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스타벅스, 'Magical 8 star' 리워드 혜택 추가 外

◆스타벅스, 'Magical 8 star' 리워드 혜택 추가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 5일부터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인 'Magical 8 star'의 리워드 혜택에 푸드 2종을 새롭게 추가하며 골드 회원 고객들의 선택권을 한층 넓힌다. 스타벅스는 고객 맞춤형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Magical 8 star'를 도입해 골드 회원 고객들이 별 8개만 모으면 음료 4종 중 1개로 교환 가능한 무료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범 운영 중이다. 5일부터는 'Magical 8 star'의 리워드 카테고리를 음료에서 푸드로 확대하며 고객이 더욱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커피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버터바'와 '소금빵'을 리워드 라인업에 추가했다. 이로써 별 8개 적립 무료 쿠폰으로 즐길 수 있는 품목은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에 푸드 2종을 새롭게 더해 총 6종으로 늘어난다. 스타벅스는 'Magical 8 star'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소노인터내셔널, 수험생 위한 할인 프로모션 선봬


소노인터내셔널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소노캄 고양에서는 수능 당일인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합격 기원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셰프스키친'에서 수험생 본인에 한해 런치&디너 뷔페 50% 할인 혜택으로 각각 3만2500원, 5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베이커리 '일라고'에서는 홀케이크 구매시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모던 차이니스 레스토랑인 '죽림'에서는 수험생 포함 2인 이상 식사 시 탕수소스 돼지고기를 서비스로 증정하고 카페 '띵킹 독'에서는 본인 대상 음료 50%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또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에서는 오는 14일부터 연말까지 수험생과 고교 3학년 학생들에게 균일가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주중에는 일반 캐빈 1만원(약 56%), 크리스탈 캐빈 1만5000원(약 48%), 주말에는 일반 캐빈 1만2000원(약 46%), 크리스탈 캐빈 1만7000원(약 39%)에 이용 가능하며 모든 할인 이벤트는 수능 수험표와 학생증 지참 시 적용된다


◆이랜드리테일, 창립 44주년 감사제 실시


이랜드리테일이 이랜드킴스클럽, 이랜드글로벌 등 유통 계열사와 총 연합해 1년 중 '최대 혜택'을 내건 이랜드 창립 44주년 감사제를 두 차례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랜드 창립 44주년 감사제는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2001 아울렛, 동아백화점 등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전국 42개 지점에서 진행하는 연중 가장 큰 고객 감사 축제다. 1차 감사제는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2차 감사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감사제에서는 이랜드글로벌 브랜드를 포함한 460여개의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1000여개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랜드킴스클럽은 농산·수산·축산·가공 등의 식품과 생필품 등 장바구니 필수 품목 40여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이랜드 통합 멤버십 '이멤버'를 통해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멤버 회원은 6일 단 하루 동안 이멤버 APP 바코드로 포인트 적립 시 4배의 포인트를 받는다.


◆듀베티카, 배우 김지원 공식 앰버서더로 발탁


F&F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가 배우 김지원을 브랜드 공식 앰버서더로 선정해 그녀와 함께 한 첫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화보 속 김지원은 고급스러운 소재감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듀베티카의 대표 겨울 컬렉션 제품인 '토리사'와 '마리에타'를 착용했다. 김지원이 블랙 드레스와 함께 착용한 '토리사'는 매트한 벨벳 소재의 숏패딩으로 실루엣을 살려주는 크롭 기장과 하이넥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또한 '마리에타'는 글로시한 광택과 대비되는 벨벳 소재감이 포인트인 듀베티카의 시그니처 숏기장 다운자켓으로 초겨울부터 한겨울까지 따뜻하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땡큐절' 2단계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 2단계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지난주 선보인 땡큐절 1단계와 동일하게 단 하루만 초특가 판매하는 '땡큐 하루 특가'와 주말간 주요 먹거리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땡큐 주말 특가'를 선보인다. 먼저 단 하루만 만나볼 수 있는 '땡큐 하루 특가'를 7일부터 9일까지 전 점에서 일자별로 진행한다. 7일에는 파프리카를 행사 카드 결제 시 개당 890원에 한정 판매하고 '산더미 대파 소불고기(800g)'를 기존 대비 50% 할인한 1팩에 1만2900원에 내놓는다. 8일에는 국산 생물 흰다리 새우(100g)'를 엘포인트 회원 20% 할인을 적용해 2392원에, '씨제이 햇반 유기농 쌀밥(210g*12입)'도 엘포인트 회원가 9980원에 판매한다. 9일에는 '양파(1.5kg)'를 2960원에, '퐁퐁 전품목'에 대해 행사 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땡큐 주말 특가'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산 초이스 척아이롤(100g/냉장)'을 기존 반값인 1590원에 판매하고 13일까지 '서울 멸균 흰우유(200mL*24)'를 각 1만980원에 내놓는다.


◆풀무원, 동물보호단체에 사료 3.2톤 기부


풀무원식품의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KCMC 문화원과 함께 두 번째로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캠페인 활동에 따라 적립된 사료를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8월 1차 캠페인을 전개해 많은 호응을 끌어냈고 이번 2차 캠페인으로는 '세계 동물의 날'(10월4일)을 맞아 '매너워터' 미션을 전개했다. '매너워터'는 반려견의 배변 후 잔여물을 물로 씻어 깨끗하게 하는 행동으로 반려견과 함께하는 깨끗한 산책 문화 조성을 위한 펫티켓이다. 풀무원은 10월 한 달간 캠페인을 진행하여 반려인들의 펫티켓 실천을 독려했다. KCMC 문화원에서는 '원조 개통령'으로 유명한 동물훈련사 이웅종 교수의 매너워터 미션 참여 독려 영상을 공개하여 더욱 많은 반려인의 관심을 유도하였다. 풀무원아미오의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은 많은 반려인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1차 1.7t, 2차 1.5t으로 총 3.2t의 풀무원아미오 사료를 동물보호단체인 '사단법인 유엄빠(유기동물의 엄마아빠)'와 이문냥이 프로젝트에 기부했다.


◆동원F&B, 샐러디와 협업 메뉴 출시


동원F&B가 샐러드 전문 브랜드 샐러디와 함께 협업 메뉴 2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샐러디는 2013년 출범해 현재 전국 주요 도시에 3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샐러드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동원F&B는 대표 제품인 고단백 살코기 동원참치와 샐러드가 조화롭다는 점에서 착안해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곡물밥과 참치믹스에 채소, 달걀, 할리피뉴, 당근라페 등을 조화시킨 동원참치마요 웜볼(7900원) ▲참치마요와 허니머스타드 소스, 크림치즈 등을 넣은 동원참치마요 샌드(6200원) 등이다.


◆웅진씽크빅, '2025 중학생 학습전략 온라인 설명회' 개최


웅진씽크빅이 대치동 학원 미래탐구와 함께 '2025학년도 중학생 학습전략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웅진씽크빅 중등 학습 플랫폼 '웅진 스마트올중학' 정회원과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세미나에서는 2028 대입 개편안과 내신 5등급제 등 현 예비중(초6)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꼭 알아야 할 향후 학습 방향성, 고교선택전략에 대해 안내한다. 또한 설명회는 웅진 스마트올중학 플랫폼에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미래탐구 학원의 조준용 전략본부장과 입시 컨설턴트 이해웅 타임교육 입시연구소장이 진행한다. 두 전문가는 중학생 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을 다수 제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는 13일 스마트올중학 정회원과 별도 신청자에게 제공되는 URL을 통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하며 정회원 외 참가 신청은 같은 달 11일까지 '웅진 스마트올중학' 공식 홈페이지와 북큐레이터를 통해 가능하다.


◆쿠팡, 역대 최대 규모 '로켓직구 광군제' 개최


쿠팡이 이달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로켓직구 광군제 메가세일'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국의 대형 할인행사인 광군제를 맞아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글로벌 인기 상품을 현지 가격 수준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샤오미, 레노버, 나이키, 아식스 등 글로벌 탑브랜드부터 오쏘몰, 제니쿠키 등 해외 직구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최근 테크 유저들 사이에서 높은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우라(AULA), 북스(BOOX), 제우스랩 등 신규 브랜드도 추가했다. 아울러 싱가포르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와 양털 부츠로 유명한 '어그(UGG)'의 인기 상품도 할인한다. 쿠팡은 고객 편의를 위해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매일 24시간 동안 새로운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하루특가'에서는 스케쳐스 메모리폼 운동화(4만원대), 레노버 K10프로 태블릿(12만원대),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캡슐커피(5만원대) 등을 판매한다. 로켓직구 베스트 상품 중 하나인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60정)도 14만원대 특가에 선보인다.


◆오비맥주, '2024 이노베이션 데이' 진행


오비맥주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상생을 도모하는 '2024 이노베이션 데이'를 4일 개최했다. 이번 '2024 이노베이션 데이'는 데모데이(Demo Day)와 스타트업 밋업(Startup Meet-up) 두 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작년 우선 선발 기업 중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2024 오비맥주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열었다. 지난해 오픈이노베이션에서 선정된 '더데이원랩', '후시파트너스', '비전바이오켐', '뉴트리인더스트리' 등 4개 업체가 1년간의 시범사업화 진행 결과를 발표했다. 최종 우수 스타트업으로는 폐효모를 맥주 양조 등에 다시 사용하는 기술을 발표한 비전바이오켐이 선정됐다. 오비맥주는 비전바이오켐과 지속적인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폐효모를 맥주 양조에 다시 사용하는 것은 물론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확대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오후에 개최된 스타트업 밋업에서는 올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1차 선정된 스타트업 7개사가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이 중 심사점수 상위 업체는 '우선 선발' 스타트업으로 선정돼 약 6~9개월간의 PoC(시범사업화) 기간을 거친 후 내년도 데모데이에서 최종 우승을 가리게 된다.


◆칭따오, 2024 뮤직 페스티벌 캠페인 '따오랜드' 성료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24 뮤직 페스티벌 캠페인 '따오랜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칭따오는 매년 다양한 지역의 뮤직 페스티벌 후원사로 참여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올해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호기심과 설렘이 가득한 공간인 놀이공원을 테마로 공식 캐릭터 '따오'의 세계관을 차용한 '따오랜드' 부스를 운영했다. 현장에서는 놀이공원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칭따오 병에 고리를 던져 획득한 점수에 따라 칭따오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링토스 게임존'은 페스티벌 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긴 줄이 이어졌다. 이 외에도 칭따오와 함께 즐거운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쇼타임 포토월', 찾아가는 '논알콜릭 샘플링' 등을 진행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배민B마트, 롯데 빼빼로 3종 한정판 판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배민B마트와 롯데웰푸드가 손잡고 롯데 빼빼로 단품과 세트 콜라보 상품을 출시해 B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B마트에서 처음 선보인 롯데 빼빼로 콜라보 상품은 단품 3종(▲오리지널 ▲아몬드 ▲초코필드)와 오리지널 3입·초코필드 3입·아몬드 4입 등 총 10입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또 단품 패키지 포장 겉면에는 빼빼로를 선물하는 사람의 특징을 '단서1' '단서2' 등 힌트로 남기고 윗면에는 '바로 나'라고 이름을 쓸 수 있도록 돼 있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B마트 단독 롯데 빼빼로 상품에는 행운의 당첨 이벤트인 '골든티켓'도 포함됐다. 내달 31일까지 10입 세트 상품 전체 1만개 수량 중 11개에만 들어있는 골든티켓을 발견한 당첨자에게는 빼빼로 단품 1111개(종류 랜덤)를 무료로 배송해준다. B마트 최초 단독 콜라보 상품인 '빼빼로 X 배민B마트'는 B마트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상품 소진 시까지 판매된다.


◆시몬스, '시몬스 테라스'서 크리스마스 트리 선봬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연말 시즌을 맞이해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SIMMONS Terrace)'에서 크리스마스 트리와 일루미네이션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일루미네이션은 시몬스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이천 지역사회 일원이자 이웃으로서 지역 상생을 위해 기획한 문화 나눔 행사다. 올해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은 '하트' 컨셉으로 시몬스 테라스 곳곳에 하트 모양의 조명과 오브제, 오너먼트 등을 설치해 따뜻하고 로맨틱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한다. 먼저 주차타워에서 시몬스 테라스로 향하는 길에는 6m 높이의 대형 트리를 비롯해 화려한 조명과 오너먼트로 수놓은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돼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테라스 대표 인증샷 명소로 꼽히는 잔디 정원에는 수천개의 컬러 전구와 오너먼트로 꾸며진 최대 높이 8m의 메인 트리 2개를 포함해 각기 다른 크기의 트리 4개가 설치됐다. 트리 꼭대기에는 별 모양의 조명이 설치돼 연말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다. 또한 대형 트리 옆으로는 대형 하트 리스들을 설치해 로맨틱함을 더했다. 특히 올해는 대형 캔디케인과 스탠딩 오크 테이블과 파라솔을 중정 곳곳에 배치해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영케어러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 모집

 

bhc 치킨, 아웃백스테이크,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을 운영하고 있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영케어러(Young Carer, 가족돌봄청소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멘토링 활동에 참여할 'bhc 치킨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학교 소재와 무관하게 서울, 대전, 전북 지역에서 활동 가능한 2~4년제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발인원은 지역별 6~8명으로 총 20명이다. 활동 기간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로 다이닝브랜즈그룹과 업무협약을 맺은 각 지역 복지관의 지도하에 영케어러 아동을 위한 학업, 취미·문화활동, 진로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멘토링을 수행하게 된다.지원은 이달 30일까지 가능하며 초록우산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서울, 대전, 전북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30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