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푸드 블랙프라이데이'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쿠팡이 이달 29일까지 1천여개의 식품을 최대 51% 할인 판매하는 '푸드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푸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연간 최다 상품을 할인하는 식품 할인전으로 1년에 한번 진행한다. 쿠팡은 고물가 속에서 소비자들의 식품 구매 부담을 덜고 침체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가공·즉석식품, 커피·음료, 스낵·간식, 건강식품, 조미료, 어린이 식품 등 식품 카테고리를 총망라해 선보이며, 최소 15%에서 최대 51%까지 할인한다. 행사에는 일동후디스, 롯데칠성음료, 켈로그, 삼양식품, 광동, 네스카페 등 다양한 인기 식품 브랜드가 행사에 대거 참가한다. 대표 상품은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L 캔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메리카노 블랙 원두커피믹스 ▲첵스초코 오곡으로 만든 시리얼 ▲광동 옥수수수염차 그린 무라벨 ▲삼양 볶음 간짬뽕 140g ▲ 뉴트리디데이 L-아르기닌 1000mg 120정 등이다.
◆BBQ치킨, 신메뉴 '맵소디' 출시
BBQ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최대 4,500원 할인 및 사이드 신메뉴 떡볶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 출시된 신메뉴 '맵소디'는 매콤한 간장 소스와 가지 튀김을 활용해 매콤한 '단짠(달고 짭짤한)'맛을 선보였다. 이에 맵소디의 판매량은 꾸준히 늘고 있으며 연말 시즌 매출 상승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BBQ는 고객들의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신메뉴 주문 시 할인과 배달비 지원 및 사이드메뉴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맵소디 주문 시 별도의 쿠폰 적용 없이도 1,500원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배달비 최대 3,000원 지원 쿠폰과 새롭게 출시된 사이드 메뉴인 BBQ 떡볶이 증정 쿠폰이 자동으로 발행된다. 프로모션 쿠폰은 중복 사용이 불가하며, 1회 주문 시 한 가지 쿠폰만 적용 가능하다.
◆농심, '신라면 툼바'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 돌파
농심이 지난 9월 첫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브랜드 합산 판매량이 출시 두 달만에 1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런칭과 함께 출시한 용기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이 출시 약 두 달만에 500만 개 판매됐고, 이어 10월 출시한 봉지면 '신라면 툼바'는 출시 약 한 달만에 600만 봉 판매를 돌파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달부터 해외시장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미국 현지 생산과 거래처 입점을 시작했으며, 올해 말까지 대만,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시아 및 중동지역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내년 3월에는 영국, 독일 등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출시, 매콤 꾸덕꾸덕한 새로운 신라면 '신라면 툼바'의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KT&G, 면세 전용 제품 '레종 이오니아' 3종 정식 출시
KT&G가 면세점 전용 제품인 '레종 이오니아(Raison ionia)' 신제품 3종을 18일 정식 출시한다. '레종 이오니아'는 그리스와 이탈리아 사이에 있는 이오니아해 바람을 맞고 자란 담뱃잎이 4% 함유되어 있다. 또한 강화된 냄새저감 기술을 통해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효과를 향상시켰으며 에어리 필터(Airy Filter)를 적용해 가벼운 흡연감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R 플랫폼'을 기반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했으며 생동감 있는 컬러를 통해 레종 이오니아 고유의 맛과 향을 강조했다. 출시 제품은 미스틱 퍼플(Mystic Purple)과 오션 블루(Ocean Blue), 썸머 레드(Summer Red) 총 3종이며, 모두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0.1㎎, 0.01㎎이다. 해당 제품은 인천·김포·김해·대구·제주 등 총 6개 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고립은둔청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캠페인 협업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고립은둔청년을 발굴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12월 1일까지 2주에 걸쳐 앱 내 배너를 활용해 '밥으로 알아보는 나의 사회관계 유형 테스트'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보건복지부의 고립은둔청년 지원 시범 사업 지역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객이 8개 문항 테스트를 진행하면 '고립은둔위험' 유형 결과가 나온다. 결과와 함께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고립은둔 자가진단 검사' 페이지로 연계된다. 또 이벤트 참가자가 유형 테스트 결과를 SNS등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배민 선물하기 상품권 5000원 권이 지급된다. 이번 캠페인은 청년 돌봄 정책의 일환으로 전국의 지자체와 함께 고립은둔청년 발굴 및 지원 시범 사업을 벌이고 있다. 배민은 고립은둔청년 문제를 사회에 환기시키고 정부의 지원 사업을 알리는 한편 대상자인 고립은둔청년들이 발굴되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LF, 이자벨마랑, 25SS 컬렉션 공개
LF가 국내 전개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이 25SS 컬렉션을 공개하고 내년 봄여름 트렌드를 제시했다. '이자벨마랑'은 프렌치 시크를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로 매 시즌 매혹적인 보헤미안 프렌치 시크 무드를 제안해 왔다. 지난 9월 파리패션위크 런웨이를 통해 공개된 2025 SS 컬렉션은 지난 시즌보다 더욱 강렬해진 보헤미안 룩을 제시했다. 대자연과 고대 역사의 산물을 아우른 무드를 기반으로 강한 오렌지, 버건디 컬러 등 레드 계열을 활용한 컬러 대비, 화려한 프린트와 공예 디테일을 강조했다. 메인 컬렉션은 '아마존'에서 영감을 받은 열대 지방 대자연의 무드에 이자벨마랑의 장인정신을 더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LF는 오는 21일 VIP 고객 대상 25SS 론칭 프리뷰 행사가 이자벨마랑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컬리, 미식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4' 개최
컬리가 오는 12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 1층에서 '컬리푸드페스타 2024'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라는 슬로건 아래 홀리데이 미식 축제 컨셉트로 준비했다. 컬리가 엄선한 128개 파트너사의 230여 개 F&B 브랜드가 참여해 맛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 빌리지를 선보인다. 고객들은 크리스마스 마을의 골목을 탐험하듯 이동하며 부스별 다채로운 시식과 경품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입장객 전원에게는 페스타 한정판 굿즈와 웰컴기프트가 제공된다. 행사장은 총 8개 구역으로 나뉜다. 간편식부터 육류, 해산물, 디저트, 그로서리, 건강식, 주류 등 대형 푸드 코너를 옮겨 놓은 듯한 광경이 펼쳐질 예정이다. 티켓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1차 얼리버드가 오픈된다.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며 컬리 앱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대상, 유럽 최대 식품 박람회 'FiE 2024' 참가
대상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재 사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FiE 2024(Food Ingredients Europe 2024)'에 참가한다. 'FiE(Food Ingredients Europe)'는 1986년에 시작된 유럽 최대 식품 및 식품첨가물 박람회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에서 알룰로스, 천연 조미소재와 미세조류 등 다양한 고기능성 제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대상만의 노하우로 만든 차별화된 고기능성 소재인 이른바 스페셜티 제품의 기술력을 적극 알려 해외 판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해 소재 부문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대상은 올해 1월에 새롭게 론칭한 대체당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를 앞세워 국내는 물론 북미, 동남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순직 소방관 유가족 지원 7년째 이어가
하이트진로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소방관 유가족들을 위한 지원을 7년째 이어간다. 업계 최초 창립 100주년을 맞은 올해 하이트진로는 순직한 소방관의 가족들을 위로하고, 유가족 복지향상을 위해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순직 소방관 노부모를 위한 유가족 생계비, 순직 인정 소송비 등 총 15가구의 소방유가족 지원금을 전달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소방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자 위로금과 장학금, 긴급 생계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투병으로 사망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관련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도 지원하고 있다.
◆스타필드, 브랜드 협업 크리스마스 빌리지 선봬
신세계프라퍼가 브랜드와 협업해 점포별 스타필드에 개성 넘치는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선보인다. 스타필드 하남은 국내 최초로 '코카-콜라'와 협업해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빌리지 in 스타필드(Coca-Cola Christmas Village in Starfield)'를 선보인다. 스타필드 하남에는 코카-콜라의 상징적인 빨간색 트럭과 함께 15m 높이의 커다란 트리와 컬러 글라스로 디자인된 유리 집을 볼 수 있다. 코카-콜라 팝업존 내부 상점에서 음료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현장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부천·명지에서도 코카-콜라와 함께 꾸민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나 볼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과 안성에는 알록달록한 '레고' 브릭으로 조성한 이색 '레고 산타 빌리지(LEGO Santa Village)'가 펼쳐진다. 30만개의 레고 듀플로 브릭을 쌓아 만든 8m 높이의 '레고 크리스마스 위시 트리'가 세워진다. 스타필드 수원에서는 '데브시스터즈'의 대표 IP '쿠키런'을 활용한 '쿠키런 윈터 페스타 in 스타필드(CookieRun Winter Festa in Starfield)'를 오는 21일부터 선보인다.
◆롯데쇼핑, 반려동물 토탈 케어 스토어 '콜리올리 펫타운' 오픈
롯데마트는 지난 14일 롯데마트 신갈점에 반려동물 토탈 케어 스토어 '콜리올리 펫타운'을 새롭게 오픈했다.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최초로 신길점 1층 전체 공간에 반려동물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한 공간에서 제공하는 스토어 '콜리올리 펫타운'을 선보였다. '콜리올리 펫타운'은 반려동물의 헬스케어 전문 서비스 공간을 비롯해 식품 및 용품 전문숍, 여가 및 문화 체험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헬스케어 공간에는 펫유치원&호텔 '바우라움', 동물의료센터 '닥터펫', 펫보험 '펫쭈쭈'를 선보인다. 식품 및 용품 코너에는 롯데마트의 반려동물 전문숍 '콜리올리'가 들어선다. 또한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 '펫더제인'과 펫그루밍&스파 서비스를 제공하는 '웰니스 펫미용' 등 검증된 전문업체가 입점되어 있다. '콜리올리 펫타운'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콜리올리'에서는 반려동물 식품 및 용품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강아지 패드와 고양이 모래 일부 상품도 최대 30% 할인한다. '바우라움'에서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유치원 1일 체험권과 전문 트레이너와의 행동 상담을 서비스를, '웰니스'와 '닥터펫'에서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풀무원, '에프쏙포켓쏙! 피자'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에프쏙포켓쏙! 피자'(쏙쏙 피자) 2종(불고기&치즈, 트리플미트&치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은 기존 10인치 제품의 경우 에어프라이어에 한 번에 들어가지 않아 소분하는 과정이 번거롭고, 혼자 먹기에는 양이 많다는 일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풀무원 피자의 풍부한 맛은 유지하면서 지름을 6.7인치로 줄여 혼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퀄리티의 피자를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가정용 보급형 에어프라이어 바스켓(5L)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남녀노소 불문 식사 대용 내지 간식으로 먹기 좋다. '에프쏙포켓쏙! 피자'(쏙쏙 피자)는 '불고기&치즈(4,980원/170g)'는 달콤짭조름한 불고기에 진한 치즈 풍미를 더해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도가 높고, '트리플미트&치즈(4,980원/180g)'는 프리미엄 술 안주로도 제격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