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아시아산림협력기구와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KT&G가 아시아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를 촉진하고 기후변화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국제기구인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Asian Forest Cooperation Organization)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G는 카자흐스탄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 사업국을 중심으로 현지 정부의 국책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산림보호 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카자흐스탄에서는 지난해 대규모 산불로 소실된 동부 아바이 주(州) 내 산불피해지역 복구와 재발방지 지원에 주력하고 인도네시아에서는 선제적인 자연재해 대응을 위한 신규 맹그로브 숲 조성과 복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은 '2030년 자연보호지역 내 산림벌채·개간 중지'라는 KT&G의 ESG 중장기 목표와 연계한 글로벌 조림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해당 프로젝트는 사막화와 산림 황폐화 등의 영향으로부터 세계 각지의 산림을 보전하고 지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대표적인 KT&G 자연자본 관리 프로젝트다.
◆풀무원, 롯데마트에 '점보 시리즈' 단독 론칭
풀무원식품이 국내 대표 유통사들과 함께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신제품을 출시하는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경기 침체로 식품 제조사와 유통사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풀무원은 유통사와 협력해 좋은 제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협업을 기획했다. 첫번째로 풀무원은 롯데마트와 협업한 '점보 시리즈'를 론칭했다. 빅 사이즈 제품 특유의 식감과 크기의 매력을 강조한 간편식 '점보 밀떡볶이'(383.5g/5980원), '점보 돈까스'(300g/9980원)를 롯데마트에 단독 출시했다. 신제품은 12일부터 전국 롯데마트, 롯데슈퍼 전 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과 롯데마트는 내년에도 점보 시리즈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소비자의 만족감을 극대화해 식품 제조사와 유통사가 협업한 제품의 성공 사례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또한 풀무원은 롯데마트와의 '점보 시리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유통 채널과 협업하여 소비자 니즈 기반 신제품을 발굴하고 기획·출시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모바일 금액권 출시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모바일 금액권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노브랜드버거 모바일 금액권은 5000원부터 5만원(5000원·1만원·2만원·3만원·5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로 구성됐다. 노브랜드 버거 자체 앱에 등록 후 포인트 차감 방식 또는 전용 바코드를 통해 매장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비롯해 SSG닷컴,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노브랜드 버거는 모바일 금액권 출시를 기념해 11일부터 15일까지 11번가에서 모바일 금액권 2만원권, 3만원권을 각각 7000장 한정으로 10%, 15% 할인, 'NBB 어메이징 세트'와 '멕시칸 칠리 치즈 세트'를 각각 3000장 한정으로 20% 할인 판매한다. 특히 11일부터 13일까지 11번가에서 론칭 스페셜 모바일 금액권 2000원권 3만장(1일 1만장)을 30% 할인해 1400원에 판매하는 타임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교뉴이프, 하나은행과 시니어 고객 특화서비스 MOU 체결
대교뉴이프가 하나은행과 시니어 고객을 위한 특화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강호준 대교뉴이프 대표이사와 이승열 하나은행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의 성공적인 노후를 위한 은퇴설계 ▲상속∙증여, 종활(의미있는 인생 마무리를 위한 활동)서비스 ▲웰 리빙을 넘어 웰 에이징과 웰 다잉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서비스 등 시니어 고객에게 의미있는 노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하나은행 리빙트러스트 계약자를 대상으로 대교뉴이프의 인지강화와 케어 프로그램, 시니어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고 엔딩노트와 종활서비스, 유품정리, 장례지원 등 노후 준비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노란우산과 中企 기획전 진행
홈앤쇼핑이 노란우산공제와 함께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특별기획전 '따뜻한 겨울나기 노란우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따뜻한 겨울나기 노란우산 기획전'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확대를 위해 기획됐으며 홈앤쇼핑 모바일 앱에서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노란우산공제에 가입돼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이 대상이며 약 84개 회사 110여개 상품이 선보여진다.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참여 기업과 상품들의 각종 초특가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산들앤 달코미 세척사과 3kg , 케이수덕다운 팬츠 2종, 맥스클리닉 골드캐비어 오일폼 클랜저 등 실용적이면서도 실속 있는 중소 상품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hy, 경기도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hy가 10일 오후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경기도주식회사)와 '경기도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단체 협약식'을 체결했다. 행사는 변경구 hy 대표이사,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오인태 선한영향력가게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렸다. 협약서에는 경기도 취약계층 정책 협조와 아동급식카드 편의성 제고를 위한 상세 내용이 담겼다. 아동급식카드는 저소득가정 아동의 급식 지원을 위한 복지 정책이다. 협약에 따라 hy는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Fredit)' 내 경기도 아동복지카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한다. 온라인 주문·결제로 실물 카드 사용에 따른 부담을 줄이고 유제품, 신선식품을 제공해 아이들의 영양불균형 개선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전달은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가 담당한다. hy는 협약을 계기로 지자체와 복지사업 협력을 강화한다. 1994년부터 진행해 온 자사 사회공헌활동 '홀몸노인돌봄활동' 노하우를 접목해 경쟁력 있는 민관협력모델을 구축할 방침이다. 수혜 대상도 기존 독거노인 중심에서 여성, 청소년 등으로 넓혀 나간다.
◆무신사, '파타고니아' 공식 입점
무신사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공식 입점했다. 파타고니아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 브랜드다. 무신사에서 그동안 스포츠 아웃도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신칠라 스냅티, 클래식 레트로 자켓, 피츠 로이 다운 자켓 등 파타고니아의 주요 라인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로 제작된 '신칠라 스냅-티 풀오버'는 클래식한 포켓과 앞여밈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췄다. '피츠 로이 다운 후디'는 동물 복지를 준수하며 800 필파워의 RDS 인증 다운을 채운 기능성 제품이다. 무신사에서는 파타고니아의 아이코닉한 의류 외에도 가방, 모자 등 잡화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무신사는 파타고니아 입점을 기념한 특별한 프로모션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무신사 쇼케이스에서 파타고니아 브랜드 숍을 감상한 후 '좋아요'를 누른 뒤 기대평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파타고니아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한다.
◆샘표식품 이천공장, '2024년 HACCP 우수영업장' 선정
우리맛연구중심 샘표의 이천공장이 HACCP 우수영업장으로 선정됐다. 샘표 이천공장은 10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주최한 '2024년도 HACCP 우수영업장 시상식'에서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HACCP 우수영업장' 표창을 받았다. 샘표는 2002년 간장, 된장, 고추장 전 품목에 대해 업계 최초 HACCP 인증을 획득하고 식품 제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철저히 분석하고 중점 관리하여 최고의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제품을 생산해왔다. 또한 2011년 업계 최초로 SQF(국제적 식품안전과 품질 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으며 장류 식품의 안전성을 글로벌 수준으로 높이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올해는 차세대 식품안전 사전예방 관리 시스템인 스마트 HACCP을 도입해 안전 관리를 강화했다. 스마트 HACCP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하여 식품 안전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관리점과 공정 모니터링을 자동화하는 등 HACCP 관련 데이터의 수집·관리·분석을 총망라한 디지털 기반 종합관리시스템이다.
◆도미노피자, '콰트로 피자 3종' 13일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기간 한정으로 '콰트로 피자 3'종을 선보인다. 콰트로 피자는 한 판에 네 가지 맛을 즐길 수 있어 각종 모임에 잘 어울리며 특히 프리미엄 피자부터 해피데일리 피자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에 모두의 입맛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메뉴로 1만원대, 2만원대, 3만원대 가격대로 출시됐다. 이번 콰트로 피자3종은 육식파, 해산물파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콰트로(K-쌈장 채끝 스테이크, K-Rib&치즈, 블랙타이거 슈림프, 아보카도 새우)와 피자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클래식 콰트로(포테이토, 리얼 불고기, 뉴욕 오리진, 슈퍼 디럭스), 4가지 취향 존중 맛에 가성비를 높인 해피 콰트로(맥콘 베이컨, 클래식 리코타, 소시지 맥스, 맵퍼로니) 3종이다.
◆한국콜마, 美타임지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선정
한국콜마가 미국 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2025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World's Best Companies in Sustainable Growth 2025)'에 선정됐다. 타임지는 전세계 7000만 개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상위 500개 기업을 발표했으며 한국콜마는 125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유일하다. 종합 평가 점수는 주요 글로벌 기업 3000개사 중 상위 15%에 포함됐다. 한국콜마는 종합 점수 81.44점을 기록해 전세계 상위 15%인 125위, 국내 기업 중 6위에 해당하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탄소배출량(Scope 1~3), 친환경 에너지 사용, 폐기물 관리 등 환경 영향 부문에서는 상위 10%에 오르며 한국 기업 중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성과는 한국콜마가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온 결과다. 한국콜마는 K뷰티의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중소 인디브랜드와의 동반성장에 주력해 왔다. 또한 한국콜마는 업계 최초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대폭 줄인 종이튜브와 종이스틱 등 친환경 기술 혁신을 선보이며 지속가능한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어퓨, '워터락 피니셔 미니' 무신사 뷰티어워즈 수상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A'pieu)가 '무신사 뷰티 어워즈'에서 '넥스트 뷰티 어워즈 선론칭 부문'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무신사가 주최하는 이번 뷰티 어워즈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전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거래액, 판매량, 후기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한 해 동안 가장 주목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선정한다. 에이블씨엔씨 어퓨의 '워터락 피니셔 미니'는 올해 7월 무신사 뷰티에서 단독으로 선공개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기존 베스트셀러 '워터락 피니셔'의 소용량 버전으로 차세대 쿠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수분감이 있는 신개념 워터 파우더 제형에 3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촉촉하고 건조함 없이 유분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블씨엔씨 어퓨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워즈 특가 프로모션 기간인17일까지 워터락 피니셔 미니를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립 앤 아이 리무버 패드'를 증정한다. 이어 18일부터 23일까지는 워터락 피니셔 미니를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랜드이츠 피자몰, 겨울 시즌 신메뉴 '윈터 블라썸' 출시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오는 12일부터 겨울 시즌 신메뉴 '윈터 블라썸'을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하얀 눈이 만개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원하며, 흰색과 검은색의 색감 대비를 메인 콘셉트로 삼았다. 피자 메뉴와 샐러드바 메뉴에서 블랙 앤 화이트의 화려한 색감과 다채로운 맛을 표현했다. 피자몰의 겨울 신메뉴는 피자 3종과 샐러드바 메뉴 12종으로 구성됐다. 피자 메뉴로는 ▲블랙 올리브의 풍미와 부드러운 화이트 소스가 어우러진 '블랙 라벨 포테이토 피자' ▲겨울 제철 식재료인 시금치로 맛을 낸 '스피니치 알프레도 치킨 피자' 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올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재출시 요청을 받은 ▲4겹 페페로니 피자를 추가해 메뉴의 다양성을 살렸다. 샐러드바에는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블랙 시크릿 치킨 ▲스피니치 크림 파스타 ▲상하이 볶음 누들 ▲머스타드 포테이토 샐러드 ▲바나나 요거트 샐러드 등의 식사 메뉴와 함께 ▲화이트 샹그리아 ▲더블 베리 사고 ▲쿠키앤크림 박스 ▲스노우 티라미수 ▲초코 아이스크림 ▲DIY초코빙수 등의 음료·디저트 메뉴를 새롭게 추가했다.
◆농심,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수상
농심이 지난 10일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한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은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동반성장의 취지에 부합하는 우수사례를 발굴,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던 농심은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과 지역사회 협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농심은 소멸 위기의 꿀벌 생태계 보존을 위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협약을 체결해 청년 양봉인과 우수 양봉인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고 꿀벌 질병관리 진단키트 보급과 밀원수 식목 등으로 생태계 보호에 힘을 보탰다. 농심은 출시 이후 50년이 넘는 기간동안 꿀꽈배기에 국산 아카시아꿀을 사용해 왔으며 농심이 매년 구매하는 국산 꿀은 약 160톤에 이른다. 또한 농심은 동반성장위원회의 '2024년 상생컨소시엄 기획사업'에 참여해 농심 스낵(꿀꽈배기, 옥수수깡) 브랜드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막걸리 출시로 중소 양조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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