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 론칭 첫 주 글로벌 이용자 300만 돌파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엔씨소프트는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서비스를 하고 있는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가 론칭 첫 주 이용자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아마존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 300만 이상의 이용자가 TL 계정을 생성했다고 밝혔다. TL 글로벌 이용자들의 누적 플레이 타임은 2400만 시간을 넘겼다. 글로벌 게임 전문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TL을 주제로 한 방송의 합산 시청 시간이 1100만 시간을 넘어섰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글로벌 팬들이 TL을 플레이하며 만들어가고 있는 수많은 이야기와 앞으로의 도전들이 기대된다"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는 TL이 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게임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로스트 소드, 파이널 테스트 참가자 모집
위메이드커넥트는 코드캣과 개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서브컬처 기반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의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7월 진행한 1차 테스트에서 취합한 이용자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시스템, 콘텐츠 부문에서 삭제, 변경 등 대대적인 개편 버전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테스트 참가 신청은 이날부터 10일간 공식 카페와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재헌 코드캣 대표는 "업데이트에 따른 검수나 반응 조사가 아닌 이용자들과 함께 만드는 서브컬처 RPG라는 목표와 고객 접점에 대한 점검에 중점을 두고 준비한 테스트"라고 말했다.
◆배틀 에이스, 오는 11월 8일 2차 베타 테스트 실시
언캡드 게임즈는 실시간전략게임(RTS) '배틀 에이스'가 오는 11월 8일부터 2차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배틀 에이스는 이번 2차 베타 테스트에서 새로운 유닛과 2인 협동 모드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6월 진행된 1차 테스트에 참여했던 플레이어는 11월 7일부터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신규 테스터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언캡드 게임즈 수석 게임 디렉터인 데이비드 킴은 "언캡드 게임즈의 비전은 가장 열정적인 팬들을 만족시키는 깊이 있는 게임을 만드는 동시에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발표 이후 유저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배틀 에이스가 목표를 달성해 나가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 많은 분들이 이 게임을 테스트해보고 피드백을 주셔서 전략 게임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년 어게인, 사전등록 실시
브이파이브 게임즈는 전통 무협 MMORPG '천년 어게인'의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천년 어게인은 액토즈소프트의 PC 온라인 게임 '천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작품이다. 천년 IP의 독창적인 요소와 다양한 무공과 무기를 바탕으로 한 전투 경험을 모바일로 구현한게 특징이다. 사전등록은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회사는 사전 등록자 전원에게 칭호, 동전, 생약, 탕약, 스페셜 월정액 등 아이템 패키지를 제공한다.
◆지스타 2024, 푸드트럭 참가자 모집
지스타사무국은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 푸드트럭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푸드트럭존은 지스타 기간 벡스코 제1전시장 야외 주차장에서 운영되며,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푸드트럭 영업허가 조건을 충족하고 음식을 직접 조리하는 음식 판매 자동차 영업자로서 국내 거주 내·외국인으로 ▲차량구조 변경 승인 ▲오프라인 사업장이 없는 자 ▲프랜차이즈나 기업형 푸드트럭이 아닌 자여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영업자는 오는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스타사무국은 제출 서류를 심사하고 적격 여부를 확인한 후 최종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와인데이 맞아 '선물의 발견'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선물의 발견 와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와인 애호가부터 초보자까지 모두가 쉽게 와인을 고르고 선물할 수 있도록 와인 전문 MD가 직접 선별한 인기 와인 추천은 물론, 주종별, 상황별, 가격대별로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한다.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 맥주 등 다양한 주류와 함께 페어링할 수 있는 스테이크, 해산물, 치즈&디저트 등 식품과 와인잔과 같은 관련 아이템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구매한 와인 중 '매장 픽업 가능' 상품은 전국 1만8000여개 GS25 편의점과 GS더프레시 수퍼마켓에서 원하는 날짜에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으며, 그 외 상품은 일반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고객들이 와인데이에 어울리는 선물을 쉽고 즐겁게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선물의 발견'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특별한 선물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멜론 스테이션, 신규 오디오 프로그램 'Melody Talk'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뮤직플랫폼 멜론이 멜론 스테이션에서 다양한 음악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내는 신규 프로그램 '멜로디 토크(Melody Talk)'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24일 첫 화를 선보인 멜로디 토크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새로운 회차를 공개한다. 이날 공개하는 3화에서는 '인생은 류선재처럼'을 주제로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주인공 류선재와 같이 찐사랑에 빠진 남자들의 곡을 소개한다. 멜론은 앞으로도 음악을 매개로 다양한 주제와 트렌드를 깊이 있게 파헤치며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내 음악팬들의 만족도를 드높일 계획이다.
◆네이버랩스, 유럽컴퓨터비전학회서 '공간지능' 기술로 1위 차지
네이버는 네이버랩스가 연구해 온 '공간지능' 기술이 '2024 유럽컴퓨터비전학회(ECCV)'에서 두 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ECCV는 이미지 및 영상 등 컴퓨터 비전 분야에 특화된 최신 AI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새로운 기술 화두를 제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학회다. 글로벌 빅테크는 물론 비전 분야 세계 최고 석학들이 참석한 가운데 2년 주기로 개최된다. 네이버랩스는 이번 ECCV 2024에서 ▲Map-free visual re-localization ▲BOP 챌린지 두 부문에 도전했으며,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는 "인공지능에 이어 새로운 미래 변화를 만들어 낼 공간지능은 네이버랩스 출범 이후 로봇과 자율주행 기술을 발전시켜 오며 꾸준히 준비해 온 분야이자 핵심 경쟁력 그 자체"라며 "로봇, 자율주행, 디지털 트윈은 물론 이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1784와 같은 핵심 테스트베드, 나아가 중동 등 새로운 글로벌 이정표로도 확장할 수 있도록 R&D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컴아카데미, 우즈베키스탄 41개 학교에 한국어 교실 개강
한글과컴퓨터는 자회사 한컴아카데미가 우즈베키스탄의 41개 학교에 '스마트 클래스'를 구축해 한국어 교육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우즈베키스탄 학생 16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젝트는 원어민 한국어 교사가 한컴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한국어를 가르친다. 이번 교육은 세종학당재단의 해외 한국어·문화 보급 사업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다. 이광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우즈베키스탄과 대한민국의 문화·언어적 교류를 증진시키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단순한 교육을 넘어 미래 세대인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우즈베키스탄 전역에 스마트 클래스 구축을 늘려가는 한편, 카자흐스탄과 키르기스스탄 등 다른 중앙아시아 국가로도 사업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니티, 'U Day Seoul: Industry' 성황리 마무리
유니티는 지난 2일 개최한 'U Day Seoul: Industry' 행사를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산업 리더들과 전문가 2700여 명이 참여해 디지털 트윈 기술에 대해 조망했다. 참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은 세션들은 디지털 트윈 기술을 실제 적용한 사례 발표다. 그 가운데 LG전자의 홍승도 책임연구원이 발표한 'Unity 기반 AR/VR 에어컨 기류가시화' 세션이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민경준 유니티 코리아 인더스트리 사업본부장은 "이번 'U Day Seoul: Industry' 행사는 디지털 트윈과 실시간 3D 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미치는 혁신적인 변화를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행사에 참석해주신 모든 산업 리더와 전문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유니티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산업 전반에서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2기 발대식 진행
빗썸은 지난 7일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썸즈업은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의 강점과 고객을 위한 노력을 알리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빗썸의 새로운 경쟁력을 고민하는 빗썸의 대학생 홍보대사다. 총 20명을 선발한 이번 2기 썸즈업은 'Make Your Mark(너만의 발자취를 남겨라)'를 슬로건으로, 빗썸을 홍보하고 사회공헌활동 및 거래소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빗썸 관계자는 "열정으로 가득한 썸즈업 2기의 활발한 활동을 응원하고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며 "썸즈업 2기가 자신의 발자취를 남길 수 있도록, 빗썸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플러스, 미션 달성 이벤트 진행
두나무는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총상금 10억원 규모의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미션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미션 달성 이벤트는 증권플러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증권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게시글에 댓글을 작성하는 '일일 미션' ▲증권플러스 커뮤니티 내 게시글을 작성하는 '특별 미션' ▲기존 회원이 친구를 초대해 가입할 때마다 초대한 사용자와 신규 회원 모두에게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친구 초대 미션' 등으로 구성됐다. 증권플러스 관계자는 "커뮤니티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고객에게 긍정적인 이용 경험을 드리고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함께 하는 투자 문화를 위해 증권플러스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