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이디야, 옹청박물관과 지적장애인 바리스타 지원 MOU 外

◆이디야커피, 옹청박물관과 지적장애인 바리스타 지원 MOU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이디야커피가 옹청박물관과 지적장애인 바리스타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옹청박물관 내 상생카페 '예치다' 설립 후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진행됐다. 지난 10일 오픈한 상생카페 '예치다'는 지적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카페로 예술치유다도를 통해 지적장애인 바리스타의 자립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공간이다. 이디야커피는 상생카페 설립을 위해 커피머신을 비롯한 온수기, 제빙기, 냉장·냉동고 등 기기장비와 이디야 원두, 머그컵, 플라스틱 컵, 티백 등 원부자재를 후원했다. 또한 지난 1주일간 지적장애인 바리스타가 제조하기 용이하도록 아메리카노를 포함한 티음료로 메뉴를 구성해 메뉴 제조와 운영 교육을 지원했다. 이디야커피와 옹청박물관은 이번 협약으로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사회적 약자의 자립지원을 통해 상생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를 이어갈 예정이다.


◆G마켓, 위조상품 모니터링 강화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다양한 위조상품 모니터링 전문 플랫폼과 업무 협약(MOU)을 맺고 지식재산권 보호에 앞장선다. 먼저, AI 기반 브랜드 보호 솔루션을 진행한다. 위조상품 모니터링과 제재 전문업체인 마크비전의 기술력을 활용한 사전 검수 방식이다. 수백만건 이상의 상품 이미지와 텍스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트레이닝 되어 있는 마크비전의 인공지능 모니터링 플랫폼을 통해 위조상품 확률이 높은 상품리스트를 분석하게 된다. 만약 위조상품으로 확인되면 즉시 G마켓 직권으로 상품 판매를 중단해 구매자와 관련 브랜드 보호에 나선다. 미스터리 쇼핑 감정서비스도 진행한다.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과 함께 나이키, 뉴발란스, 호카 등 인기 브랜드 제품과 명품 브랜드를 대상으로 불시에 G마켓, 옥션에서 상품을 구매한 뒤 전문 프로세스에 따라 상품을 검수한다. 가품으로 판정될 경우 G마켓은 즉시 해당 상품 판매중단과 판매자 계정 제한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지역 사회 문화 행사 '까리따스 가을행사' 진행


CJ온스타일이 이달 11일 오후 2시 방배2동 청두어린이공원에서 '2024 까리따스 가을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임직원 10명과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후원금 400만원도 지원한다. '까리따스 가을행사'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가을을 맞이해 전통놀이, 먹거리 나눔 등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는 행사다. 기후환경변화에 따른 캠페인과 체험부스를 진행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고자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교류하는 장을 통해 지역 내 나눔 인식 확산과 공동체 의식을 향상하고자 한다. 해당 행사에서는 간식부스, 전통놀이체험, 만들기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다. 전통놀이 체험에서는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만들기 체험에서는 나만의 꽃신 꾸미기, 모루인형 키링 만들기, 바디유리 마그넷 꾸미기, 안쓰는 컵 재활용 통한 공기정화 반려식물 옮겨심기가 준비됐다.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재능 나눔 부스를 통해 주민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샘표, '2024 핑크 페스티벌' 후원사로 참여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유방암 예방의 달, 10월을 맞아 13일 서울 용산공원에서 열리는 '2024 핑크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한국유방암학회, 대한암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유방건강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자가검진과 조기진단,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샘표는 1000여명이 참여하는 행사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하는 솔루션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자연의 참맛을 살리는 '요리에센스 연두'와 '연두링' 등을 제공해 제철 기운 가득 담은 식재료를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산초오일로 맵고 얼얼한 맛 더한 '마라탕밥' 선봬


오뚜기가 컵밥 신제품 '마라탕밥'을 출시했다. 이번에 오뚜기가 출시한 '마라탕밥'은 산초오일을 별첨으로 추가해 마라 특유의 맵고 얼얼한 맛을 한층 더 했다. 중식 특유의 얼얼하고 매콤한 맛의 비밀인 중화식품 이금기 두반장을 기본으로 건두부, 쇠고기, 표고버섯, 청경채, 목이버섯 등 풍부한 건더기까지 더하며 전문점 수준의 마라탕의 맛을 구현해냈다. 신제품 '마라탕밥'은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홈앤쇼핑, 벨레즈온 언더웨어 출시


홈앤쇼핑이 12일 6시 8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벨레즈온'의'자수 레이스 밀착팬티'를 방송한다고 11일 밝혔다. 벨레즈온은 섬유·의류·패션 전문 기업 오엔인베스트먼트가 2014년에 론칭한 심리스 언더웨어 전문 브랜드이다. 이번에 방송하는'자수 레이스 밀착팬티'는 추운 외부와 더운 실내를 드나들며 불안정해진 체온을 적절하게 유지시켜 더 쾌적한 속옷이다. 약 22% 스판덱스로 뛰어난 탄성력을 자랑하며 0.4mm의 슬림 원단이기에 가능한 23.9g의 경량 속옷이다. 고가의 드레스나 패션에 적용되던 한판으로 짠 자수 레이스 직기 원단의 언더웨어로 메쉬 직조를 통해 우수한 통기성을 가지고 있으며 니팅 직조 방식으로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디테일을 살린 것이 특징인데 허리밴드와 레그홀을 프리컷 마감했고 아랫배와 엉덩이까지 넓게 커버하는 소프트한 라인 보정의 맥시 디자인, 봉제선 없이 심리스 제작으로 편안하게 입을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롯데마트·슈퍼, '국민맥주 2탄 에일편' 론칭


롯데마트와 슈퍼가 이달 10일 '국민맥주 2탄 에일편(500㎖)'을 단독 출시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국민맥주 2탄 에일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국민맥주 할인 행사를 진행해 6캔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해 캔당 18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국민맥주 1탄 라거편(500㎖)' 역시 동일한 혜택으로 캔당 162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국민맥주'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고객의 물가 부담은 줄이고 동시에 다변화 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기획한 가성비 맥주 브랜드로 양조장 고유의 독특한 풍미를 지닌 수제맥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이같은 고객 호응에 힘입어 롯데마트와 슈퍼는 국내 유명 수제맥주 브루어리 '세븐브로이'와 협업을 진행해 '국민맥주 2탄 에일편'을 출시했다. 해당 맥주는 드라이 호핑(DryHopping) 공법으로 양조해 홉의 풍미를 극대화했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수제 에일맥주 상품보다 30% 가량 저렴하다.


◆11번가, 10월 '월간 십일절' 실시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가을·겨울 상품 쇼핑 수요를 정조준해 11일부터 13일까지 '10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펼친다. 최신상 로봇청소기부터 전기요·가습기 등 계절가전, 패션상품 등 가을 필수품과 월동 준비 상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시간대별로 특가 상품을 한정수량 판매하는 '타임딜'을 통해 약 450여개 시즌 상품을 최대 74%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11일 오후 11시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카본(EME500S)'을 24만원대(사은품 증정)에 50개 한정으로 선보이고 12일 오후 7시 '한일전기 에어미스트 가열식 가습기(HSPAM-30000W1)'를 12만원대에, 13일 오후 7시 '호주정품 어그 코케트 어그슬리퍼'를 4만원대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신상 로봇청소기 판매 행사도 마련했다. 로봇청소기 시장 라이징 브랜드 '나르왈'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프레오 Z 울트라'의 단독 물량을 확보해 한정 판매한다. 3일간 정가 대비 20만원 저렴한 149만원 단독 특가에 직배수 키트 무료 증정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감사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지난 달 26일 KCSI 피자전문점 부분에서 10년 연속으로 1위 수상한 것을 기념해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가을 FEST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가을 FESTA 프로모션은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앱) 회원에게 모든 피자 포장 주문 시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10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마다 온라인 회원들에게 배달비 무료 쿠폰을 지급하는 '배달비 프리' 프로모션도 진행하며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롯데웰푸드 구구콘, 트와이스 데뷔 9주년 축하 컬레버레이션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대표 콘 아이스크림인 '구구콘'과 K팝 간판 걸그룹 '트와이스'의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컬레버레이션은 구구콘의 발음이 숫자 9와 유사한 점에서 착안해 트와이스의 '아홉(9)멤버의 데뷔 9주년을 구구(99)콘이 축하한다9'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데뷔 9주년을 맞은 트와이스는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 롯데월드몰 1층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홈그라운드(HOME 9ROUND)'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팝업스토어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연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에게 선착순으로 구구콘을 증정하며 룰렛 게임을 통해 트와이스 멤버 이름 스티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원그룹 펫 호텔 키녹, 가을 펫크닉 프로모션 진행


교원그룹의 신개념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이 여행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펫크닉(Pet+Picnic)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미리 여행을 계획하는 부지런한 댕집사를 위해 객실료 10%를 추가 할인해 주는 얼리버드 패키지 'Stay&Save'를 31일까지 판매한다. 투숙일은 원하는 날짜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로 펫 특화 객실 1박과 굿모닝 서비스(베이커리+커피 2인), 멍푸치노, 펫파크 입장권을 포함한다. 시그니처(실내 타이니풀룸)나 프리미어(대형룸) 객실 이용 시에는 소형견 2마리까지 무료 동반 혜택을 제공한다. 당일 여행을 준비 중인 펫팸족(Pet+Family)을 위한 펫크닉 프로모션도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호텔에 투숙하지 않아도 단독 1만원으로 야외 펫 파크와 90평 규모의 실내 펫 파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카페 스니프의 반려동물 인기 메뉴인 자색고구마 맛 멍푸치노도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9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