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펄어비스 '붉은사막', 지스타 2024에서 흥행성 입증 外

◆펄어비스 '붉은사막', 지스타 2024에서 흥행성 입증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이다은 기자] 펄어비스가 '붉은사막'이 부산에서 열린 게임쇼 '지스타 2024'에서 최고의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하며 흥행성을 입증했다고 22일 밝혔다. 붉은사막의 화려한 비주얼과 역동적인 전투 시스템, 몰입감을 극대화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물론 미디어의 호평을 받았다. 붉은사막 전시관은 100여대의 게임 시연 PC와 사전 영상관으로 꾸몄다. 단일 게임으로는 최대 규모다. 주어진 시간 속 강렬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액션성'과 전투에 집중한 시연 빌드를 마련했고, 국내 팬들을 위해 신규 보스 '헥세 마리'를 추가로 선보였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군단장 보스 '윌' 및 '루시드' 카오스 난이도 추가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에 군단장 보스 콘텐츠 '윌'과 '루시드'의 카오스(Chaos) 난이도를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이용자는 한층 더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 '윌'과 '루시드'를 만날 수 있으며, 처치 시 '아케인셰이드' 장비 세트와 교환할 수 있는 '샤드베일 코인', '판타즈마 코인'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윌'은 처치 과정에서 달빛 게이지를 활용해 핵심 공격 패턴을 공략해야 하는 보스 몬스터로, 카오스 난이도에서는 많은 달빛 게이지가 소모되는 만큼 세밀한 선택이 요구된다. '루시드'는 꿈을 조종해 적에게 악몽을 선사하는 공격을 가하며, 카오스 난이도 도전 시 보다 강력한 몬스터를 꿈속에서 불러들인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6주년 업데이트 예고


넷마블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6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스페셜 쿠폰'을 사전 예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11월 26일 공개되는 6주년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사술사'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사술사는 '사술도'라는 무기를 사용하며, 사신의 기운을 활용한 강력한 원거리 공격과 사신의 낫을 소환해 위력적인 기술을 선보이는 직업이다. 또한 넷마블은 오는 26일 신규 서버 '진서연'을 오픈하고, 2000% 경험치 버프와 육성에 필요한 장비 풀세트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스프링 점프로 '뛰어뛰어'! 신규 게임 추가


컴투스가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신규 게임 '뛰어뛰어'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뛰어뛰어'는 '미니게임천국4'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으로, 스프링에 매달려 앞으로 점프해 나가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끈적 바닥', '얼음 바닥' 등 점프에 영향을 주는 바닥이 등장해, 궤도를 예측하고 성공적으로 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별을 생성하는 '무지개 바닥'을 잘 활용하면 더 높은 점수 획득이 가능하다. 전용 푸드 아이템으로 추가된 '마시멜로', '팬케이크'를 활용하면 자석 효과 발동, 발판 연결 등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그 외에 '사막여우', '구루미', '카도', '로틴' 등 '뛰어뛰어'에서 선택 시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캐릭터 4종과 캐릭터별 스킨·코스튬 세트도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얼리 액세스 서포터 팩 시리즈' 출시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액션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얼리 액세스 서포터 팩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얼리 액세스는 12월 7일부터 시작한다. '얼리 액세스 서포터 팩 시리즈'는 총 6단계로 구성됐으며, 액세스 키 외에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와 스킨 아이템이 포함됐다. 카카오게임즈는 22일부터 27일 17시까지 '얼리 액세스 서포터 팩 시리즈'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이달 30일 한강 세빛섬에서 열리는 '패스 오브 엑자일 2' 쇼케이스에 초청한다.


◆나인헥타르, '회색낙원:마녀의 정원' 스팀, 스토브에 정식 출시


나인헥타르는 '회색낙원:마녀의 정원'을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스토브'를 통해 전 세계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회색낙원:마녀의 정원은 기억을 잃은 소녀가 자신처럼 기억을 잃은 다른 소녀들을 돕고, 잃어버린 스스로의 기억을 되찾기 위해 악몽으로 떠나는 여정을 주제로 한 게임. 빠르게 전개되는 전투 시스템과 악몽을 탐험하며 구원하게 되는 소녀들과의 인연은 회색낙원:마녀의 정원의 플레이요소다. 서브컬처 스타일의 그래픽과 아트로 그려진 소녀들은 캐릭터별로 자신만의 고유한 이야기도 갖추고 있어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디랩스 게임즈 YGG 플레이 서밋 참가


게임 개발사 디랩스 게임즈는 이달 19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YGG PLAY SUMMIT 2024에 실버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YGG PLAY SUMMIT은 전 세계 웹3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행사로, 콘퍼런스, 토너먼트 및 다양한 신규 웹3 게임들을 소개한다. 디랩스 게임즈는 이번 행사에 실버 스폰서로 참가해 텔레그램으로 개발 중인 라그나로크와 복싱스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부스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연말연시 맞이 대형 이벤트 2종 실시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스터스칼렛・바이올렛」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특별한 포켓몬을 만날 수 있는 대형 이벤트 '환상의 포켓몬 GET 대작전'과 '검은 레쿠쟈 강림'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환상의 포켓몬 GET 대작전'은 오늘(11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중 포켓몬 관련 이벤트 대상 상품을 구매해 동봉된 캠페인 코드를 등록하면 케르디오, 자루도, 테오키스 등 환상의 포켓몬 또는 모험에 도움이 되는 도구를 받을 수 있는 시리얼 코드를 지급한다. 또한 '검은 레쿠쟈 강림'이 오는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진행되어 이벤트 테라 레이드배틀에 색이 다른 전설의 포켓몬 레쿠쟈가 등장한다.


◆ NHN, 문체부 주관 '2024 독서경영 우수 직장' 신규 인증 획득


NHN이 '2024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의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능력협회컨설팅이 주관해 직장 내 독서 친화적 환경 조성과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NHN은 세분화된 도서 카테고리 운영과 임직원 추천 도서 큐레이팅 프로그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NHN은 사내 도서관 '라이브러리 딥'을 통해 구성원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라이브러리 딥은 '딥워크, 딥레스트(DEEP WORK, DEEP REST)'를 슬로건으로 일과 쉼에 관한 도서를 소개하는 사내 도서관이다. 


◆한컴이노스트림, 업계 최초 '도장 인식 시스템' 특허 취득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인 전자문서 및 리포팅 설루션 전문 기업 한컴이노스트림이 국내 전자문서 업계 최초로 '도장 인식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도장 인식 시스템 및 방법은 전자계약에 사용하는 태블릿PC, 모바일 등 스마트 디바이스에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도장을 직접 촬영하면, 해당 도장의 이미지를 바로 전자문서에 삽입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활용하면 종이에 날인된 도장의 이미지를 반복해서 사용하거나, 도장 이미지 위·변조가 가능한 기존의 보안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도장 이미지 스캔을 위해서 특수용지나 별도의 인감 스캐너를 사용해야 했던 불편함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비트, 보이스피싱 피해액 85억원 환급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보이스피싱 피해자 380여명에게 약 85억원을 환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실시간 이상거래탐지시스템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등 이상거래를 막고 피해금을 동결하고 있다. 두나무는 동결한 보이스피싱 피해금 환급을 위해 지난해 9월 서울경찰청 형사기동대 피싱범죄수사계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상호협조체계를 구축했다. 두나무는 경찰의 협조를 받아 보이스피싱 피해를 인지하지 못하거나 신고하지 않은 피해자를 찾아 자산을 돌려주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2월 246여명에게 약 50억원을 돌려줬고, 이날 추가로 134여명에게 약 35억원을 환급했다.


◆빗썸, 투자자 보호 강화와 보안위협탐지 시스템으로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


빗썸이 창립 11주년을 맞아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 프로그램'을 한층 더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불공정거래 사전 차단 및 자금세탁방지(AML)를 위한 시스템 강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빗썸은 전담 조직 '시장감시실'에 전문 인력을 대거 충원하는 한편, 공익 제보 및 임직원 비위 행위와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제보 채널을 운영하고 보상금도 대폭 강화했다. 주요 이상거래를 사전 차단할 수 있는 '자전거래 방지 시스템' 도입도 준비하고 있다. 이용자 자산 관리 안정성과 투명성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 외에도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에서 요구하는 기준보다 더 높은 기준으로 준비금을 예치하고, 콜드월렛 보관 비율을 유지하는 등 이용자 보호 조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16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