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2024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채용
[딜사이트 구예림 기자] 오뚜기가 2024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과 외국인유학생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22일까지 총 8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내국인 채용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글로벌SCM, 마케팅, 디자인, 생산기술, 품질관리, 환경안전, 생산설비, 품질보증, 고객상담, R&D, 경영전략, 디지털·보안, 재경, 구매, 총무, 홍보이며, 외국인유학생 채용 직무는 브랜드경험(BX), 마케팅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대학원) 2025년 2월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다. 직무별 담당업무, 지원자격 등 상세정보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한강 작가 노벨상 수상 기념 18종 사전예약 실시
쿠팡이 아시아 첫 여성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한강 작가 도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당초 다음달 1일까지 배송 계획이었지만 조기 물량 확보로 배송 보장 기한을 23일로 앞당겼다. 사전예약이 가능한 한강 작가의 도서는 총 18종이다. ▲소년이 온다 ▲채식주의자 ▲작별하지 않는다 ▲흰 ▲희랍어 시간 ▲디 에센셜 한강 ▲검은 사슴 ▲눈물 상자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 ▲바람이 분다, 가라 ▲여수의 사랑 ▲노랑무늬영원 ▲그대의 차가운 손 ▲내 여자의 열매 ▲내 이름은 태양꽃 ▲한강: 회복하는 인간(Convalescence) ▲천둥 꼬마 선녀 번개 꼬마 선녀 등이다. ▲채식주의자 + 작별하지 않는다 + 소년이 온다 세트 ▲채식주의자 + 작별하지 않는다 세트 등 인기 도서 세트 상품도 마련했다. 와우회원은 해당 도서를 사전 예약하면 오는 23일까지 주문 순서대로 순차 배송을 받을 예정이다. 구매 도서 당 쿠팡 캐시가 5%까지 적립된다.
◆CJ프레시웨이, '바른보쌈1990'과 MOU 체결
CJ프레시웨이가 보쌈 전문 프랜차이즈 '바른보쌈1990'을 운영하는 '에이스에프엔비'와 식자재 공급과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1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CJ프레시웨이 임종욱 FC사업담당, 에이스에프엔비 김성안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연간 10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바른보쌈1990 전 매장에 공급한다. 주요 품목은 보쌈, 족발, 소스 등이며 바른보쌈1990의 빠른 점포 증가 속도에 따라 공급 품목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바른보쌈1990의 안정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주 6일 배송 서비스 ▲상품 기획과 개발 지원 ▲고객센터 통한 가맹점 대응 등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양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업도 추진한다. 바른보쌈1990의 메뉴들을 급식용 상품으로 개발해 학교, 오피스 등에 공급하기로 했다. 우선 시범적으로 연내 학교 급식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AGE20'S·루나, 성수동 팝업스토어 오픈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와 '루나'(LUNA)가 오는 29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베이컨트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AGE20'S 팝업스토어는 AGE20'S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출시 이후 11년간 28개국에서 누적 2억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AGE20'S 에센스 팩트'만의 눈에 보이는 에센스와 정교한 라떼 아트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미국 등 각 국가에서 판매하고 있는 에센스 팩트를 만나볼 수 있다. 루나 팝업스토어는 루나의 대표 제품인 팁 컨실러, 하이퍼 메쉬 파운데이션, 컨실 블렌더 팔레트를 스포츠 이미지로 연결해 시각화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루나 팝업스토어 각 공간에서 게임과 이벤트를 통해 베이스 메이크업 전문 루나의 제품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2024 기업지식재산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CJ제일제당이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기업지식재산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지식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기업지식재산대상'은 지식재산(IP) 경영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위한 전략을 공유∙확산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IP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CJ제일제당은 K-푸드의 글로벌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IP를 확보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 점 등을 인정받아 장관상에 선정됐다. CJ제일제당은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보유한 2만건 이상의 특허 등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글로벌 식품·바이오 산업을 이끌고 있다. 식품 분야에서는 지난 5년간 국내 특허 출원 1위 기업(대학·공공기관 제외)에 올랐으며 국제 특허 출원은 7위를 기록해 한국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톱 10에 들었다. 이를 바탕으로 CJ제일제당은 다양한 혁신 제품과 지속가능성을 높인 패키징 등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 더반찬, '라이브에 급식대가 떴다' 비법 공개
동원F&B가 자체 플랫폼인 더반찬 라이브에 급식대가인 이미영 조리사가 출연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미영 요리사는 최근 식음료·외식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로벌 OTT 요리 경연 프로그램서 이색 경력과 실력을 앞세워 후반부까지 각축전을 벌였던 인물이다. 동원F&B는 오는 16일 저녁 8시 약 1시간 동안 자체 플랫폼인 더반찬 라이브를 통해 다년간 축적된 이미영 요리사의 조리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동원F&B는 방송 1시간 전부터 사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접수받고 경연 프로그램의 뒷이야기와 이미영 조리사에 관해 궁금한 점을 공유할 계획이다. 방송 중에는 요리경연 당시에 선보였던 메뉴를 재구성해 육개장, 한돈 제육볶음, 호두멸치볶음, 배추김치, 숙주나물 등으로 구성된 한식 세트를 할인해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더반찬 라이브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전원에게 10% 할인 쿠폰, 10% 적립금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더반찬 라이브의 실시간 대화창 참여자 전원에게 구매지원금 500원도 지급한다.
◆롯데온세상 쇼핑페스타, 라이브 방송 연일 완판 행진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이달 23일까지 진행하는 '롯데온(ON)세상 쇼핑 페스타'가 저장이 손쉬운 가성비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연일 완판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는 지난 14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 행사 첫날이었던 14일 저녁 8시에는 19년째 롯데와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조지훈 응원단장이 롯데온세상 특집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1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방송은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며 53만명이 동시 접속했다. 이날 방송에서 조지훈 단장이 소개한 롯데칠성 논알콜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는 방송시작 20분도 채 안 돼 준비한 6만캔이 전량 완판 됐다. '롯데리아 한우불고기버거세트 50% 할인권'은 14일 오전 7시경 준비된 4만장이 이미 소진되어 저녁 라이브 방송용 물량을 급하게 추가 마련하는 등의 에피소드도 벌어졌다. 온세상 쇼핑 페스타 행사를 위해 특별 제작된 '럭키박스' 5000개도 모두 완판돼 오는 21일 5000박스를 추가 판매할 계획이다.
◆풀무원, 'W육수'로 우동 품질 업그레이드
풀무원식품이 올겨울 생면 사업의 테마를 '우동 풍미의 새로운 기준, 풀무원 W육수(더블육수)'로 정하고 이에 따라 생면 HMR 제품 혁신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 'W육수'는 두 가지의 베이스(육수)가 만나 맛과 풍미가 더블이 된 육수를 일컫는다. '풍미 W육수'와 '감칠맛 W육수' 두 종류다. 우선 '풍미 W육수' 구현을 위해 풀무원 생면 혁신의 기지인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 환류추출 설비를 도입했다. 독보적인 환류추출 설비를 사용하면 가쓰오 진액의 맛과 향 두 가지 성분을 모두 추출할 수 있다. 풍미 W육수는 겨울철을 앞두고 리뉴얼한 우동 대표 제품인 '정통 가쓰오 우동'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감칠맛 W육수'는 2가지의 육수를 혼합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큰 강점이다. 감칠맛을 극대화하여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특징인 연식성이 높아지도록 설계했다. 풀무원은 두 가지의 'W육수'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우동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면서 본격적으로 생면 혁신을 이어간다.
◆BBQ, 땡겨요와 손잡고 할인 앵콜 진행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저렴한 수수료로 소상공인들을 돕고 있는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최대 9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땡겨요 앱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 모두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여기에 BBQ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제공하는 4000원 할인 쿠폰까지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9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세계百, 지역문화예술 육성 선도한다
신세계백화점이 광주·부산·대구 지역에서 지역작가들의 전시를 펼치며 지역문화예술 후원을 이어간다. 오는 29일까지 작년 광주신세계미술제 대상 수상자인 '구남콜렉티브' 작가의 개인전 '시간의 틈'을 광주신세계갤러리에서 선보이며 창작활동 지원에 나선다. 이번 전시에서는 갤러리 내부를 3개의 공간으로 분리해 침대·공중전화 부스 등을 설치해 전시장을 극장과 같은 분위기로 탈바꿈한다. 대표작으로는 전시공간을 한 여성의 방처럼 연출한 '그녀의 시간'과 방 안에 걸려진 미디어 아트 작품 '시간의 틈'이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는 부산의 청년작가 3인을 조명하는 '응시: 세 방향의 시선' 전시가 펼쳐진다. 회화 · 설치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한 곳에서 체험 가능하다. 이번 전시에는 노인우 · 김도연 · 김유림 작가가 참여하며 원화부터 설치작품까지 총 65점이 소개될 예정이다. 대구신세계는 신세계갤러리의 추상미술전 '추상유희(抽象遊戲)'의 4번째 전시를 차계남 · 캐스퍼강 작가와 선보인다. 차계남 작가는 대구에서 수많은 전시를 선보인 대구 지역 대표 작가로 동시대 추상미술을 다각도로 보여줄 예정이다.
◆스타벅스, KB국민은행과 협업…'계좌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스타벅스 코리아가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한 '계좌 간편결제'를 결제 수단으로 도입하며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계좌 간편결제'는 2025년 1분기 스타벅스 앱에 론칭 예정인 신규 결제 수단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KB국민은행의 오픈뱅킹 결제 시스템에 등록한 다양한 은행 계좌를 스타벅스 앱과 연동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별 적립 혜택은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할 때와 동일하게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지난 15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KB국민은행 이재근 은행장과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계좌 간편결제 도입 ▲특화 금융 상품 출시 ▲간편 인증 서비스 제공 ▲고객 리워드 확대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와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내년 1분기 내 '스타벅스 전용 통장' 출시와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인증서를 간편 인증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