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현대百, 일본 파르코서 팝업스토어 2차 오픈 外

◆현대百, 일본 파르코서 팝업스토어 2차 오픈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현대백화점이 10월11일부터 일본 도쿄 파르코백화점 시부야점에서 총 12개 K패션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소개하는 2차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 운영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7월 진행한 1차 팝업스토어 호응에 힘입어 추가 팝업스토어를 이어가게 됐다. 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경쟁력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수출 플랫폼이다. 이번 2차 팝업스토어는 12월15일까지 이어진다. 앤더슨벨의 '앤더슨벨·리바이스 콜라보'를 시작으로 가수 강민경의 라이프스타일·패션 브랜드 아비에무아, 여유롭고 평화로운 감성의 디자인으로 유명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세터 등의 팝업스토어가 순차적으로 열리며 각 브랜드에 대한 단독 팝업스토어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시스템도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시스템이 일본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2019년부터 파리패션위크에서 선보여 온 글로벌 컬렉션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에이블씨엔씨 셀라피, 저자극 재생크림 기부로 나눔 실천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저자극 더마 브랜드 셀라피(Cellapy)가 (재)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에 약 700만원 상당의 셀라피 제품을 후원하며 화상 환자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에이블씨엔씨가 전개하고 있는 ESG 캠페인 '에이블플러스(able+)'의 일환이다. 이번 기부를 포함해 올해 지원한 화장품 누적 총액은 약 5억원이다. 전달된 기부 물품은 셀라피의 대표 제품인 '에이리페어 크림'과 '에이리페어 크림 바디워시' 2종이다. (재)베스티안재단은 보건복지부 지정 화상전문 병원 '베스티안 화상 전문 병원'(서울, 청주, 부산)을 기반으로 설립된 공익단체다. 화상 사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화상 환자들을 위한 의료비 지원과 화상 예방 교육, 화상 환자 인식 개선 캠페인 사업 등 화상으로부터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홈앤쇼핑, '천하일미' 한우 언양식 불고기 론칭


홈앤쇼핑이 셰프 홍석천과 이원일의 천하일미 브랜드 '한우 언양식불고기'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우 언양식불고기'는 100% 국내산 한우를 사용하였고 두께 약 1.2mm로 얇게 슬라이스 되어 씹는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이원일 셰프의 비법 양념이 전통적인 맛을 살렸고 홍석천 셰프는 청양고추와 배, 양파 등의 재료를 사용해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더했다. 또한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배, 사과, 매실청을 사용했고 보리어린잎 분말을 첨가하여 특별한 풍미를 더했다. 제품은 약 20cm 빅사이즈로 온 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육즙이 풍부하고 고소한 맛을 살렸다. 천하일미 브랜드는 전통의 한식 맛을 현대적으로 해석해서 고객들에게 친숙한 방식으로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방송 중 구매 시 전 고객에게 사은품 1팩을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총 13팩을 받아볼 수 있다.


코스맥스, 혁신 제품 전시공간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 오픈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판교 R&I(Research & Innovation)센터에 이노베이션 신제형을 전시·대여하는 도서관 형태의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 공간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빠른 속도를 요하는 인디브랜드사의 수요에 대응해 디지털 전환으로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코스맥스의 이노베이션 라이브러리는 소비자 요청 사항을 반영한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해 구축한 화장품 제형 인벤토리 대여·관리 시스템이다. 연구소 내 1000여종의 이노베이션 인벤토리 제품을 한데 모은 오프라인 공간을 구축하고 이를 온라인 시스템과 연계한 점이 특징이다. 라이브러리 내에는 ▲이달의 신규 제형 ▲카테고리별 대표 제형 ▲트렌드 제형 ▲컬러북 등을 포함했다. 샘플에 부착된 QR코드 스캔 시 자체 데이터베이스 내 제형 특징 등을 포함한 기술 설명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 무설탕 '그릭 시그니처 설탕무첨가 플레인' 인기 몰이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의 '그릭 시그니처 설탕무첨가 플레인 150g'이 건강함을 높인 식사나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릭 시그니처 설탕무첨가 플레인 150g'은 설탕 없이 우유 유래 당만을 함유하고 단백질 함량 11g으로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그릭요거트만의 진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목 넘김이 부드러워 단독으로 섭취하기에 제격이고 과일이나 그래놀라 등 다양한 토핑을 곁들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150g의 넉넉한 용량으로 따로 소분할 필요 없이 한 컵 그대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제품은 주요 대형마트와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 중으로 건강한 단백질 보충이 필요할 때 가까운 곳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브자리, 48주년 기념 온·오프라인 통합 고객 감사 행사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창립 48주년을 기념해 이달 25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이브자리 창립일인 10월3일을 기념해 매년 10월 전국 매장에서 열리는 대규모 이벤트로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품목은 ▲항균 이불 ▲기능성 베개·토퍼 ▲양모·구스 소재 이불 등 구성이며 행사 기간 이브자리는 해당 제품들을 품목별 한정 수량으로 특별체험가에 판매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사은품을 추가로 증정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지급하고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대별로 1만~5만원 상당의 마트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항균 이불은 식물성 섬유인 면아사 소재로 만들어 땀 흡수율이 우수하고 감촉이 부드럽다. 또 천연 은에서 추출한 은염(Agcl)이 주성분인 특수 항균 가공법을 적용했다.


◆롯데마트, 새로운 맛의 꿀 닭강정 출시


롯데마트가 갱엿 닭강정의 인기에 힘입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신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오는 10일 새로운 맛의 닭강정 2종을 출시한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꿀사과 닭강정'과 '꿀간장 닭강정'의 가장 큰 특징은 엿기름을 고와 만든 '갱엿 닭강정'과는 달리 본연의 향과 단 맛을 가진 꿀을 베이스로 새로운 소스를 개발했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의 푸드이노베이션센터(Food Innovation Center)의 전문 셰프와 델리 MD(상품기획자)가 함께 6개월 간 새로운 닭강정 상품 개발에 매진했다. 롯데마트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꿀사과 닭강정'과 '꿀간장 닭강정'을 정상가 9990원에서 2000원 할인한 7990원에 판매한다.


◆리복, 서울 삼성 썬더스 농구단과 공식 후원 계약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서울 삼성 썬더스 농구단과 한국프로농구(KBL) 2024-2025 시즌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리복은 이번 계약을 통해 2년 간 삼성 썬더스 선수와 코치진들에게 유니폼을 포함한 신발, 연습용품, 일상용품 등을 공식 후원한다. 리복은 물품 후원 외에도 국내 농구 팬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이어가면서 내년에는 '인스타 펌프 퓨리', '샤크어택'의 명성을 이어갈 신규 농구화를 국내 시장에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 5일 2024-2025 시즌 한국프로농구의 전초전이라 할 수 있는 2024 KBL 컵대회가 충북 제천시 제천체육관에서 열렸다. 컵대회를 통해 리복의 삼성 썬더스 공식 유니폼이 팬들 앞에 첫 공개됐다. 구단 공식 SNS, 리복 SNS 등을 통해 바이럴 된 구단 공식 유니폼은 리복의 시그니처 벡터 로고를 강조해 포인트를 준 디자인이 돋보인다.


◆도미노피자, 모든 피자 50% 할인 '가을 FESTA' 진행


도미노피자가 가을과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0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모든 피자 50% 할인 프로모션인 '가을 FESTA'를 진행한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가을 FESTA' 프로모션은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모든 피자(M, L) 포장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으로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앱) 회원에게 제공된다. 이 쿠폰은 계정 당 1회 사용 가능하며 1회 2판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을 적용할 경우 인기 메뉴인 'K-Rib & 치즈'와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를 포함한 도미노피자의 프리미엄 피자를 1만원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10월 한달간 배달 수요가 많은 토요일에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을 지급하는 '배달비 프리' 프로모션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배달비 프리 쿠폰은 매주 토요일에 지급되며 도미노피자 자사 채널을 통해 모든 피자(L)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쿠팡, 가을맞이 생필품 할인전 열어


쿠팡이 와우회원에게 큰 할인 혜택으로 인기 생활 필수품을 선보이는 '생필품 페어'를 이달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와우회원은 최대 50%까지 즉시 할인에 더해 구매 금액별 최대 1만원 할인 쿠폰까지 사용할 수 있다. 생필품 페어는 쿠팡이 매 분기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여는 행사로 생필품 카테고리에서는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100여개 생필품 브랜드가 2000개 이상의 세탁세제, 헤어·바디용품, 화장지, 유아용품 등을 선보인다. 주요 브랜드는 피죤, 유니레버, 케라시스, 깨끗한나라, 생활공작소 등이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 코너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기간한정 반값특가'는 50여개 상품이 행사 기간 동안 다섯 차례에 걸쳐 공개된다. ▲'가을맞이 BIG세일'은 주 2회(월~수, 목~일)로 나누어 쿠팡의 대표 인기 상품을 준비했다. ▲'쿠폰 할인' 코너에서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쿠폰이 발급되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상품은 ▲피죤 보타닉 섬유유연제는(1.3L, 2000원대) ▲생활공작소 고농축 캡슐형 세탁세제(20개입, 3000원대) ▲쉬슬러 표백제(2L x 2개, 6000원대) ▲2080 모노클 프리미엄 칫솔 세트(6개입, 6000원대) 등이다.


◆SPC 던킨, 예비 가맹점주 대상 사업 설명회 개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던킨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이달 17일 11시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서울과 부산 지역 두 곳에서 열린다. 서울 청담에 위치한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는 서울, 경기 지역에 점포 개설을 희망하는 예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에서는 부산 지역 예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던킨은 이번 설명회에서 던킨 제품과 매장 콘셉트의 변화, 가맹사업 노하우를 전하고 개별 컨설팅을 통해 가맹사업 준비와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던킨 공식 홈페이지 내 창업 문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8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