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스위치 투 카누' 팝업스토어 운영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동서식품이 이달 17일부터 2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스위치 투 카누(SWITCH TO KANU)'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리셉션', '작별존', '탐색존', '자판기존', '시음존' 등 테마에 맞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다 쓴 커피 캡슐을 지참한 방문객들은 VIP로서 '리셉션'으로 입장하게 된다. 입장 시 가지고 온 캡슐의 무게에 따라 카누 캡슐 웰컴키트, 캡슐 디스펜서, 머그컵 등 다양한 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VIP 티켓을 증정한다. 이어지는 '작별존'에서는 기존에 마시던 커피와 작별하게 된 이유와 카누 호환캡슐로 환승하려는 이유를 고르면 카누 캡슐 교환용 코인과 시음용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탐색존'에서 다양한 카누 호환캡슐 가운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캡슐을 알아본 후 '자판기존'에서 받은 코인을 제출하면 정품 카누 캡슐로 교환할 수 있다. 마지막 '시음존'에서는 새로 발견한 내 취향 커피를 즉석에서 추출해 시음해볼 수 있다.
◆오비맥주 한맥, 신규 광고 공개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의 독특한 리추얼을 조명한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15일부터 TV와 온라인을 통해 방영하는 이번 신규 광고는 모델보다 제품의 품질과 특성에 초점을 맞춰 한맥만의 '환상거품 리추얼'을 감각적으로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바텐더가 손님에게 생맥주 거품이 풍성하게 차오를 때까지 잠시 기다려 달라는 제스처를 취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기다린 만큼 올라가는 환상거품으로 가능한 더 부드럽게'라는 메시지와 함께, 최상 품질의 생맥주 한 잔을 만끽하는 순간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한맥은 광고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인기 유튜버와의 협업, 소비자 대상 시음 행사 등을 통해 '환상거품 리추얼' 홍보용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SPC 던킨, '나랑드 파인 스파클링 쿨라타' 론칭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국내 대표 제로 칼로리 사이다 '나랑드사이다'와 손잡고 '나랑드 파인 스파클링 쿨라타'를 출시했다. '나랑드 파인 스파클링 쿨라타'는 해당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국내 최초 제로 칼로리 사이다를 선보여 '원조 제로 사이다'로 불리는 '나랑드사이다'를 활용해 깔끔한 단맛과 톡 쏘는 탄산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이번 신제품은 '나랑드사이다 제로 파인애플'을 얼음과 함께 갈아 만들어 상큼하고 산뜻한 파인애플의 맛과 향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첫입부터 마지막까지 기분 좋은 탄산감을 선사해 던킨이 운영하는 핫샌드위치 메뉴에 곁들이면 더욱 조화로운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
◆中 진출 20주년된 코스맥스, 현지화로 화장품 시장 기준 정립
코스맥스차이나가 지난 8일 중국 상하이 본사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과 심상배 코스맥스차이나 대표(부회장),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 등 그룹 내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코스맥스는 지난 2004년 국내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업계 최초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코스맥스는 중국 화장품 시장 성장에 맞춰 2013년 코스맥스광저우까지 세우면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토대로 중국 내 1위 화장품 ODM 기업으로 성장했다. 아울러 중국 온라인 화장품 시장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제품 기획, 연구·개발, 생산, 제조에 이르는 전 분야를 지원하기 위한 올어라운드(all-around) 시스템을 구축했다. 코스맥스차이나는 창립 20주년에 맞춰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신사옥 건립에도 들어갔다. 신사옥은 상하이 내 신좡공업구 내 부지를 마련했다. 1만3000㎡(약 4000평) 크기 부지에 연면적 7만3000㎡(약 2만2000평) 건립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열량 낮춘 맥주 시장 선점
하이트진로가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전체 맥주의 유흥용 500ml병 출고량이 직전 3개월 대비 15.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8월 가정용 시장 또한 소비자의 선택지가 가장 많은 대형마트 채널에서 2위 브랜드와 점유율 격차를 두 배 이상 벌리며 2개월 연속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시장조사기관 닐슨 코리아 자료 중)에 등극했다. 테라 라이트는 최근 MZ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통을 강화하고자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10월 첫 주에는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에 참가해 2030을 공략했다. 일일 유동인구가 15만명에 육박하는 국내 최대 상권에서 브랜딩 부스를 운영하며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였다. 테라 라이트는 국내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유흥용 500ml병도 출시한 만큼 칼로리와 제로슈거 특징을 바탕으로 외식 업소에서 또한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이 '고메 소바바치킨'이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없애고 전문점 수준의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구현한 제품이다. 특히 간장 특제소스를 입힌 '소이허니'는 외식에서나 맛볼 수 있었던 '단짠'의 조화로운 맛을 제대로 구현하면서 너겟과 후라이드 치킨 중심이었던 국내 냉동치킨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의 국내 성과를 발판 삼아 글로벌 진출도 계획 중이다. 빠른 시일 내 해외 주요 국가에도 선보이며 만두의 뒤를 이을 차세대 K-푸드로서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오뚜기, 프리미엄 잡곡밥 '수향미 현미밥' 선봬
오뚜기가 화성시 대표쌀 수향미로 만든 즉석밥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했다. 수향미는 신선하고 구수한 누룽지 향과 쫀득한 찰기가 일품으로 경기도 화성시에서만 생산되는 특허 품종이다. 이번 수향미 현미밥은 구수한 향 가득한 수향미 백미와 쌀눈의 영양을 가득 간직한 수향미 현미최적의 비율인 5대5로 황금 배합하여 깊은 풍미와 완벽한 식감을 자랑한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간편한 조리만으로도 갓 지은 밥처럼 구수한 향과 찰진 식감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오뚜기는 수향미 현미밥을 GS SHOP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데 이어 이달 중 오뚜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풀무원, '아임리얼' 제품에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도입
풀무원이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3종 전 제품에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용기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적용한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음료 제품에 사용한 것은 아임리얼이 처음이다. 아임리얼에 도입된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는 풀무원의 충북 도안 공장에서 생산되는 아임리얼 전 제품에 적용되며 추후 다른 제품군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풀무원은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도입으로 연간 259톤의 신재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은 아임리얼 제품 패키지 상단 띠지 라벨에 '100% Recycled Bottle'(캡, 라벨 제외) 기업자가마크 심벌을 넣어 소비자들이 친환경 정책을 반영한 제품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은 아임리얼에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도입을 시작으로 친환경 포장 정책 소비자 캠페인인 '풀무원, 지구를 위해 용기내다'를 전개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17일부터 2주간 '뷰티플렉스'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전 점에서 보습 제품 1200여개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뷰티플렉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뷰티플렉스'란 뷰티의 모든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기획된 롯데마트 최대 규모 헬스앤뷰티(H&B) 행사다. 먼저 롯데마트는 단독 출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VT' 브랜드의 'VT 콜라겐 리들샷 기획세트(30mL, 샘플 2매)'를 행사카드(롯데,국민,신한,NH농협,삼성) 결제 시 10% 할인한 2만2410원에 단독 판매한다. 더불어 '끌레드벨 비타민C 세럼(100mL)'과 '공구핫딜 메디필 비타 콜라겐 마스크팩(20매)'도 단독 출시를 기념해 각 2만900원, 9900원에 특가 판매한다. 추가로 롯데마트는 '바세린', '니베아' 등 주요 보습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1+1 기획 상품으로 제작된 '니베아 바디로션(SOS)'과 '니베아 바디로션(인텐시브)'를 행사카드 결제 시 약 20% 할인해 각 1만6200원, 1만4240원에 내놓는다.
◆CU, 아이돌 '있지(ITZY)' 콜라보 캠페인
CU가 15일 신규앨범 골드(GOLD)로 돌아온 아이돌 그룹 있지의 컴백 일정에 맞춰 컬래버레이션 상품인 '트윈지카롱'과 '트윈지젤리(23일 출시)'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트윈지는 있지 멤버 5명을 귀여운 고양이로 형상화한 있지 그룹 전용 캐릭터로 CU는 트윈지 얼굴 모양을 넣은 트윈지카롱(5개입, 9500원)과 트윈지젤리(2500원)를 순차 출시한다. 각양각색의 있지 멤버들처럼 트윈지 마카롱과 젤리에도 민트초코, 딸기 등 5가지의 색상과 맛으로 다채롭게 구현했다. 콜라보 상품 출시와 더불어 '씨유에 있지' 온·오프라인 연계 캠페인도 동시 전개된다. '씨유에 있지' 캠페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CU 공식 인스타그램, 포켓CU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돌 맞은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누적매출 5500억 돌파
해태제과가 허니버터칩 출시 10년만에 누적매출 5500억원을 넘겼다고 15일 밝혔다. 허니버터칩은 작년 전체 스낵과자 중 7위에 랭크되며 10년 연속 TOP10을 기록했는데 2000년 이후 출시된 과자 중 가장 높은 순위다(식품산업통계정보 기준). 허니버터칩의 성공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에 거침없는 도전이 더해진 결과다. 허니버터칩은 출시 10년을 맞아 한국을 넘어 해외 시장으로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중동, 유럽 등 전 세계 20개국 이상으로 수출선을 대폭 늘려 나가고 있다. 해태제과는 활발한 현지화를 통해 K-단짠 감자칩 허니버터칩의 해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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