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졸레어 시밀러 '옴리클로' 캐나다 품목허가 승인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최령 기자] 셀트리온이 알레르기성 천식·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XOLAIR, 성분명 오말리주맙) 바이오시밀러 '옴리클로(OMLYCLO, 개발명 CT-P39)'가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글로벌 3상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캐나다 보건부에 품목 허가를 신청해 알레르기성 천식(Allergic asthma), 비용종을 동반한 만성비부비동염(Chronic rhinosinusitis with nasal polyps),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Chronic Idiopathic urticaria) 등 오리지널 의약품에 승인된 전체 적응증(Full Label)에 대한 허가를 획득했다. 셀트리온은 전 세계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환자 61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CT-P39의 글로벌 3상을 통해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유효성과 동등성을 입증하고 안전성에서도 유사성을 확인했다. 이를 토대로 국내는 물론 유럽을 비롯해 한국·캐나다·미국에서 허가를 신청해 가장 먼저 상반기 유럽과 국내를 시작으로 영국에서 첫번째 졸레어 바이오시밀러로 허가를 획득해 '퍼스트무버(First Mover)'의 지위를 확보한 바 있다. 캐나다에서도 퍼스트무버로 허가를 받아 시장 선점 효과는 물론 제품 라인업 확대에 따른 경쟁력 강화도 전망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GC녹십자-동아에스티, mRNA-LNP 기반 만성염증질환치료제 공동연구개발
GC녹십자가 동아에스티와 mRNA-LNP 기반 만성염증질환 신약개발을 위한 후속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10월 만성염증질환을 표적할 수 있는 새로운 약물타깃을 공동으로 선정하고 신규 모달리티(Modality) 기반의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후속 계약을 통해 선정한 약물타깃에 대한 작용기전(MOA)을 추가 확인하고 전임상 모델에서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계약에 따라 GC녹십자는 선정된 타깃에 작용할 수 있는 mRNA를 합성하고 특정 조직에 전달(Local delivery) 가능한 LNP를 스크리닝(Screening), 최적화할 계획이다. 동아에스티는 당사가 도출한 mRNA-LNP 물질의 작용기전을 밝히고 동물모델에서 유효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GC녹십자는 차세대 신약개발 플랫폼의 하나로 mRNA-LNP를 선택하고 자체 기술력과 특허를 확보해왔다. 현재 이를 바탕으로 독감백신을 포함한 다양한 예방 백신과 치료제 연구를 진행 중이며 이번 계약을 통해 mRNA-LNP플랫폼의 응용 영역을 면역질환 분야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동아ST는 염증 질환 분야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HK이노엔, 한국ESG기준원 'ESG 우수기업' 수상
HK이노엔이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2024년 한국ESG기준원(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전했다. KCGS는 ESG 평가결과 상위기업 중 적극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며 자본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우수기업을 시상한다. 수상기업은 1년간 한국상장회사협의회·코스닥협회·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각각 제공하는 공시 및 ESG 교육 프로그램 비용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HK이노엔은 일반 상장사 코스닥 부문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수상한 13곳 중 제약바이오기업은 HK이노엔이 유일하다. HK이노엔은 적극적으로 ESG 정보를 공개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 시나리오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환경 정보의 공시 수준을 강화했으며 사회 부문에서는 안전보건·인권·공정거래 등 공급망 전반의 사회적 책임 수준을 제고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 분리, 적극적 이사회 평가 시행 등 이사회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루닛 "호주 NSW 주정부 유방암 검진 프로그램 최종 단계 진입"
루닛이 호주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정부의 유방암 검진 프로그램 'BreastScreen NSW(BSNSW)'에서 유방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의 실제 임상 운영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호주는 국가 차원에서 유방암 조기 발견을 위한 'BreastScreen Australia'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각 주(州)별 검진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며, NSW주를 담당하는 BSNSW는 40세 이상 여성들에게 무료 유방암 검진 서비스를 제공, 이를 통해 연간 약 37만명이 검진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BSNSW 프로젝트는 국가 암검진 사업에 AI 솔루션이 채택된 세계 최초의 사례다. 루닛은 지난 2022년 하반기부터 총 3단계에 걸쳐 BSNSW 프로젝트를 운영해왔다. 1단계에서는 약 65만건의 유방촬영술 영상을 분석하며 AI 기술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입증했으며 2단계에서는 약 20만 건의 검진 데이터를 활용해 실제 임상 적용을 위한 최적화 및 유효성 검증 작업(Prospective Validation)을 수행했다. 이번에 돌입한 3단계는 최종 단계이자 실제 의료 현장에서의 운영 단계다. 루닛 인사이트 MMG는 검진을 받는 50~59세 여성을 대상으로 연간 약 3만 1천 건의 유방촬영술 검사 판독을 보조할 예정이다.
◆알피바이오, '세대별 눈 영양제 3종' 건기식 "3년새 2배 성장"
알피바이오가 눈 건강기능식품의 제형에 따른 3개 사업의 성공에 힘입어 세대별 소비자 맞춤형 눈 영양제 라인을 중심으로 눈 건강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9일 밝혔다. 알피바이오 내부 자료에 따르면 알피바이오가 생산하는 눈 건강기능식품의 생산액은 2021년 약 49억원에서 2023년 약 96억원으로 3년 만에 약 2배라는 성장을 기록했다. 이 같은 눈 영양제 사업의 가파른 성장세는 국내 안구 질환과 관련한 만성 질환자의 지속적인 증가에 기인한다. 이에 발맞춰 알피바이오의 눈 영양제 제품군은 초고령화 사회에서 대두되는 맞춤형 건강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해결하고자 한다. 이는 전 생애주기의 생활 단계를 3가지로 분류해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도록 전략적으로 설계됐다. 알피바이오의 눈 건강 영양제 사업은 ▲디지털 환경에 따른 눈의 피로를 돕고 장기적인 눈 건강을 위해 루테인, 아스타잔틴을 포함한 포뮬러를 제공하는 청소년 및 초기 성인기 단계 ▲눈의 건조증을 예방하고 망막 건강을 지키는 루테인과 오메가-3가 포함된 포뮬러를 제공하는 중년기 단계 ▲노화 관련 황반변성(AMD)을 예방하기 위해 루테인지아잔틴과 A·C·E와 같은 항산화비타민이 포함된 포뮬러를 제공하는 노년기 단계로 구분된다.
◆오스템임플란트, 무역의 날 '3관왕' 영예
오스템임플란트가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 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수출탑은 2023년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 1년간의 수출 실적이 반영됐다. 이 기간 오스템임플란트의 수출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3억4700만달러로 '3억불 수출탑' 수상 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년 동안 오스템임플란트의 해외법인 수는 전 세계 32개국에 걸쳐 37개로 늘었고 수출국 수는 100여 개를 헤아린다. 해외법인 실적까지 더한 2023년 연간 해외 매출액은 7956억원(5일 환율 기준 약 5억6242만 달러)에 달하며 판매량 기준 세계 1위 임플란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해외에서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체계와 시스템을 다지는 직접영업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또 고객인 치과의사를 위한 임상교육에 역량을 집중하면서 현지 시장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올해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명의 표창 수상자를 배출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정경식 생산총괄본부 반장(기장)과 이경래 America영업본부장(상무이사)이 그 주인공으로 둘은 각각 대통령 표창과 산업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티디에스팜, "아시아 6개국과 연내 수출계약 완료할 것"
티디에스팜이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티디에스팜은 최근 수출 강화를 위해 전문 인력을 대폭 확충하는 등 막바지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에 따르면 최근 아시아 지역 소재 대형 헬스케어 유통회사들과 의약품 공급 계약 체결을 진행 중이며 2024년 말까지 총 6개 국가와 텀싯(term sheet) 등 계약 체결을 완료할 계획이다. 티디에스팜 관계자는 "각 국가의 의약품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며 등록 완료 시점인 2025년 하반기부터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각국 보건당국의 허가가 완료돼 제품이 본격적으로 시판되기 시작하면 5년 내 약 280억원의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수출 대상 주요 제품은 케토프로펜·플루비프로펜·디클로페낙·펠비낙 등 소염진통제 성분의 파스와 리도카인 성분의 전문의약품이다. 특히 리도케어는 2025년부터 인도네시아 대형 헬스케어 유통회사를 통해 수출될 예정으로 티디에스팜이 전문의약품 수출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에스티큐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참가
에스티큐브가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다수의 글로벌 상위 빅파마들과 '넬마스토바트' 기술수출 작업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넬마스토바트는 에스티큐브의 주력 파이프라인인 계열 내 최초(First-in-class) BTN1A1 타깃 면역관문억제제다. 에스티큐브는 넬마스토바트 임상 1b/2상에 대한 데이터 교류 이후 상대방 측의 요청으로 진행하는 첫 오프라인 미팅이라는 점에서 학회 준비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회사는 이번 미팅을 통해 사업개발(BD) 관련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기술이전에서 상당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에스티큐브는 대장암·소세포폐암을 시작으로 넬마스토바트의 적응증을 넓혀갈 계획이다. 3차 치료 이상의 대장암 연구자임상 1b/2상 임상시험 중간 결과에서 넬마스토바트 병용요법은 MSS(현미부수체 안정형) 대장암 환자 19명 중 부분관해(PR) 4명으로 객관적반응률(ORR) 21%를 기록했다. 이는 키트루다 단독(ORR 0%), 옵디보 병용(ORR 7%) 임상보다 우수한 결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네오이뮨텍, 美ASH서 NT-I7 급성방사선증후군 연구 성과 발표
네오이뮨텍이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미국 혈액암학회(American Society of Hematology, ASH)'에서 NT-I7(efineptakin alfa)의 급성 방사선 증후군(Acute Radiation Syndrome, ARS) 연구 성과를 구두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미국 듀크대학교 의과대학 소속이자 네오이뮨텍의 과학자문위원인 베니 첸 박사(Benny Jun Chen, M.D)팀이 주도했다. 네오이뮨텍은 2019년부터 듀크대 연구진과 긴밀히 협력해 ARS 림프구 치료제 개발을 이어오고 있고 올 5월에는 미국 국립보건원으로부터 추가 연구비를 받기도 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연구진은 전신 방사선 조사(TBI)를 받은 마우스 모델에서 NT-I7 투여 후 2-3주 이내 T 세포가 회복되는 효과를 확인했으며 이는 흉선 의존 및 흉선 독립 경로 모두에서 확인됐다. 흉선은 미성숙한 T 세포를 성숙한 T 세포로 분화시키는 기관으로 새로운 T 세포 생성과 말초 혈액으로 내보내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구진은 NT-I7이 흉선 기능이 저하되거나 제거된 경우에도 기존 T 세포의 생존과 증식을 돕는 면역계 기능을 유지하는 데 기여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파로스아이바이오,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1상 결과 발표
파로스아이바이오가 미국혈액학회 연례학술대회(ASH)에 참가해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치료제 'PHI-101' 1상 임상시험의 종합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미국혈액학회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혈액암 분야 학술 행사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작년에도 ASH에 참가해 PHI-101-AML 1상의 중간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임상 1상 결과에 따르면 PHI-101은 기존 승인 치료제에 내성이 생겨 불응하거나 재발한 AML 환자들에게 안전성과 내약성 및 치료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임상시험은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부산대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호주 ICON Cancer Center 등 다수 국내외 대형병원들과 함께 재발·불응성 AML 환자 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1상 연구결과에 따르면 FLT3 저해제를 포함해 기존에 여러 차례 치료를 받아 중증도가 높은 고난이도의 환자가 다수 참여했음에도 평가 가능한 환자의 50%가 종합완전관해(Composite Complete Response)를 보였다. 종합완전관해란 완전 관해(CR)와 불완전한 혈액학적 회복을 동반한 완전관해(CRi), 형태학적 백혈병이 없는 상태(MLFS)를 포함한 수치다.
◆툴젠-PlantArcBio, 유전자 교정 제초제 내성 대두개발 전략적 협력
툴젠이 이스라엘의 농업생명공학 전문 회사인 PlantArcBio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유전자 교정 제초제 내성 대두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증가하는 글로벌 농업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고부가가치 작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두 기업의 공동연구 협업은 한국과 이스라엘 기업 간의 기술 혁신을 촉진하는 한국-이스라엘 산업 연구개발(R&D) 재단(KORIL-RDF)의 지원(2년간 216만 달러의 프로젝트 자금 등)을 받게 된다. 유전자 교정 기술을 선도하는 툴젠과 작물의 형질강화 유전자 발굴 전문 기업인 PlantArcBio는 이번 전략적 협력을 통해 100억달러 규모로 알려진 글로벌 대두 종자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대두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식량작물 중 하나로 음식과 가축사료 모두의 주요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양사는 기존 농지에서 대두의 생산성을 극대화 하고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수확량이 개선되고 유전자변형 농수산물(GMO)가 아닌 유전자교정체를 개발할 예정이다.
◆SK바이오팜, 동북아 환자 대상 '세노바메이트' 임상 결과 발표
SK바이오팜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고 있는 2024 미국뇌전증학회에서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의 동북아 환자 대상 3상 임상시험 연구 결과를 포스터 발표로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세노바메이트의 아시아 파트너사들은 기존 임상 자료들과 이번 결과를 참고하여 국가별 허가 신청을 진행할 계획이다. 세노바메이트는 예기치 못한 발작 증상으로 고통받는 성인 뇌전증 환자에서 유의미한 발작완전소실률이 입증돼 이미 2020년 미국, 2021년 유럽 등에서 출시 후 활발히 처방됐으며 지난해 미국 신규 환자 처방 수 1위(43%) 달성 및 최근 글로벌 누적 처방 환자 수 14만명을 돌파했다. 이번에 발표된 동북아 3상은 한국·중국·일본 3개국에서 기존 항경련제 치료에도 조절되지 않는 국소 발작이 있는 18세~70세 성인 뇌전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다기관·무작위·이중맹검·위약대조 연구로 세노바메이트의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했다. 환자들은 1:1:1:1로 무작위 배정돼 보조요법으로 위약 및 세노바메이트 100mg, 200mg 또는 400mg을 1일 1회 복용했다. 연구 결과 세노바메이트는 6주 유지기 동안 보조요법으로 복용 시 모든 투약 용량에서 유의미한 발작감소비율 중앙값을 확인하며 1차 평가지표를 충족시켰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오스테오닉, 스포츠메디신 제품군 美 FDA 승인 완료
오스테오닉이 '스포츠 메디신(Sports Medicine)'제품 10종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FDA 승인으로 오스테오닉의 '스포츠 메디신(Sports Medicine)' 제품군은 글로벌 파트너인 '짐머바이오메트(ZimmerBiomet)'를 통해 가장 큰 시장인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 오스테오닉은 지난 2020년 짐머바이오메트에 스포츠 메디신(Sports Medicine) 제품을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OEM), 제조자 개발생산(ODM) 방식으로 공급하는 글로벌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당시 계약으로 짐머바이오메트는 스포츠 메디신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했으며 오스테오닉은 짐머바이오메트를 통해 안정적인 글로벌 매출처를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계약 이후 오스테오닉은 기존에 개발된 제품으로 유럽·호주·일본·인도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 가장 큰 시장인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짐머바이오메트와 공동으로 짐머바이오메트향의 별도 제품을 개발했으며 2024년12월3일 FDA 승인을 받았다. 회사 측은 이번 FDA 허가로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FDA로부터 허가를 받은 오스테오닉의 스포츠 메디신 제품군은 각 관절부위의 인대 조직이 손상되는 부상을 입었을 때 인대조직을 뼈에 고정시키는 수술에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령, '자발적 에너지 절감 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보령이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으로 예산사업장이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보령은 지난 6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에서 열린 '2024 에너지효율 목표제도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통해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 받았다.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는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 및 관리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키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매년 참여 기업의 에너지 절약 실적을 평가해 우수사업장을 선정하고 있다. 보령 예산사업장은 지난해 사업장 전반의 에너지 사용 흐름을 파악하고 손실 요인 발굴 및 에너지 절감 활동을 수행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2023년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참여 기업 135개사 가운데 15개 우수사업장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BMS 에너지 절감모드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에너지 절감활동을 통해 2022년 대비 전력 5%, 도시가스 12%를 절감하며 직전 3개년 평균 에너지원단위 보다 대폭 향상된 목표달성을 이뤄냈다. 실제 에너지 절감 효과는 연간 약 609toe(석유환산톤), 금액 환산 시 약 5억원에 해당한다.
◆휴온스·휴메딕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휴온스와 휴메딕스가 최근 '2024 제1회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주최해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적극 지원하는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유연근무 활용·근로시간 단축·휴가 사용·일·육아 병행·일하는 방식과 문화 등을 정량・정성적 지표로 평가해 실적이 탁월한 기업들을 선정한다. 휴온스와 휴메딕스는 유연근무 도입·근로시간 준수·연차휴가 사용·일·육아 병행·기업문화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며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휴온스는 일·생활 균형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연근무제도 활성화·다양한 모성보호 제도 사용 독려 등 지속적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휴메딕스는 개인의 근무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불필요한 초과 근무를 줄이는 개선 활동을 통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고 있다.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를 시행하고 자유롭게 연차를 사용할 수 있도록 휴가 사용을 촉진한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인증 자격은 3년간 유지되며 각종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리가켐바이오 파트너사 '시스톤', ASH서 포스터 발표
리가켐바이오는 파트너 '시스톤'사가 미국 미국혈액암학회(ASH)에서 LCB71(ROR1-ADC)의 업데이트 1a상 임상시험 포스터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시스톤은 지난 6월 진행된 ASCO 2024에서 lymphoma 및 solid tumor에서 첫 1a/1b상 데이터 발표 이후 고용량군 환자 데이터가 추가된 lymphoma 환자 대상 1a/1b상 데이터를 이번 ASH 2024에서 발표했다. 효능 관점에서는 올 9월 22일 컷오프 기준 총 10개의 용량군(DL)에서 진행된 1a상(용량 증대)에서 33명의 진행성 B-cell lymphoma 환자 대상 전체 용량군 ORR은 48.4% 기록했다. 안전성 지표에서는 29명(87.9%)의 환자들에게서 치료 관련 이상반응(TRAE)가 발생했으며 이들 중 15명(45.5%)이 3등급 이상의 TRAE를 경험. 주요 TRAE(20% 이상)로는 빈혈·AST 증가·식욕 저하 순으로 특이 이상 반응은 관찰되지 않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현재 CS5001은 용량 증대가 완료됐으며 잠정 RP2D 결정을 위한 DL8과 DL9에서 진행 중인 backfill 이후 곧바로 용량 최적화 및 허가 신청을 위한 1b상이 개시될 예정이다.
◆영진약품, 이탈리아산 100% 유기농 사과 식초 '애플사이다비니거' 출시
영진약품이 신제품 '유기농 애플사이다 비니거'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이탈리아산 유기농 사과 식초를 활용하여 첨가물 없는 100% 유기농 '애사비(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사용한 유기가공식품이다. 애사비는 최근 '웰니스 라이프'의 유행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식품으로 사과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초모'에 우리 몸에 필요한 유기산이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영진약품 '애사비'는 간편한 섭취를 위해 1포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1포씩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섭취방법으로는 생수나 탄산수에 희석해 기호에 맞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한편 영진약품 '애사비'는 영진약품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영플랜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최대 26%까지 할인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제론셀베인 '셀베인 코스메틱', 美 아마존 공식 진출
제론셀베인이 글로벌 유통 전문 기업 페이보넥스코리아를 통해 '셀베인 코스메틱' 4종을 미국 아마존에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제론셀베인이 아마존에 공식 입점한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PDRN) 기반 기능성 화장품 '셀베인 코스메틱'은 ▲셀베인 리차지 스킨 부스터 ▲셀베인 하이퍼 리커버 앰플 ▲셀베인 코어 리바이탈 크림 ▲셀베인 바이오 앰플 마스크로 북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셀베인 코스메틱은 제론셀베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PDRN에 히알라겐(Hyallagen)을 더해 피부 탄력과 재생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히알라겐은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이 결합한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신소재다. 우수한 효능이 검증된 원료로 피부임상 실험을 통해 과학적인 검증까지 완료한 제품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동국제약, 국내 유일 인삼 단일성분 일반의약품 '진센시드캡슐' 선봬
동국제약이 임상연구로 입증된 표준화된 인삼 성분이 100% 함유된 국내 유일의 인삼 단일성분 의약품 진센시드캡슐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진센시드캡슐은 인삼 40% 에탄올건조엑스(생규) 100mg를 주성분으로 한다. 진센시드캡슐에 함유된 인삼건조엑스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신체의 에너지대사를 강화시켜 신체활동 시 세포호흡과 체내 회복 속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체내 면역체계 기능을 강화시켜 고령·스트레스·영양부족·계절 변화에 따른 면역력 약화로 인한 계절성 독감 등 호흡기계 질환 위험성에 대한 방어기능을 향상시킨다. 기존 인삼성분이 함유된 자양강장제의 경우 액상이나, 분말제형 등 복용의 불편함이 있었으나, 진센시드캡슐은 인삼 성분을 간편하게 경구용으로 복용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성인의 경우 1일 2캡슐을 아침이나 점심에, 만 12세 이상 소아의 경우 일반적으로 1일 1캡슐을 아침에 복용하면 된다.
◆아이쿱 "만성질환 시장 공략 박차
아이쿱이 국내 최초 전자의무기록(EMR) 연동형 만성질환 환자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가 일차의료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일만시)의 본사업 전환 2개월만에 1천여 개 병·의원과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닥터바이스는 의사가 사용하는 전자의무기록(EMR)과 심평원의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환자가 사용하는 APP을 모두 연결하는 당뇨·고혈압 환자 관리에 특화된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으로 지난 9월 30일 시범사업 시행 5년만에 본사업으로 전환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사업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아이쿱이 최근 '닥터바이스'를 사용중인 20여곳 병·의원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대부분이 만족하며 '닥터바이스'에 입력한 환자 데이터를 환자 진료차트에서 심평원까지 바로 전달할 수 있어 수가 청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 셀트리온068270
- 녹십자006280
- 동아에스티170900
- HK이노엔195940
- 루닛328130
- 알피바이오314140
- 오스템임플란트048260
- 티디에스팜464280
- 에스티큐브052020
- 네오이뮨텍950220
- 파로스아이바이오388870
- 툴젠199800
- 에스케이바이오팜326030
- 오스테오닉226400
- 보령003850
- 휴온스243070
- 휴메딕스200670
- 리가켐 바이오사이언스141080
- 영진약품003520
- 동국제약086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