 수상자 및 관계자 등 약 150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카카오는 2022년부터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객과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 단골'을 운영해왔다. '프로젝트 단골'은 전국 전통 시장과 지역 상권을 방문해 1:1 맞춤 디지털 교육을 진행해, 상인들이 고객과 온라인 접점을 늘리고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NHN AD,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4' 수상


NHN 애드가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4'에서 2관왕을 달성하며 4년 연속 수상했다. 글로벌 테크 기업 메타(Meta)가 주최하는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는 메타의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성과를 거둔 에이전시를 선정하고, 우수한 캠페인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 6회째 열리고 있다. NHN 애드는 전문성과 역량, 캠페인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솔루션 히어로(Solution Hero) ▲서티파이드 히어로(Certified Hero) 부문 수상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NHN 애드는 LG유플러스의 잠재 고객 확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메타의 잠재 고객 리드 양식을 활용한 캠페인 전략이 LG유플러스 소상공인 서비스의 개통 실적 증대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돼 수상으로 이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