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유명 프로골퍼들, 유원골프재단에 따뜻한 기부 外

◆유명 프로골퍼들, 유원골프재단에 따뜻한 기부


[딜사이트 유범종,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한국의 골프 유망주들을 양성해온 유원골프재단 출신의 유명 프로 골프선수들이 후배 선수들을 위해 유원골프재단에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유원골프재단은 지난 3일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장유빈 선수로부터 장학금 4000만원을 전달받고 이어 7일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이제영 선수와 팬클럽 '러블리제영'이 조성한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받았다. 내년 1월 중에도 성유진 선수와 후원회가 함께 적립한 장학금 1000만원 전달식을 앞두고 있다. 유원골프재단에 전달된 장학금 전액은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유원골프재단은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이 사재를 모아 엘리트 골퍼 양성과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2015년 설립한 재단으로 설립 당해부터 유망주들이 골프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골프 꿈나무 장학금 후원', 2017년부터 골프 유망주의 국제 경험 확대를 위한 '국제대회 참가비 지원'과 동료들에게 모범이 되는 선수를 선발해 동기부여와 성취감을 심어주기 위한 '유소년 성적우수 장학생 선발', 2020년부터 한국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한 '프로골프선수 지원 사업' 등을 이어오고 있다.


◆롯데온, 오는 15일까지 '겨울방학 여행 페스타' 진행


최근 몇 년 새 베트남이 겨울 여행지로 각광받음에 따라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15일까지 '겨울방학 여행 페스타'를 진행한다. 최대 10%까지 즉시할인 혜택과 최대 7%까지 카드결제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지리적으로 가까우면서도 이색적인 분위기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상품을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겨울방학을 이용해 아이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가족 여행 상품도 고객 맞춤형으로 선보인다. 특히 오는 19일 오전11시에는 여행 MD가 꼼꼼하게 따져 엄선한 '푸꾸옥' 상품을 롯데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패키지 VS 자유여행' 컨셉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온은 이 밖에도 겨울을 보다 특색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 상품을 준비했다. 시드니 왕복항공권(직항)을 최대 혜택가 60만원 대에 판매하며 최근 무비자 입국으로 여행객이 급증한 중국의 경우 3박 4일 북경 패키지 여행을 18만원 대에 선보인다.


◆SSG닷컴, 국내 기업복지 플랫폼 '베네피아'와 전략적 제휴 체결


SSG닷컴이 SK엠앤서비스가 운영하는 기업복지 플랫폼 '베네피아'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제휴 마케팅 채널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베네피아는 약 3700개 고객사의 130만여명 임직원이 다양한 제휴처에서 편리하게 복지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내 대표 직장인 복지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는 양사간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SSG닷컴은 구매력이 검증된 베네피아 제휴사 임직원을 신규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베네피아 고객들은 신선식품부터 명품까지 쓱닷컴이 취급하는 신뢰도 높은 상품을 복지 포인트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와사비' 출시


샘표 질러(Ziller)가 고단백 어포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2종(크레이지핫, 스위트청양간장)의 인기에 힘입어 '와사비' 맛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은 국내 육포 시장 1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차가운 겨울바람을 맞으며 얼었다 녹기를 반복해 구수한 맛이 풍성해진 황태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250도 고온에서 구워 눅눅함 없이 바삭하다. 와사비의 중독적인 알싸한 풍미는 짭짤한 황태와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추운 겨울 자연 상태에서 정성껏 건조해 더 구수한 황태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고온에서 구워 속살까지 바삭하다. 한 봉(25g)에 삶은 달걀 흰자 5개보다 많은 16g의 단백질이 들어 있는 고단백 영양 간식으로도 손색없다.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3종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 온라인몰과 농협을 포함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양식품, 글로벌 브랜드 '맵(MEP)' 태국서 첫 선


삼양식품이 신규 브랜드 '맵 (MEP)'을 태국에서 글로벌 최초로 공개하고 방콕 '시암 스퀘어 원' 에서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맵'은 K-푸드의 정수인 '매콤함', '맵다'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로 한국적인 맛부터 이국적인 맛까지 '맵'만의 기준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은 새우 베이스의 국물을 기반으로 갈릭와 샬롯의 원료를 사용해 크리미한 매운맛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함께 선보인 '블랙페퍼 치킨 라면'은 블랙페퍼와 고수, 라임이 어우러져 동남아 현지의 입맛을 자극하는 이국적인 풍미를 선보인다. 삼양식품은 태국 재계 1위인 'CP그룹'의 핵심 유통 계열사 'CP ALL'과 전략적 협업을 체결해 'CP ALL'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지난달 21일 글로벌 최초이자 단독으로 출시했다. 향후 삼양식품은 태국 내 1만 4,000여개에 달하는 세븐일레븐 전 점포 입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MEP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BBQ, 올해 100대 브랜드 선정…전체 프랜차이즈 1위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BBQ 치킨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 23위에 오르며 전체 프랜차이즈 중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의 자체 지수 조사에 따른 'BSTI(BrandStock Top Index)' 연간 종합점수를 산정해 산업군의 구분 없이 상위 100개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인증제도다. BBQ는 2019년에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종합 29위에 진입했으며 올해는 23위까지 상승하는 등 6년 연속 30위권을 지키고 있다. 아울러 BBQ는 올해 뉴욕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타임스퀘어(Times Square) 광장 정중앙에 있는 원 타임스퀘어(One times square board) 전광판에서 BBQ 브랜드 광고를 송출했으며 미국 푸드 전문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을 통해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으로 선정됐다.


◆프리메라, '레티놀 볼 립 세럼 튜브' 출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최초로 프리메라가 고효능 스킨케어 성분인 레티놀을 립 세럼에 담아 팁(tip) 타입으로 출시했고 기존 제품 인기에 힘입어 튜브 타입을 추가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튜브 형태의 립 세럼은 자유로운 양 조절로 원하는 농도의 컬러 표현이 가능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튜브 타입으로 휴대하기가 더욱 편하다. 제품은 총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맑고 화사한 쿨 레드 컬러의 '샤이 레드'와 생기 넘치는 코랄 컬러인 '스카이 코랄',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핑크 컬러 '로지', 입술 본연의 광채를 살린 투명 컬러 '베어'로 구성했다. 레티놀을 함유해 제품을 사용할수록 입술에 탄력있게 볼륨이 채워지고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 볼륨과 생기가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 직후에는 입술 수분 볼륨이 7.8% 증가했으며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한 4주 후에는 15.7%가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프리메라의 신제품 '레티놀 볼륨 립 세럼 튜브' 타입은 12월부터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카카오, SSG 닷컴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 올리브영 등에서 판매 중이다.


◆쿠팡 로켓프레시, 매일유업 가정간편식 신제품 선 출시


쿠팡이 매일유업에서 새로 출시하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선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선 출시하는 제품은 매일유업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상하키친과 상하키친과 콜라보한 크리스탈제이드와 일뽀르노 제품 13종으로 3개월간 쿠팡 로켓프레시에서만 판매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크리스탈제이드 7선유니짜장면 ▲크리스탈제이드 마늘깐풍기 ▲크리스탈제이드 레몬딜버터크림새우 ▲일뽀르노 포모도로파스타 ▲일뽀르노 트러플크림파스타 ▲일뽀르노 볼로네제파스타 등 매장에서 인기가 높은 대표메뉴와 ▲상하키친 모짜렐라코코넛핫도그 ▲상하키친 통모짜케이준감자핫도그 ▲상하키친 매콤달콤국물밀떡볶이 등 냉동 카테고리 중 시장성과 관심도가 높은 분식 제품으로 구성했다. 쿠팡은 신제품 선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일부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9일부터 12일까지는 크리스탈제이드, 일뽀르노 등 8개 제품이, 13일부터 15일까지는 상하키친 5개 제품이 행사 대상이다.


◆현대백화점, '그린 크리스마스' 실천


현대백화점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스페이스원·대전점 4개 점포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를 내년 봄 주요 공원과 도심 숲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친환경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크리스마스 연출은 플라스틱이 아닌 전나무 생목을 사용했다.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방문객들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중앙 광장에 마련된 '트리팜'(Tree Farm)에서 생목 트리의 삶과 여정을 담은 연출을 감상하면서, 친환경 활동에 함께 동참하게 된다. 내년 1월15일 크리스마스 연출이 끝난 이후에는 검수를 거쳐 내년 봄 기부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매년 크리스마스 연출을 친환경적으로 진행하려는 노력을 지속해왔다. 더현대 서울등 주요 점포 크리스마스 연출에는 직전 연도에 사용한 트리나 장식품들을 폐기하지 않고 재활용해 일회성으로 쓰고 버려지는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있다.


SPC 던킨, 진한 헤이즐넛 코코아 맛 담은 '누텔라' 음료 3종 선봬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페레로社의 헤이즐넛 코코아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와 손잡고 12월 이달의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누텔라 헤이즐넛 핫초코 ▲누텔라 헤이즐넛 아이스 초코 ▲누텔라 헤이즐넛 던카치노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누텔라 헤이즐넛 초코' 2종(핫・아이스)은 고소한 헤이즐넛과 우유로 만든 베이스 위에 휘핑크림을 풍성하게 올리고 누텔라 드리즐과 아몬드 토핑으로 마무리했다. 부드럽고 달콤한 초코 음료를 취향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던킨은 시그니처 음료 '던카치노'를 카라멜・자바칩・쿠키 등을 활용해 매년 색다른 맛으로 선보였다. '누텔라 헤이즐넛 던카치노'는 에스프레소 샷과 우유・얼음을 함께 갈아 시원하게 즐기는 '던카치노'에 헤이즐넛 파우더를 더하고 누텔라 드리즐과 아몬드 토핑을 올렸다. 던킨은 이달 초 누텔라를 활용한 ▲누텔라 바나나 타트 ▲누텔라 먼치킨 ▲누텔라 카스텔라 도넛 ▲누텔라 헤이즐넛 ▲누텔라 바나나 크림도넛 5종을 선보이는 등 연말 분위기를 북돋울 달콤한 초코 디저트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비발디파크, 스키장과 테마파크 스노위랜드 본격 개장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비발디파크 스키장이 개장되며 최고의 설질과 다양한 슬로프 시설로 라이더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일 개장한 비발디파크 스키장은 10면의 슬로프 수와 10기의 리프트 수, 6784m의 슬로프 총 길이와 132만2021㎡ 라는 광활한 슬로프 총 면적으로 수도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일일 최대 약 2만명을 수용할 수 있다. 24/25 동계시즌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이달 20일부터 화요일을 제외한 오후 11시부터는 심야스키가 운영되어 새벽 3시까지 라이딩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발라드, 재즈, 테크노 슬로프를 시작으로 제설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20일부터 시작하는 '일대일 원데이 스키강습' 참여도 추천 코스다. 픽업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전 강습 2시간, 식사 제공, 오후 강습 2시간 이후 귀가 서비스까지 제공되며 리프트와 장비 렌탈도 포함된다. 이 밖에도 24/25 동계시즌부터는 스키장 슬로프 이용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헬멧 착용이 의무화된다.


이브자리,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 연속 인증 획득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이브자리는 2017년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한 이래 2019년, 2021년, 2023년 재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5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평가 기간 ▲고객 맞춤 컨설팅 서비스 강화 ▲고객 요구 사항 반영 품질제고 지속 등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재인증에 성공했다. 이브자리는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수면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대리점주의 컨설팅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이브자리는 제품 아이디어부터 생산까지 고객 상담 부서가 직접 참여하는 체계를 마련해 고객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품질제고 활동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이브자리는 고객 상담 부서 역할을 확대해 소비자 중심의 제품 개발과 생산 활동에 더 힘을 실을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33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