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크로니클, 개발진 인터뷰 특별 영상 공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액션 RPG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의 개발진 인터뷰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개발진 인터뷰에서는 엑스엘게임즈의 개발 총괄인 함용진 PD와 김용민 프로그램 팀장, 이재황 기획 팀장 등이 게임 타이틀을 결정한 배경 설명과 함께 몰입감 넘치는 세계를 만들기 위한 노력, 전작의 계승점과 차이점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개발진들은 싱글 플레이 RPG의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와 함께 MMORPG에서 볼 수 있는 커뮤니티 기반 콘텐츠를 선보일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 AI NPC(Artificial Intelligence Non player Character)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다채로운 스토리의 여정과 전작에서 인기있었던 무역, 하우징, 농사 콘텐츠 등의 업그레이드 버전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함용진 엑스엘게임즈 개발 총괄 PD는 개발진 인터뷰 영상을 통해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은 광활한 오픈월드에서 싱글 플레이 RPG가 선보이는 정교하고 깊이 있는 액션, 몰입감 넘치는 세계관을 모두 제공해 한계를 뛰어넘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악몽에 굶주린 자들' 아케이드 모드 추가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32.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11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번 업데이트를 아케이드에 신규 모드 '악몽에 굶주린 자들'을 추가했다. 악몽에 굶주린 자들은 기존 '굶주린 자들' 모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악몽에 굶주린 자들 모드는 PC에서 10월 10일부터 11월 4일까지, 콘솔에서는 10월 17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금 총기와 부착물의 밸런스 조정을 비롯해 ▲부활 시스템 개선 ▲경쟁전 시즌 32 시작 및 시즌 31 보상 제공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편의성 개선 ▲라디오 메시지 휠 개선 및 이모지 추가 ▲제작소 상자 열기 연출 개선 ▲'서바이버 패스: 베드타임 비스트' 출시 등이 진행됐다.
◆블레이드앤소울, BNS NEO 서버 사전 캐릭터 생성 시작
엔씨소프트는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 신규 서버 'BNS NEO' 출시를 앞두고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후 8시부터 사전 캐릭터 생성을 지원한다. 이용자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에서 캐릭터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오색실' 12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용자는 오색실을 사용해 의상의 색상 및 패턴을 변경할 수 있다.
◆배틀크러쉬, 시즌 1.5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가 시즌 1.5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캐주얼한 게임 특성 강화 ▲신규 게임모드와 캐릭터 출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개선사항 적용 등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배틀크러쉬는 ▲아이템 옵션 통합 ▲랭크 시스템 개편 ▲UI와 UX 개선 ▲로비 퀵 채팅 추가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개선사항도 적용했다.
◆컴투스플랫폼 '2024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참여
컴투스플랫폼은 1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2024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최석원 대표가 개막 철날 강연자로 나서 성공적인 글로벌 게임 서비스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최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콘텐츠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기술적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컴투스플랫폼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를 활용해 달성한 글로벌 성공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 시장이 다변화되고 있는 만큼 백엔드 서비스도 개선과 진보가 필요하다는 점을 역설할 계획이다. 특히, 다국어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능, 원활한 크로스 플랫폼 지원, 분산 서버를 통한 고가용성 환경 조성 등 글로벌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의 중요성을 언급한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모바일 유저 공략
컴투스는 모바일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원작에선 즐길 수 없는 본작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모바일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신작의 오리지널 콘텐츠로는 크게 ▲다른 유저들과 소통하며 함께 생존을 도모하거나 경쟁할 수 있는 소셜 요소 ▲탐험 및 각종 미니게임이 가미된 아케이드로 나누어진다. 두 콘텐츠는 모두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비동기 멀티 플레이와 단순한 터치 형식의 미니 게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전 세계 170여 개 지역에 출시될 예정인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총 7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얼리 엑세스를 진행한 미국, 영국, 필리핀 3개국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올 하반기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팔레트' 부산 지역 확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대상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를 부산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팔레트는 아이들이 양육 환경이나 경제적 배경과 관계없이, 창작 활동을 통해 스스로 행복한 미래를 그려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창의 커뮤니티다. 이번 부산 팔레트 커뮤니티는 부산 지역 '희망스쿨 지역아동센터'에 오픈한다. 모바일 게임/어플리케이션 개발사 '컴업'이 기부 파트너로 참여해 팔레트 운영 비용을 후원했다. 컴업은 스마일게이트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으로부터 창업 관련 지원을 받은 회사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가 행복할 수 있도록 희망을 확산하는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관심사를 바탕으로 자신의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 창의 환경을 다양한 지역 사회에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직책자 대상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개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지난 10일 PD, 디렉터, 실장과 팀장 등 직책자를 대상으로 한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표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함께 초대형 신작 4종 개발 등 급성장 중인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함께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고, 직책자를 중심으로 한 유기적 조직 체계를 갖춰 나가는데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을 준비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관계자는 "회사가 급격하게 성장하고, 조직이 세분화되면서 리더의 역할과 책임, 소통 및 조직 관리 역량이 중요해져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임직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마련해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밑거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유니버스, 日 코단샤와 '샤먼킹' IP 계약
원유니버스는 일본의 유명 출판사 코단샤와 '샤먼킹(SHAMAN KING)'을 원작으로 한 게임 '샤먼킹 훈바리 크로니클'의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원유니버스는 샤먼킹 훈바리 크로니클의 로컬라이제이션 개발 및 글로벌 서비스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글로벌 서비스 개발은 원유니버스의 김도경 최고제품책임자(CPO)가 총괄 디렉터를 맡을 예정이다. 김도경 원유니버스 CPO는 "코단샤와의 협력을 통해 샤먼킹 IP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원작의 감성을 살린 고품질의 로컬라이제이션 작업과 게임 개선을 통해 전세계 팬들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톡시, 포브스 우크라이나 선정 '현지진출 3대기업' 소개
아이톡시는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진출한 외국계 3대 대표 기업 중 하나로 포브스 우크라이나에 소개돼 현지 언론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포브스 우크라이나에 따르면 아이톡시는 우크라이나 재건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고, 현지 파트너쉽을 통해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사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봉규 아이톡시 대표는 2001년부터 우크라이나에서 현지 최대 방송국과 미디어사업을 진행하며 사업 관계를 유지해오는 등 오랜 인연을 맺어왔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 펜데믹 기간 동안 진단키트, 보호복, 페이스 실드 등을 우크라이나 정부로 수출한 바 있다. 아이톡시 관계자는 "우크라이나는 전시 상황으로 사업 투자에 있어서 위험성이 다소 있지만, 현지에서 전쟁보험을 가입하면 투자금이 전액 보장되고 있다"며 "아이톡시는 우크라이나 경제부, 자산관리공사 (ARMA), 우크라이나 채굴산업협회(NAEIU) 등과 해외투자가 필요한 건설 원자재 프로젝트 및 현지회사 인수합작 건을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의 소방설비 제조 상장사 요청으로 현지 대형 소방설비 업체와의 합작 계약을 주선해 사업이 구체화되고 있다"며 "현재 게임 사업과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 전사적으로 집중하여 매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문화 그림일기 및 광고 포스터' 공모전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게임문화 그림일기 및 광고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전은 10월 11일부터 10월 25일까지 진행되며 게임의 긍정적인 가치를 주제로 ▲그림일기 ▲광고포스터의 총 두 가지 부문에서 진행된다. 광고 포스터는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부터 성인, 그림일기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 저학년까지 참가할 수 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게임이 가장 기본적인 즐거움을 포함해 다양한 긍정적 가치를 내재하고 있으며 문화적으로도 매우 우수한 콘텐츠라는 점을 전파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게임의 긍정적 가치와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네이버페이, '흑백요리사' 식당과 프로모션 진행
네이버페이는 화제의 예능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의 식당에서 삼성페이 기능을 통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를 이용한 선착순 3000명에게 1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네이버페이 앱의 '혜택' 탭에서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받기'를 클릭해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한 후 '사전 신청하기'를 우선 완료해야 한다. 프로모션 페이지에 연결된 네이버 지도에서 안내 중인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 식당'을 방문해 네이버페이X삼성페이로 결제한 후 다시 프로모션 페이지의 '결제 인증하기'를 통해 결제번호를 제출하면 된다. 프로모션 참여는 1인 1회로 한정되며, 1만 포인트는 12월 17일에 일괄 지급된다.
◆BT21 MANG, 서울숲재즈페스티벌 2024 등장
IPX(구 라인프렌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MANG(망)이 '서울숲재즈페스티벌 2024'에 스페셜 게스트로 깜짝 등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숲재즈페스티벌 2024'은 지난 2017년 시작을 알린 서울숲 대표 페스티벌로 오는 12일과 13일 2일간 개최된다. MANG의 특별 무대는 페스티벌 양일간 유료스테이지인 선셋 포레스트 스테이지에서 약 10분간 펼쳐진다. 12일은 오후 4시 50분에, 13일은 오후 4시 40분에 MANG을 만나볼 수 있다. 특별 무대 시간 외에도 MANG과 함께 가을의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코인원, 수익률 인증 챌린지 진행
코인원은 커뮤니티 신규 기능인 '수익률 인증하기' 출시를 기념해 '수익률 인증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익률 인증 챌린지'는 오는 20일까지 커뮤니티 내 수익률 인증 게시글 작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게시글 작성화면에서 인증하고 싶은 가상자산의 태그 또는 '전체' 항목을 선택, '수익률 인증하기'를 누르면 수익률 정보 박스가 생성된다. 이후 수익률 현황에 대한 글을 공백 포함 50자 이상으로 작성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상금은 30일 일괄 지급한다. 코인원 커뮤니티 담당자는 "수익률 인증 기능을 통해 커뮤니티 유저 간 신뢰도가 높아지고, 이야기 주제도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인원 커뮤니티에서 보다 다양한 투자 관련 팁을 공유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빗썸, 원화 예치금 이용료 즉시 받기 서비스 오픈
빗썸이 원화 예치금 이용료 '즉시 받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빗썸은 예치금 이용료 지급 방식으로 '즉시 받기'를 통한 수시 지급과 정기 지급, 두 가지 방식을 제공하게 됐다. 수시 지급은 매일 1회 언제든 이용료를 '즉시 받기'로 신청해 받는 방식이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스스로 이용료 지급 시기를 정할 수 있어 유연한 자산 운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이용료를 더한 금액으로 다시 이용료가 산정되는 복리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기 지급은 이용자가 별도 신청을 하지 않아도 매 분기 이용료를 받는 방식이다. 지급 일정은 1월, 4월, 7월, 10월의 10일이 될 예정이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즉시 받기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자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것"이라며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서비스 개선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리플, 은행 수준 커스터디 솔루션 제공
리플은 리플 커스터디의 신기능을 출시하며 핀테크와 크립토 네이티브 업계에 은행 수준 수탁 기술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거래 심사 서비스 통합, 하드웨어 보안 모듈 옵션 추가, 실물자산 토큰화를 위한 XRPL 통합, 정책 프레임워크 사전 구성, 사용성 및 이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을 포함한다. 애런 슬래트허 리플 제품 부문 수석 부사장은 "리플의 커스터디 기술은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을 제공하는 동시에 세계 유수의 은행과 금융기관이 신뢰하는 보안 및 규정 준수 표준을 따른다"며 "신규 기능들은 고성장하는 암호화폐와 핀테크 업계에 안전하면서 확장 가능한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리플 커스터디의 역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블, RWA 시장 발전 위한 연구 진행
포블게이트는 실물연계자산(RWA)이 금융 혁신을 이끌 핵심 기술로 부상함에 따라, 글로벌 실물자산 토큰화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겠다고 11일 밝혔다. RWA는 실제 존재하는 유·무형 자산을 블록체인 기술로 토큰화 한 것이다. 이를 통해 기존에 가치를 부여하기 어려웠던 자산에 가치를 부여할 수 있으며, 대형 자산을 조각으로 나누어 누구나 쉽게 투자하도록 지원한다. 포블은 과거 토큰증권(STO) 얼라이언스를 구축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RWA 시장의 발전을 위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활용 확대를 위한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